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세법] 영세와 면세의 차이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영세율
1)영세율의 의의
2)영세율의 목적
3)영세율 사업자의 권리와 의무
2. 면세
1)면세의 의의
2)면세의 목적
3)면세 사업자의 권리와 의무
3. 영세와 면세의 차이점
1)정의
2)과세대상여부
3)성격
4)부가가치세법상의 의무
4-1)가산세
5)부가가치세 부담
6)매입세액 회계처리 방법
7)목적의 차이
- 본문내용
-
1.영세율
1) 영세율의 의의
영세율은 사업자가 재화나 용역을 공급할 때에 거래상대방으로부터 징수하는 부가가치세의 세율이 0(영)이라는 뜻이다. 따라서 영세율 적용 사업자가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할 때 과세표준에 적용하는 세율을 0(영)으로 하는 것이므로 매출세액은 항상 0(영)이 된다. 영세율이 적용되는 경우는 부가가치세 과세대상 매출에 ‘0%’의 세율을 적용하기 때문에 매출세액이 ‘0’이 되며 거래상대방은 부가가치세를 거래징수당하지 않게 된다. 영세율 적용 사업자는 그 재화 또는 용역과 관련 하여 이미 부담한 매입세액을 전액 환급받게 되는데, 이는 전 단계 에서 부과한 부가가치세를 모두 반환하는 것과 같다. 따라서 영세율 적용 사업자의 재화. 용역의 부가가치세 부담이 완전히 제거되고 거래상대방은 부가가치세를 전혀 부담하지 않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을 이론상 "완전면세"라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