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중국의 이동통신서비스(이동통신산업), 일본의 이동통신서비스(이동통신산업), 인도의 이동통신서비스(이동통신산업), 영국의 이동통신서비스(이동통신산업) 현황과 세계 전망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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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중국 이동통신서비스(이동통신산업) 시장의 특징
1. 생산규모의 증대
2. 기술, 생산, 시장, 설비국제화 추세
3. 시장요구의 다양화
4. 국산제품의 도약

Ⅲ. 중국 이동통신서비스(이동통신산업) 시장의 현황
1. 단일 시장으로 세계 최대의 가입자 기반
2. 모바일과 유니콤이 서비스시장 과점
3. 가입자 증가세는 안정성장세를 보일 전망
4. 무선 Data경쟁의 본격화 & 샤오링퉁 서비스의 성장
5. 향후 이동통신 시장의 성장동인은 단방향과금제, 3G

Ⅳ. 일본 이동통신서비스(이동통신산업) 시장의 현황
1. NTT DoCoMo
2. KDDI
3. J-Phone

Ⅴ. 인도 이동통신서비스(이동통신산업) 시장의 현황

Ⅵ. 영국 이동통신서비스(이동통신산업) 시장의 현황

Ⅶ. 세계 이동통신서비스(이동통신산업) 시장 전망
1. 세계 시장 현황 및 전망
2. 지역별 시장 현황 및 전망
1) 북미
2) 서유럽
3) 아/태
3. 주요 제조업체 동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중국의 이동통신산업의 기술력이 어는 정도에 와 있는가를 논하기 전에 중국은 이미 이동통신산업에 관련된 주변 기본 산업기반이 조성되어 있다. 40여개의 이동전화제조업자가 있고 그 외의 이동전화부품생산업체 소프트웨어 연구업체 등을 합하면 수 많은 기업들이 이 곳에서 이동전화산업부문의 경쟁에 참여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휴대폰보급율 즉 시장적인 측면에서 볼 때, 이제 막 시장 성숙기에 진입하여 아직 무궁한 시장이 보장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그 중에는 CDMA라는 시장이 있음에 틀림이 없다. 이미 대부분의 중국내 이동전화제조업자들은 한국내 CDMA 제조업자와 손을 잡고 제품을 생산해 내거나 생산해내기 일보직전에 있다. WTO가입에 따른 이동전화서비스 업자들의 중국 진출에 따른 시장구조의 변화가 예상되지만 중국 시장의 요구나 시장원리는 이제 한국의 상황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다른 것이 있다면 규모가 틀리다는 것이다. 이 거대한 시장에서 역시 규모가 있는 업체가 최후의 승자가 될 것이라는 예측이 지배적이다. 때문에 힘을 키우기 위해 영업망이 있는 업체는 생산을 하려고 하고 기술력이 없는 업체는 기술력이 있는 업체와 손을 잡고 서로 연합하고 갈라서는 합종연횡의 상황이 계속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심화될 것이다. 큰 업체는 큰 업체와 손을 잡고 작은 업체는 작은 업체와 손을 잡든지 혹은 큰 업체와 사업고리를 맺고 이 시장의 일정 몫을 취하려 하고 있다.

Ⅱ. 중국 이동통신서비스(이동통신산업) 시장의 특징

1. 생산규모의 증대

국내 이동통신 사업이 예상보다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거의 모든 제조업체들이
참고문헌
ⅰ. 김한주, 21세기를 지향하는 영국의 주파수 관리 정책, 전파진흥,1997
ⅱ. 김병국, 이동통신 서비스에 대한 기대 및 평가가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2000
ⅲ. 이재준, 영국 이동통신 사업자의 요금 경쟁 및 접속료 제도, 전파진흥, 1997
ⅳ. 이상덕 외 1명, 일본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PHS 실패 원인, 정보통신 정책 연구Issue(제 10권 8호), 1998
ⅴ. 이재호, 한국 이동전화 서비스 산업의 경쟁촉진과 규제 완화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과, 1997
ⅵ. 이창주, 한국의 이동통신 경로에 관한 연구, 영남대 행정대학원 행정학과, 1994
ⅶ. 진건영, 소비자의 이동전화서비스 선택요인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경희대 학교 대학원,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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