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신학]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 목차
-
들어가는 말
1. 예수 그리스도의 삼중직 : 왕, 예언자, 제사장
(1) 예수, 예언된 왕
(2) 하나님 나라의 예언자 예수
2. 성육신한 지혜이신 예수
3. 십자가와 부활
(1) 확증의 필요성
(2) 십자가의 실망
(3) 부활의 의미
(4) 부활의 역사성
4. 두 본성을 지닌 하나의 임마누엘
(1) 임마누엘 안에 있는 긴장
(2) 종교개혁기 동안의 임마누엘
(3) 최근 개혁교회 신학 안에 나타난 십자가에 달리신 하나님
(4) 성육신과 삼위일체
나가는 말
- 본문내용
-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
들어가는 말
“예수그리스도는 누구이며 그분의 사역은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이게 어떤 의미를 가져다 줄 것인가?”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2000년 전에 활동한 예수의 이야기가 중요한 이유는 예수의 인격과 예수가 이루어낸 사역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예수가 누구였는지에 대해 말하는 것을 ‘그리스도론’이라 하며 예수가 무엇을 행하였는가에 대해 말하는 것을 ‘구원론’이라고 한다. 기독교의 기본이며 중심인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예수 그리스도의 삼중직 : 왕, 예언자, 제사장
(1) 예수, 예언된 왕
우리는 예수에 대해 말할 때, “그리스도”라는 칭호를 붙여서 말한다. 그렇다면 “그리스도” 란 무엇인가? 이것은 히브리어 메시아에 대한 그리스어의 변역 Χριστός에서 온 것으로, “기름부음 받은 자”라는 문자적인 의미를 가지며, 예언자에 의해 이스라엘을 다스릴 왕으로 기름부음 받은 이를 지칭한다.
자료평가
- 과제참고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180279***
(2023.11.05 21:10: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3세 유아 1년치 관찰일지 (관찰내용+발달평가) - 놀이,일상 관찰일지
- 긍정적 인간관계-사랑과 친밀감
- 인간관계론_매슬로우(Maslow)의 욕구 5단계에 대해 설명하신 후 그 중 최근 자기 자신의 삶 속에서 가장 많은 또는 자주 영향을 미치는 단계와 그 이유는 무엇인지를 기술하시고 매슬로우 욕구단계이론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제시해 보십시오
- [영화]마리아 브라운의 결혼 분석감상문
- 아동발달_발달이론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발달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의 영아, 유아, 아동기의 발달 과정을 고찰해보시오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제출용-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심리적 기초가 되는 각 이론(성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지발달 이론, 생태학적 이론)을 근거로 보육프로그램 운영 시 시사하는 바를 설명하시오
- [특수교과교육론]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IEP)
- 만4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32명
- [문학교육론] 김유정의 동백꽃 수업 시연 계획
- [독후감] 가평요의 `폐도`를 읽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