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광우병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취지
2.도입
3.현 상황
4.광우병의 정의
5.인간 광우병
6.광우병의 원인
7.광우병의 역사
8.광우병 발생현황
9.Case Analysis(Case 1~6)
10.결론

본문내용
현 상황





2008. 3. 5 미 무역 보고서, 한국에 쇠고기 시장 전면 개방 촉구

2008. 4. 11 한미, 쇠고기 수입조건 개정 협상 재개

2008. 4. 18 한미 쇠고기 협상 타결























수입 쇠고기원령 (1단계) 30개월령 미만 뼈 포함 쇠고기
(2단계) 30개월령 이상 뼈 포함 쇠고기


수입 허용부위 OIE 기준에 의한 특정위험물질 제외 부위
* SRM: (30개월 미만) 편도, 회장원위부
(30개월 이상) 편도, 회장원위부,
머리뼈, 뇌, 눈, 척추, 척수

광우병 (소해면상뇌증)
 소에서 발생하는 만성 신경성 질병
 뇌의 특정부분이 스폰지처럼 변형되어 각종 신경증상을 보이다가 폐사함
 원인체 : 변형 프리온(prion) 단백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맥도널드 마케팅 분석
  • 대해서는 크게 느끼지 않고 있다고 한다. 환경분석 - 경쟁사분석1) 롯데리아 강점: 국내 패스트푸드 업계 최초의 물류센터를 운영. 약점: 인력난, 인건비 상승. 기회: 미국제품 불매운동 -국산브랜드라는 장점과 저가전략을 앞세워 반사이익을 얻음. 위협: 외국 유명 브랜드가 상륙 한국외식시장의 판도를 변화. 2) 버거킹 프리미엄 메뉴를 고수하면서도 고객에게 선택권을 넓히는 노력을 펼쳤다. 동시에 가격할인보다는 프리미엄 메뉴 전략을 고수

  •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과 맥도날드 경영 핵심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미래발전방향 제안
  • 환경의 변화를 겪어야 하는 것은 맥도날드의 숙제라고 말할 수 있다. 그리고 중요한 점은 앞으로 있을 난관에 대해서 예전 방식대로 해결하려고 하는 것보다 기존의 경험을 토대로 하되, 상황의 변화에 맞춰 그 대응 또한 변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생각은 세계적으로 맛은 지역 입맛에 맞게 라는 전략처럼 국가에 따른 지역화가 더욱 필요하며 그에 따라 국가별 지역조직강화가 필요할 것이다. 앞으로 좀 더 각 국가별 지역조직 강화를 통하여 각국

  • 환경생태경제학4)로컬 푸드 운동에 대해 설명하시오00.
  • 환경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최근 광우병을 염려하며 쇠고기수입을 반대하는 대규모 촛불시위가 일어나면서부터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최고조에 달했다. 언제부턴가 우리의 식탁에 오르는 음식의 위험성에 대해서 걱정하게 되었다. 그래서 보다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유통기한을 살펴보고, 제조회사와 수입 여부 등을 확인하며, 어떤 재료들이 포함되었는지 살펴보는 일은 당연한 절차가 되어버렸다. 식생활에서 식(밥상)과 농(식량생산현장

  • [방송론] 방송의 폭력성
  • 대해서 반대와 찬성의 날 괘로 서서 서로의 의견을 내세우며 우리 사회의 중요한 이슈가 다시금 보도프로그램에서 시작되었다.이처럼 보도프로그램은 시청자들의 절대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하고 집중력있게 시청을 하기 때문에 프로그램내의 폭력성과 선정성은 더 큰 영향을 준다.이러한 TV뉴스의 선정성/ 폭력성은 1990년대 중반이후 형성된 다매체/ 다채널 방송환경의 조성에 따라 증가하고 있고, 디지털 미디어시대에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

  • 패스트푸드의 제국을 읽고12
  • 대해서 압력을 넣으면 패스트푸드 업체들도 방관만 하지 않고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하지 않는 회사는 살아 남을 수 없기 때문에 스스로 바꾸게 될 것입니다. 아니면 다른 방향으로 식습관에서 변화를 주어 패스트푸드가 아닌 유럽처럼 Local Food, Slow Food등과 같이 채식위주의 식습관이나 혹은, 채식이 아니라도 각종 첨가제 덩어리인 음식을 피하고 자기 몸을 소중히 생각하여 싸고, 빠르게 먹기 보다는 정당하게 만들어진 음식을 통하여 한쪽으로 치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