[에이전트] 에이전트의 특성과 구조, 에이전트의 속성, 에이전트의 필요성, 에이전트의 분류, 백그라운드 에이전트, 정보여과 에이전트, 쇼핑몰 에이전트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에이전트의 특성 및 구조
1. 특성
1) 자율성(Autonomy)
2) 사회성(Social Ability)
3) 반응성(Reactivity)
4) 전향성(Pro-Activeness)
2. 구조
1) 수행구조(Exevution Facility)
2) 대화구조(communication facility)
3) 전달구조(transport favcility)
4) 포장구조(packaging facility)
5) 통합보안구조(integrated sevurity facility)

Ⅲ. 에이전트의 속성

Ⅳ. 에이전트의 필요성

Ⅴ. 에이전트의 분류

Ⅵ. 백그라운드 에이전트

Ⅶ. 정보여과 에이전트

Ⅷ. 쇼핑몰 에이전트
1. 상품 및 판매자 탐색 에이전트
2. 중계 에이전트
3. 협상 에이전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최초의 에이전트로 Bargain Finder가 알려져 있다. 이 시스템은 앤더슨 컨설팅이 개발한 것으로 음악 CD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사용자가 특정 아티스트와 앨범의 이름을 입력하면, 여러 인터넷 쇼핑몰에 접속하여 해당 CD의 가격을 사용자에게 제시하는 기능을 한다. Bargain Finder가 등장하면서 Bargain Finder가 접속하는 인터넷 쇼핑몰들 중의 일부가 Bargain Finder의 접근을 거부하기 시작했다. 그 이유는 다른 쇼핑몰에 비하여 CD가격이 비싼 쇼핑몰들은 Bargain Finder를 통하여 자사 쇼핑몰의 가격이 비싸다는 것이 알려지는 것에 거부감을 느꼈고, 가격 외의 배달 조건, 기타 서비스 등을 같이 비교하지 않고 단지 가격만을 비교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Bargain Finder에 접속을 거부하는 쇼핑몰들이 발생하자, 이를 해결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University of Washington에서는 Jango라는 비교 쇼핑에이전트를 개발하기 시작했는데, 이는 고객의 PC에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인터넷 쇼핑몰 접속을 고객의 컴퓨터에서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렇게 하면 인터넷 쇼핑몰들이 에이전트의 접속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어지므로, 고객은 많은 인터넷 쇼핑몰의 가격들을 비교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기술적으로는 진일보한 것이었지만, 상업적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문제점이 남아 있었다.

Ⅱ. 에이전트의 특성 및 구조

1. 특성

1) 자율성(Autonomy)

사람 또는 다른 외부기관에 의한 직접적인 개입이 없이 작동한다.

2) 사회성(Social Ability)

일종의 에이전트 대화언어 (agent communication language)를 이용하여 다른 에이전트 또는 사람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능을 말한다. 여기에서 다른 에이전트와 대화를 나눈다는 것은 단지 대화를 나누는 차원이 아니라 전향적인 의미에서 자기가 갖고 있지 않은 정보나 자료를 상대방 에이전트로부터 받아서 목적달성을 위하여 더욱 노력한다는 것을 의미한다.(Wooldrige, 1995)
참고문헌
◎ 김영기·한선관, 이동 에이전트를 이용한 협력적인 모니터링 에이전트의 설계 및 구현, 한국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제 4권 1호, pp 24-31
◎ 남기범·이건명, 전자상거래 에이전트, 정보과학회지 18권 제 5호, 2000
◎ 박민우, 로봇 에이전트의 설계와 구현, 마이크로 소프트웨어, 1996
◎ 박상신, 인터넷 쇼핑몰에서 다중에이전트 기반의 개인화 서비스 시스템 설계에 대한 연구, 정보처리학회 추계학술발표 논문집 제6권 2호, 1999
◎ 박양수, 퍼지이론의 소개, 정보통신연구 제5권 1호, 1991
◎ 최중민, 에이전트의 개요와 연구방향, 정보과학회지 제 15권 제 3호, 199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많이됐습니다~~~~~
  • poiu***
    (2009.10.27 01:33:08)
회원 추천자료
  • [에이전트, 웹브라우징에이전트, 데스크탑에이전트, 쇼핑몰에이전트, 분석에이전트] 에이전트의 의의, 장점, 분류와 웹브라우징 에이전트, 데스크탑 에이전트, 쇼핑몰 에이전트, 분석 에이전트에 관한 고찰
  • 에이전트의 의의, 장점, 분류와 웹브라우징 에이전트, 데스크탑 에이전트, 쇼핑몰 에이전트, 분석 에이전트에 관한 고찰Ⅰ. 개요Ⅱ. 에이전트의 의의Ⅲ. 에이전트의 장점1. 주문형 2. 통지3. 학습4. 교육5. 메시지 Ⅳ. 에이전트의 분류Ⅴ. 웹브라우징 에이전트Ⅵ. 데스크탑 에이전트1. 운영 체제2. 응용Ⅶ. 쇼핑몰 에이전트1. 상품 및 판매자 탐색 에이전트2. 중계 에이전트3. 협상 에이전트Ⅷ. 분석 에이전트참고문헌Ⅰ. 개요에이전트는 인공지

  • [백화점 운영전략] 백화점 운영전략에 대한 이해
  • 분류 1. 점포 소매상 2. 무 점포 소매상(non-store retailing) 제 4 절 백화점과 대형 할인점의 정의 1. 백화점(Department Store) 2. 대형 할인점 3. 백화점과 대형 할인점간의 전략비교 제 3 장 소비자 행동분석 제 1 절 소비자와 점포선택 관계 1. 소비자 구매행동 2. 소비자의 점포선택 동기 3. 소비자의 점포선택 결정과정 제 2절 소비자의 점포선택 영향변수 1.변수의 유형 2.소비자 속성 변수 3.제품의 속성변수 4.소비자 관여도제 4장 미국 일본 백화점의

  • [졸업][경영생산인사]CRM논문
  • 분석하는 문헌연구방법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최근의 정보를 활용하여 본 논문을 수행하였다.제 3 절. 논문의 구성본 논문은 모두 3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 전체적인 구성을 간략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제 1장은 서론으로서 CRM에 대해 연구하게 된 배경과 목적, 연구방법에 대해 논하였다. 제 2장은 본론으로서 CRM에 대한 이해로서 CRM에 대한 정의 및 분류, 특징 그리고 CRM의 도입전략, 성공요소, 전망 및 도입효과, 마지막으로

  • 방송연예계의 구조적문제점 및 부조리비리에 대한 해결대안00
  • 구조방송ㆍ연예 산업의 종사자들은 매스컴에서 드러나는 화려한 외양과는 달리 임금 격차가 크며, 엔터테이너직과 방송기술직의 경우, 특히 비정규직은 일반적으로 열악한 임금수준에 처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종사자들에 대한 관련 정보가 수집, 정리되어 드러날 수 있는 체계적인 분류 시스템이 정비되어 있지 않아 일반에 잘 알려지지 않아서 이다. 방송연예산업에 종사하는 인력은 연기자 중심으로 알려져 있고, 연기자 중에서도 스타만

  • [졸업][경영정보] 국내기업의 성공적인 고객관계관리(CRM)도입 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기업의 성공적인 고객관계관리(CRM)도입 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1. 서론1.1 연구의 배경과 목적1.2 연구의 방법 및 구성2. CRM 개념과 IT솔루션2.1 CRM의 개요2.1.1 CRM의 정의2.1.2 CRM의 출현배경 및 발전과정2.1.3 CRM의 목적 및 기대효과2.1.4 CRM의 구성요소2.2 CRM 정보시스템2.2.1. CRM 정보시스템의 분류2.2.2 CRM 솔루션의 유형2.2.3 CRM 솔루션 공급업체 및 주요 제품2.2.4 CRM 산업동향3. 국내기업의 CRM 도입 전략 분석3.1 CRM 도입현황과 유형3.1.1 국내기업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