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세법] 과세와 면세의 차이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과세(부가가치세)의 의의
2.과세(부가가치세)의 목적
3.과세대상
4.면세의 의의
5.목적
6.면세의 적용대상
7. 면세의 포기
8.면세의 효력
9.과세와 면세의 차이점
- 본문내용
-
2.과세(부가가치세)의 목적
과세 부과에 있어 간접세제의 간소화라는 이점을 가지고 온다.
과거 부가가치세 시행전에 존재하는 8개(영업세 물품세 직물류세 통행세 입장세 전기가스세 석유류세 유흥음식세)의 간접세 세목을 부가가치세와 특별소비세 2개 세목으로 통합하여 세율과 납세절차를 대폭 간소화시키는 것이다.
또한 수출 및 투자를 촉진시킨다.
수출에 대하여 0의 세율을 적용, 매입세액을 전액 환급함으로서 수출경쟁력을 강화시키고 투자에 대한 매입세액을 전액 공제 환급함으로서 투자여건을 개선시키고 투자를 촉진하였다. 그리고 조세의 중립성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한다.
원칙적으로 모든 재화와 용역을 과세대상으로 하고 단일 세율을 적용하여 자원배분의 중립성을 유지하고, 거래금액 전체가 아닌 각 거래단계의 부가가치에 대하여만 과세함으로서 조세의 누적효과를 방지하여 산업구조에 불필요한 영향을 미치지 아니한다.
또한 세금계산서의 수수정착을 통하여 거래쌍방의 매출, 매입내역을 양성화하여 탈세를 방지하고 근거과세를 구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