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베키스탄 한류진출 방안(인터넷 산업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가 분석의 필요성
방송, 인터넷 산업 분석의 필요성
우즈베키스탄 소개
한류진출 현황
한류현황 : 우즈벡인 인터뷰
SCP 분석 : 방송산업 구조
SCP 분석 : 방송산업 행위
SCP 분석 : 방송산업 성과
SCP 분석 : 인터넷산업 구조
SCP 분석 : 인터넷산업 행위
SCP 분석 : 인터넷산업 성과
한국과의 관련성 : 산업적
한국과의 관련성 : 문화적
문화적 유사성 : 우즈벡인 인터뷰
한류진출 SWOT 분석
Highlight : 한류진출 전략
결론
한류진출 가상뉴스
본문내용
우즈베키스탄 소개
국명 : 우즈베키스탄
수도 : 타슈켄트
인구 : 2580만명(2004)
종교 : 수니파 이슬람교(88%),
그리스 정교(9%), 기타(3%)
언어 : 우즈벡어를 공영어로 하나 러시아
어 통용
면적 : 한국의 약 2배
고려인 : 현재 28만명 이상 거주(1%)
타슈켄트와 그 주위지역에 5만
명 이상 거주
GDP : 115억불(2004)
1인당 GDP : 442불(2004)
산업구조 : 농업(34.9%), 제조업(15.8%), 건설업(7.0%) 등

17년간의 장기집권,
이슬람 카리모프 정권

1991 년부터 17년 동안 통치
한국의 경제발전을
우즈벡 경제발전의 모델로 삼음
한국과의 자원외교 강화(우라늄 등)
현재 이명박 대통령과의 절친한 관계
: 취임식 방문, 한승수 총리 별장 초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대] 한국의 대중문화가 동남아 국가들에 미치는 한류의 내용과 성격 및 사례go
  • 한류열풍과 연계하여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유치가 우리나라 문화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를 분석하고 한류를 지속적으로 확대시키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류산업 육성 방향을 제시하였다.5. 기업들의 한류 활용1) 컨텐츠 수출(1) 현지화를 통해 지역시장에 부합하는 컨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흐름- 현지에서 스타를 키워 시장을 공략 ․ SM엔터테인먼트는 “동방신기”와 같은 인기그룹에 중국 현지멤버를 포함 ․ 한국 제작사가 직접 중국에 진출,

  • 한류 현황과 원인, 대응방안
  • 오늘 우리에게 한류는 무슨 의미인가?:현황과 원인, 대응방안을 중심으로1. 한류의 개념 (1) 용어의 등장과 정의(2) 한류에 대한 접근1) 한류의 사회 경제적 가치2) 비판적 시각들① 수용국의 반응② 국내 비판2. 현황(1) 진행 상황1) 중국2) 일본3) 홍콩과 대만① 홍콩② 대만4) 기타(2) 2008년 현재 한류(3) 구체적 사례: 한류의 진출분야-예시1) 드라마: 대장금 2) 도서: 드래곤라자 일본판,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대만판3) 온라인 게임: 리니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중심지인 유럽에 입성했다. 르까프의 유럽 진출 브랜드명은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스포츠 신발 디자이너 중 한명인 라디쉬메 디자인하우스의 ‘아조이 사우(Ajoy Sahu)’ 및 아스브리의 ‘닉 세이무어(Nic Seymour)’와 손잡고 기존 스포츠브랜드와 차별화된 르까프 런던(LECAF LONDON)과 르까프 이모션(LECAF EMOTION) 라인을 선보였다. 두 번째는 기능성 강화로써 10대의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은 키우미 신발과 모든 연령층이 두루 신을 수 있는 르까프 집

  • 한류드라마의 성공사례
  • 산업의 발전과 함께 1990년대 영화, 게임, 인터넷 등 대중문화 산업 전체가 급성장했다출처 : 두산백과서론1.2 한류드라마의 진화-6-: 92년 한 중 수교 후 1993년 TV드라마 〈질투〉가 처음으로 수출되었고, 1997년부터 〈사랑이 뭐길래〉 등이 인기를 얻으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1) 한류드라마의 발전 단계1993년 〈질투〉 처음 수출97년서론1.2 한류드라마의 진화-7-: 90년대 후반에는한국가요를 중심으로 인기를 이어감(1) 한류

  • 한류열풍의 현황과 지속적 발전방안
  • 한류열풍의 배경Ⅱ.본론1.한류의 원인분석2.한류의 현황3.한류의 중요성 분석4.한류의 경제적 파급 효과5.국가별 한류의 현황5-1.일본5-2.중국5-3.대만, 홍콩, 베트남 등6.중국의 한류열풍 사례 분석6-1.한류의 성장과정6-2.한류의 현황6-3.한류의 긍정적 측면6-4.한류의 부정적 측면7.한류의 문제점 분석7-1.컨텐츠의 부족7-2.드라마 제작의 단순화, 획일화7-3.상업적 전략의 치중현상8.한류의 장기적 육성 방안제시Ⅲ.결론참고자료 및 문헌 Ⅰ.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