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광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들어가며 (서문)

2. 본문

Ⅰ. 성적광고의 정의 및 등장배경

Ⅱ. 성적광고의 종류 및 사례
1. 직접광고 : 에어백, 향수, 리바이스, MS-OFFICE(동영상)
2. 간접광고 : 볼보, 손바닥, 맥도날드, 카오디오(동영상)

Ⅲ. 성적광고의 효과
1. 프로이드
2. 알람시계효과
3. 서브리미널 효과

Ⅳ. 성적광고의 장점과 단점
1. 성공한 사례: CK one광고
2. 실패한 사례: 네스팟 광고(끈이 없는 인터넷편)

3. 마치며 (결론)
- 성적광고의 현실 및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1. 들어가며 (서문)

벗겨도 벗겨도 변함 없고 먹어도 먹어도 깊은 그 맛(농심 양파링), 꼭 잡고 흔들어 주세요~(환타) 이러한 광고들을 보면 무엇이 연상되는가? 우리는 실제로 지면이나 티비에 나오는 섹스어필 광고를 이미지상으로 보는 것뿐만 아니라 광고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카피에서도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다. 특히 청바지나 의류, 패션 계통에서 섹스어필 광고를 추구하는데 그것은 어떻게든 아름다운 몸을 단시간에 표현해 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섹스어필 광고를 선호하는가? 그것은 인간의 본능적인 욕구와 관련이 있다고 보여진다. 인간의 공통적인 관심사이자 가장 확실하게 어필하면서도 기억에 오래 남길 수 있는 광고.. 그것이 바로 성적광고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성적광고에 대한 문제는 없는가? 물론 문제점도 많이 가지고 있다. 우리는 성적광고 정의와 등장배경으로 시작해 성적광고의 효과 및 장.단점 등을 통해 우리 생활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 성적광고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2. 본문

Ⅰ. 성적광고의 정의 및 등장배경

① 성적광고의 정의

성적소구광고란 무엇일까? 성적소구(sex appeal)는 인간의 근본적인 욕구인 성(sex)에 대한 관심을 제품에 연관시키는 것으로 에로티시즘적 감정에 기초를 둔다. 에로티시즘이란 육체적인 사랑과 정신적인 사랑을 포괄하는 용어로 성애(性愛)와는 구분이 된다. 성적소구의 사전적 의미는 「성적인 욕망에 작용한다.」라고 정의하며 광고적 측면에서 성적소구란「성적자극을 사용함으로써 광고자가 의도하는 소비자반응을 얻고자 하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성적소구광고의 목적은 광고에서 소비자가 느끼는 호감이나 매력을 자사의 제품까지 이어지도록 하기 위함이다. 성적소구를 함으로써 이목의 집중시키고 남성이 여성에게서 또는 여성이 남성에게서 느끼는 성적매력이나 느낌을 자사의 제품까지 이어지도록 하여 구매를 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OOD Advertising Bad Advertising
  • REPORTGOOD AdvertisingBad Advertising이번 레포트는 저번 레포트인 나의 꿈, 나의 미래에 뒤이어 좋은 광고, 나쁜광고에 대해서 6명에서 7명으로 조를 만들어 PPT를 만들고 개인 레포트를 써오라고 존경하는 김동규 교수님께서 과제를 내주셨다 그렇게 우리 조는 안성욱, 최민수, 이영빈, 황혜진, 이서원, 조민혁, 강예진으로 이루어져있고 팀명은 안성욱 조이며 팀을 이끌어나가는 가장 중요한 역할인 팀장은 안성욱, 회의 날짜 및 시간을 정하는 회의 소집책은

  • 국제 화물 물류운송회사 성공기업 사례분석 페덱스 FEDEX
  • 광고를 통해 FedEx라는 회사의 의지를 엿 볼 수 있었습니다. 남들은 못 가는 곳일 지라도 그들은 스스로 길을 만들어 하루 빨리 배송을 하겠다는 것입니다. FedEx가 정말로 없는 다리를 새로 만들어서 까지 배송을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언제나 최선을 다해 배달하겠다는 비장한 각오가 광고에 풍기고 있었으니 얼마나 멋집니까.마침 물류관리론 수업의 레포트와도 맞아떨어져 FedEx라는 운송 회사를 조사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아무쪼록

  • 교육학개론 - 삶에 대한 성찰 -그 이념·목적·방법 등에 대하여
  • 성적을 받는 다면 누구보다 빨리 교사가 될 수 있겠지만 그 어떤 과목보다도 특수교사는 성품, 가치관 등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교사라는 직업이 학생들에게 수업을 하다보면 자신의 가치관을 내보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바르고 치우치지 않은 가치관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내가 생각하기에 나의 성품과 가치관은 아직 특수교사의 자질에 미치지 못한다. 따라서 나는 이 레포트에 나의 남은 대학생활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에 대해 적

  • [독후감]‘성과 사랑 그리고 욕망에 관한 철학적 성찰’을 읽고
  • 광고의 상업주의와 결합하여 소비전략의 도구로서 이용되고 있다. 특히 우리사회는 전통적인 유교 사상에 영향을 받아서 성에 대한 금기와 은폐를 당연시하는 풍조가 있지만, 어쩌면 성에 대한 은폐가 자본주의의 상업주의적 속성과 결합하여 성적으로 더 자극적인 상품개발을 부채질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 사회는 서구 선진 국가들처럼 올바르고 적극적인 성교육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사회 상황에서 말초신경을 자극하며 흥미 위

  • 사회과학 미디어믹스 전략의 실제 현황
  • 광고대행과 해외판매를 쇼각칸과 함께 책임진 JR기획, TV 애니메이션을 방송한 TV도쿄이며, 이들은 자기 기업이 가진 역량에 따라 역할을 분담하면서 포켓몬스터 비즈니스를 전개하였다. 그 결과 TV용 포켓몬스터 시리즈가 성공적인 시청률을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극장용도 개봉하는 해마다 일본 영화 흥행수입 1위를 기록하였다. 1998년에 개봉한 포켓몬스터시리즈 1탄인 “뮤트의 역습”은 약 41억 5천만엔의 수입을 거두었으며, 2탄인 “환상의 포켓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