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good to great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는 전체적으로 경영자에게 기업을 꾸려나가는데 있어 하나의 큰 지침을 주는 교과서로서 쓰여진 것 같다.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하거나 최근의 트렌드와 맞는 그러한 하나의 성공요인만을 제시한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성장해온 기업의 공통점들을 분석하여 하나의 큰 틀을 제시함으로써 기업이 나아갈 방향에 거시적인 안목을 제시하기 때문이다. 읽는 내낸 놀라움의 연속이었는데, 그 이유는 들어보지도 못한 기업들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거대 기업들보다 훨씬 더 큰 성장동력을 가지고 발전해 왔기 때문이다. 그럼 이제 이 책의 자세한 내용과 내 생각에 대해 기술해 나가도록 하겠다.
Ⅱ 본론
이 책에서 행한 연구방법은 상당히 구체적이고 과학적이다. 우선 선정한 훌륭한 기업의 기준은 여타의 기준들과 많이 다르다. 가장 인상적인 점은 ‘지속성’의 관점을 강조했다는 것과 ‘운’이 좋았다는 것을 완전히 배재한 채 기업을 평가한 것이다. 이것은 한 순간 강력한 기업성장의 동력(강력한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로 인한 한 순간의 성장, 새로운 CEO의 영입으로 인한 성장 등등)으로 기업이 한 순간 기업이 성장을 했거나, 단지 시장의 분위기가 좋아 그 분위기에 따라 성장한 회사는 훌륭한 기업으로 분류하지 않겠다는 의미이다. 이를 위해서 15년이라는 상당히 긴 기간 동안 시장수익률의 3배 이상의 수익률을 올리는 것을 기준으로 삼았다. 그리고 같은 업종이고 기회도 비슷했지만 훌륭한 기업으로 도약하지 못한 직접비교군과 한 때는 훌륭한 기업으로 생각되었지만 지속적으로 성장하지 못한 지속실패비교기업군을 각각 설정하여 조사의 신뢰성을 더하였다. 그리하여 훌륭한 기업은 몇 가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결론을 내렸는데, 그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