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률, 통계 ,기초 통계 이론, 확률과 통계,공학] [확률과 통계] 확률과 통계에 관한 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확률과 통계에 관한 요약입니당~
본문내용
C.1 확률기초

▷실험(experiment) : 수행의 결과가 불확실한 어떤 활동( 고등학교 화확실험 보다 확률에서의 실험의 해석은 훨씬 더 광범위하다.)
EX) - 하나의 동전을 던진다. 뒷면이 나타날 것인가?
- 주사위를 던진다. 4가 나올까? 홀수가 나올까? 2보다 크지만 5보다 작은 수 가 나올까?
- 내일 일하기 위해 운전을 한다. 얼마나 걸릴까? 도로공사 때문에 얼마나 지연될까? 운석에 부딪치게 될까?
- 전화 서비스센터를 일주일 동안 가동하라. 처리된 통화 수는 얼마인가? 고객이 기다 린 평균 시간은 얼마인가? 대기 행렬이 찼기 때문에 잃은 고객은 몇 명인가?

- 전화 서비스 센터 시뮬레이션을 실행해 보자 (실제 시스템을 운영하지 말고). 시뮬레 이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위에서 했던 질문들을 다시 해 보자. 여러분의 시뮬 레이션 모델이 유효하다면 적어도 비슷하거나 같은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arena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과 사이보그의 관계에 대한 고찰
  • 요약하자면, 사이보그의 개념은 사이버네틱스라는 학문에서 출발하였다. 사이버네틱스는 인간과 기계를 정보교환의 과정에서 동등하다고 파악하고 기계와 인간, 기계와 유기체가 결합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이러한 이론에 근거하여 인간의 신체에 기계를 투입하고자 하는 기술이 개발되어져 왔고 그러한 유기체-기계 결합물을 넓은 의미의 사이보그라고 하는 것이다. 그런데 여기서 인간의 두뇌는 제외하고 다른 기관을 기계로 이식했을 때를 사이

  • 수학과(수학수업,수학학습)목적,관점, 수학과(수학수업,수학학습)수업환경,수학적사고,단계별내용, 수학과(수학수업,수학학습)문제점, 수학과 방향
  • 공학을 적절히 사용해야 하며, 점차 증가하고 있는 기술 세계에서 수학을 사용하도록 학생들을 준비시켜야 한다.(NCTM, 2000).볼 때, 과거 산업화 시대의 구태 의연한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 방법은 정보화의 시대에서 학습하는 학생들의 수학적 힘을 개발하는 데는 적절하지 않다. 따라서 다양한 형태의 교수․학습 방법 및 교구와 평가 도구와 방법을 개발․활용해야 한다. 이상의 요약하면, 교육과정은 학습 내용을 정선․경감시켜 학생의 학습 부담은

  • 수학과(수학학습,수학수업)미국사례, 수학과(수학학습,수학수업)교수학습방법, 수학과 과제
  • 이론에서는 아동 자신의 활동을 통하여 학습장면에서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는 수학적 구조를 스스로 구성하는 과정을 무엇보다도 중요시 하였다.Bruner는 그의 EIS 이론에서 아동의 지능의 표현 수단의 발달 순서를 활동적 표현, 영상적 표현, 상징적 표현의 순서로 발달한다고 하였다. 그의 이론에 의하면 학습의 시작을 활동으로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참고문헌교육부(1997a) /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1997-15호배종수(2000) / (제7차 교육과정을

  • [수학교육과정] 보다 바람직한 수학교육을 위하여
  • 확률․문제 해결의 여러 가지 방법을 비교하여, 적절한 방법으로 해결하기․규칙과 대응․연비와 비례 배분❷ 오스벨(Ausubel)의 유의미 학습이론 강옥기 (2000). 수학과 학습지도와 평가론. 서울: 경문사.① 유의미한 설명식 학습(수용학습)수학교육 현대화운동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과학기술의 급격한 진보에 따른 여러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교육, 특기 수학, 과학 교육의 개혁 필요성이 요구된다. 그리하여 1955년부터 1975년까지 세계적으로 수학교

  • [수교재 연구 지도법] 확률과 통계
  • 확률과 통계교육의 필요성은 개념적으로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다.첫째, 통계적 사고력의 배양을 들 수 있다. 통계지도에서는 통계적 사고력의 배양을 통하여 세계를 이해하고 합리적인 사유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둘째, 실제 생활에 있어서의 유용성의 측면을 들 수 있다. 확률과 통계는 강력한 컴퓨터 공학의 도움을 받아 현대 사회의 거의 모든 영역에서 그 효용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데, 통계에 대한 기초지식의 습득은 학생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