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good to great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서론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는 전체적으로 경영자에게 기업을 꾸려나가는데 있어 하나의 큰 지침을 주는 교과서로서 쓰여진 것 같다.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하거나 최근의 트렌드와 맞는 그러한 하나의 성공요인만을 제시한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성장해온 기업의 공통점들을 분석하여 하나의 큰 틀을 제시함으로써 기업이 나아갈 방향에 거시적인 안목을 제시하기 때문이다. 읽는 내낸 놀라움의 연속이었는데, 그 이유는 들어보지도 못한 기업들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거대 기업들보다 훨씬 더 큰 성장동력을 가지고 발전해 왔기 때문이다. 그럼 이제 이 책의 자세한 내용과 내 생각에 대해 기술해 나가도록 하겠다.

Ⅱ 본론
이 책에서 행한 연구방법은 상당히 구체적이고 과학적이다. 우선 선정한 훌륭한 기업의 기준은 여타의 기준들과 많이 다르다. 가장 인상적인 점은 ‘지속성’의 관점을 강조했다는 것과 ‘운’이 좋았다는 것을 완전히 배재한 채 기업을 평가한 것이다. 이것은 한 순간 강력한 기업성장의 동력(강력한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로 인한 한 순간의 성장, 새로운 CEO의 영입으로 인한 성장 등등)으로 기업이 한 순간 기업이 성장을 했거나, 단지 시장의 분위기가 좋아 그 분위기에 따라 성장한 회사는 훌륭한 기업으로 분류하지 않겠다는 의미이다. 이를 위해서 15년이라는 상당히 긴 기간 동안 시장수익률의 3배 이상의 수익률을 올리는 것을 기준으로 삼았다. 그리고 같은 업종이고 기회도 비슷했지만 훌륭한 기업으로 도약하지 못한 직접비교군과 한 때는 훌륭한 기업으로 생각되었지만 지속적으로 성장하지 못한 지속실패비교기업군을 각각 설정하여 조사의 신뢰성을 더하였다. 그리하여 훌륭한 기업은 몇 가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결론을 내렸는데, 그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원론]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읽고 - 기업들의 성공패러다임에 관하여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가 있다. built to last가 먼저 쓰여졌지만 내용상으로는 순서가 바뀐 것으로 설명한다. 저자는 Good to Great가 위대한 성과를 내는 기업이 갖추어야 할 특성을 제시하고 있는 반면, built to last는 위대한 기업으로 성장한 후 영속기업으로서 갖추어야 할 내용을 담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스티븐 코비가 말한 것처럼, 성공하는 사람들은 그들만의 좋은 습관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성공한 기업들에게도 다른 기업들과는 구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great pleasure to welcome all of you to this international seminar on teacher policy. It is also honor that we have, among our guests today, Vice Minister Won-Woo Lee; distinguished presenters from OECD, Japan, New Zealand, and the United Kingdom; and distinguished representatives and scholars from many education institutions across Korea. Especially, I wish to express my deepest gratitude to the four representatives from the OECD, Japan, New Zealand, and the United Kingdom, who have traveled far to this land to share insights and to craft a new vision for the development of Koreas teacher

  • [경영학, 경제학] Good To Great(좋은 기업의 넘어...위대한 기업으로)
  • 《The Goal》, 《Built To Last》,《Good To Great》 중에서 《Good To Great》를 택한 이유는 제목에서 찾을 수 있다. 《Good To Great》의 한국판 번역서 이름은《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이다. 이 제목을 보았을 때 ‘좋은 기업이면 됐지 위대한 기업은 무엇일까’하는 의문점이 생겼기 때문이다. 나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도 같은 생각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의 저자 ‘짐 콜린스’는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이라고 단언한다. 한때의 성공에 안주하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위대한 기업으로의 도약은 각 개개인의 마음가짐에서 나온다.”우수한 기업이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조건.첫째, 위대한 기업에는 무엇보다도 겸손한 리더가 있다.개인적 겸손함과 전략적 의지를 겸비한 CEO가 전환기에 재직했던 것이 위대한 기업이 되는데 있어 핵심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지적하고 있다. 실례로 71년부터 20년간 킴벌리 클라크의 CEO로 재직한 스미스는 겸손하면서 강력한

  • `good to great`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Good To Great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소속 :학번 :성명 :과목 :담당교수 :Strategical ManagementIndex단계5의 리더쉽2. 사람 먼저 다음에 할 일3. 냉혹한 사실을 직시하라고슴도치 컨셉규율의 문화기술 가속 페달플라이 휠과 위대한 기업의 고지 지키기Strategical Management1. 단계5의 리더쉽 누가 칭찬받을지 신경만 쓰지 않는다면당신은 인생에서 그 무엇이라도 성취할 수 있다.-Harry S. TrumanStrategical Management단계5의 리더쉽고슴도치컨셉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