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 교육, 아동, 특수, 치료] 감각 통합치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걸로 A+ 받았습니다. 레포트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감각 (Sensation)
1) 촉각
2) 고유수용감각
3) 전정감각
2. 감각통합 (Sensory Integration)과 기능장애
3. 감각통합장애
1) 감각조절장애 영역 중 감각방어
2) 실행장애(dyspraxia)
4. 평가
1) 발달력/감각력
2) 관찰
3) 임상관찰
4) 표준화된 검사
5. 치료
1) 감각통합치료의 기대결과
2) 감각통합이론을 기초로 한 치료 원리

본문내용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생각하는 감각에는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이라는 다섯가지 감각을 들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일반적인 접근에서가 아닌 신경학적인 측면에서의 감각은 다섯가지 감각에 체감각과 전정감각을 더 포함한다. 이 중 체성감각이라고 하는 것은 신체에서 느낄 수 있는 감각으로 촉각과 고유수용성 감각을 포함한다.
인간의 청각과 시각, 미각, 후각과 같은 주로 얼굴에 분포하는 감각들은 기본적으로 촉각, 고유수용감각, 전정감각계로부터 오는 감각정보들을 기반으로 하여 그 고유의 기능들을 더 잘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이하생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 특수아동] 특수교육의 지도원리와 지도방법 및 특수교육의 문제점과 특수교육 개선방안
  • 아동에게 그 요구를 충족시켜 주는 적절한 교육이다. 특수교육은 특수아동이 가지고 있는 일반아동과 같은 공통성과 특수아동만의 특수성이라는 측면에서 대상아동의 독특한 교육적 요구에 맞추어 가장 알맞은 교육내용과 방법으로써 필요한 교육적 지원을 하는 것이다. 여기서 특수아동이라 함은 몇 가지 준거에서 평균보다 일탈된 우수아동 혹은 열등아동을 일컫는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특수교육 대상아동을 대체로 일반아동에 비하여 감각,

  • 인천 남동장애인 종합복지관
  • 교육, 지역사회통합훈련, 사회기술훈련 등 그룹프로그램을 통해서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사회기술 능력과 학교적응 및 대인관계능력 향상을 통하여 사회적응력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대상자 파악을 통해 개별아동에 대한 이해를 하였고, 장애 아동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계획하고 진행하였다. 9. 과제 수행에 따른 실습 내용번호과 제 내 용 알 게 된 점1장애유형별 특징과 장애에 알맞은 에티켓 제출새롭게 포함된 장애 유형을 알고 장애인을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장애아 통합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장애아 통합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특수아의 일반적 법적 학문적 정의와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개념2.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의의1)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필요성2)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의의(1) 장애아동의 교육통합(2) 장애아동의 사회통합3.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장단점과 성공조건1) 장애아동 통합

  • 특수학교교사 양성체제 개선방안 - 양서익관과 자격제도 및 양성과정의 측면에서
  • 특수학교교사 양성체제 개선방안목차1. 양성기관1) 양성기관 및 양성학과의 정비와 양성인원의 조정2) 학교급별 양성체제 분리를 통한 전문성의 강화3) 통합교육을 지향하는 특수교사 양성체제로 전환2. 자격제도1) 교사자격증의 장애영역 및 전공영역 표시2) 치료교육교사, 직업교육교사 자격증의 전공영역 표시3. 양성과정1) 양성대학 교육과정의 표준화 추진2) 교과지도과목을 특수교육 현장에 맞게 개편3) 교육실습 기간의 연장 및 강화4) 통

  • 우리조가 생각한 탈시설화 문제점 및 지역사회복지의 향후 과제
  • 교육 및 협력17. 아동1) 재가아동복지사업의 개요2) 그룹홈(1) 그룹홈의 정의(2) 그룹홈의 역사적 배경(3) 그룹홈의 실제 예22. 그룹홈의 문제점1) 그룹홈 입주자를 위한 서비스 프로그램상의 문제점(1) 개별화된 서비스 프로그램의 부족(2) 지역사회통합 프로그램의 부족(3) 그룹홈 형태의 문제○ 우리조가 생각한 탈시설화 문제점 및 지역사회복지의 향후 과제 23. 그룹홈의 홍보와 운영상의 문제점1) 정부차원의 홍보부족2) 그룹홈의 운영 지원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