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블루오션 전략`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의 개념
2.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의미와 차이점
3. 블루오션 전략의 수행과제
4. 블루오션 전략의 성공적 운영 사례
5. 퍼플오션 전략(Purple Ocean Strategy)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최근 블루오션 전략이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으로 경영자들은 물론 일반인들에게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 노무현 대통령, 진대제 정보통신부 장관, 윤종용 삼성전자 부회장, 김쌍수 LG전자 부회장 등 정․재계 리더들이 탐독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블루오션 전략(김위찬, 르네 마보안 교수-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이라는 책이 선풍적 인기와 함께 공무원들과 대기업 임직원들의 필독서가 되고 있다. 가치혁신과 블루오션 전략의 핵심은 붉은(red)피를 흘려야 하는 경쟁시장에서 예전의 업종, 고객 개념에 얽매이지 말고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 즉 푸른 바다(blue ocean)와 같은 신시장을 개척하자는 메시지다. 특히 원천기술이 없이도 성공할 수 있는 수많은 사례와 방법론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은 물론이고 일반 자영업자들에게까지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책은 치열한 기존 경쟁시장인 레드오션에서 가치혁신을 통해 새로운 창조적 시장인 블루오션으로 나아갈 수 있는 전략과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오늘날의 기존 시장에서는 기술발전으로 인해 산업 생산성이 크게 향상되면서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게 되고 가격전쟁이 심화되어 점점 더 전인미답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블루오션 전략이 요구되고 있는 추세이다. 즉 블루오션 전략은 경쟁사를 이기는 데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구매자와 기업에 대한 가치를 비약적으로 증대시킴으로써 시장점유율 경쟁에서 자유로워지고 이를 통해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공간을 열어 나가자는 것이다. 그럼 이 책이 제시하고 있는 구체적인 블루오션 전략에 대해 좀 더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 '블루오션전략' 김위찬, 르네 마보안. 교보문고 2005
- LG경제연구원(http://www.lgeri.com/)
- 코리아헤럴드(http://www.koreaherald.co.kr/)
- 한국경제신문(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블루오션의 전략과 창출
  • 에서 싸우지 않고 이기는 대승전략을 말한다. 블루오션 전략이 세계적인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이유는 경쟁 전략, 핵심연략론 등 기존 경영전략과는 다른 새로운 경영 전략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블루오션 전략이란 이러한 유혈이 낭자한 경쟁에서 벗어나서 다시금 푸른 바다로 나아가자는 것이다. 마트들은 자신의 마트에 오지 않는 고객들도 자신들의 마트로 끌어들여 더욱더 거대한 시장을 만들게 되고, 시장의 규모는 전보다 더 커질 수 밖에

  • 블루오션 전략 요약
  • 오션 전략이었다. 그 이유는 기업전략이 군사전략에 근원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산업의 역사는 전쟁과 달리 시장공간이 결코 한정적이지 않다는 것을 우리에게 가르쳐준다. 따라서 레드오션에 포커스를 두는 것은 한정된 영토에서 적을 무찔러야만 하는 전쟁의 속성을 인정하는 것이며, 경쟁없는 새로운 시장공간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세계의 탁월한 힘을 부정하는 것이다.블루오션 창출의 효과기업의 매출과 수익에 대한 비즈니스 영향력

  • 블루오션 전략의 개념과 원칙
  • 블루오션 전략의 개념과 원칙목차* 블루오션 전략Ⅰ. 블루오션1. 블루오션전략의 개념2. 블루오션 전략의 4가지 핵심 원칙1) 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라.(1) 대안 산업을 관찰하라.(2) 산업 내 전랴적 그룹들을 관찰하라.(3) 구매자 체인을 관찰하라.(4) 보완적 제품과 서비스 상품을 관찰하라.(5) 구매자에 대한 상품의 기능적 또는 감성적 매력 요소를 관찰하라.(6) 시간의 흐름을 고찰하라.2)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3) 비고객을 찾아라.4

  • 블루오션 전략 레포트
  • 블루오션 전략Part 2.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Part 3. 블루오션 전략 실행그리고 각 챕터에서는 파트의 논리적 구조에 따라 연관 혹은 비 연관적인 각각의 단락으로 구성된다.나는 어느 책이든 항상 맨 처음부터 읽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여느 책과 마찬가지로 이 책 역시 나를 실망시키지 않고 서문이 가장 어려웠다. 그리고 책의 내용을 가장 잘 요약한 포인트를 짚어주었다. 딱딱한 전문용어가 많아서 어려우면서도 책 본문에 대한 도입과 책의 출판 근

  • 블루오션전략 레포트
  • 전략은 내부지향적이거나 거대한 상업적 잠재력,도약능력이 없는 혁신으로 끝날 가능성이 있다. 레드오션에 빠진 기업 어떤 기업의 가치곡선이 경쟁자와 같은 방향으로 집중되면 레드오션 속에 있는 것이다.PART.1PART.2PART.3PART.2BLUE OCEAN STRTEGTYChapter 2. 분석적 툴과 프레임워크를 통해 실행하라 투자회수 없는 과잉제공 차별화된 가치곡선을 만들기 위해서는 증가와 창조요소 뿐 아니라 제거와 감소요소를 결정해야 한다 블루 오션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