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TQM 발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6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T.Q.M의 기본원리
T.Q.M의 특성 및 원칙
T.Q.M의 개념
T.Q.M의 다섯가지 요소
T.Q.M의 추진과정
품질경영의 역사
본문내용
품질의 정의
Joseph M. Juran
소비자적 측면에서 품질을 용도에 대한 적합성
(Fitness for Use)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그의 목적과 기대가
여하이 잘 수행되고 만족 되는가 하는 정도라고 정의
W. Edwards Deming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켜 주는것
Philip Crosby
고객 요구에의 적합성
품질수준의 결정
1. 제품기획 (product planning)
- 제품의 성능, 수명, 안정성, 가격 등에 관한 계획 단계
2. 제품설계 (product design)
- 기획에서 정해진 내용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의 개발설계
3. 공정설계 (process design)
설계된 제품을 만들어 내기 위한 제조공정의 설계
4. 생산 (production)
참고문헌
TQM 품질경영
- 안영진
품질경영
- 조재립 교수님
현대품질경영
- 이순룡
TQM과 인적자원
- 배리 데일(Barrie Dale), 케리 쿠퍼(Cary Cooper)

Website
www. seri. org : 삼성경제연구소
- www. q – korea. Net : 국가품질망
www. Ksa. Or. Kr : 한국표준협회
www. Pacific. co. kr : ㈜태평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품질은 전략적인 의미까지 포함하고 있는 TQM의 개념이 등장하게 되었고, TQM에서 나타난 품질의 궁극적인 목적은 고객만족에 있으며, 품질의 개념의 변화는 생산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의 개념으로 변화되었다. 이러한 변화의 요인을 여러가지 관점에서 볼 수 있지만 우리나라를 둘러싼 일본의 노력과 이에 대한 미국의 변화에서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1. TQM이란?TQM은 Deming, Juran, Crosby, Feigenbaum에 의해 주창된 민간기업의 경영철학으로 고객

  • [국제경영] 삼성전자와 현대전자의 미국진출 기업경영 사례
  • 경영인체제확립시스템창조적,미래지향적인 조직 시스템능력주의 인력개발스태프삼성맨 (높은지식,기술,창의력, 인간미,도덕성 강조)현대맨 하면된다:적극의지 기술품질관리 투자R&D투자증대 첨단기술확보스타일현장중심의 리더쉽강력한 리더쉽5. 삼성전자의 미국 현지 기업경영 실태 현재의 반도체 시장을 일컬어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는 말을 한다. 이는 현대사회가 고도로 첨단화, 정보화 됨에 따라 고부가가치의 최첨단 반도체

  • [생산관리] 도요타 리콜사태 사례분석
  • 품질 문제에 관심을 기울이게 함으로써 전사적 품질관리(TQM)를 가능하게 하고 이는 최종적으로 생산에 있어서 Lead Time의 감축으로 이어지게 된다.(3) 도요타식 TQM의 배경도요타의 CEO들이 일관되게 추진한 전사적 품질경영의 기반에는 ‘고객’이 중심에 있었다. 낭비를 제거하고, 제품의 불량률을 낮추며, 재고수준을 낮게 유지하는 것은 결국 고객이 지불해야할 도요타의 최종 완성품의 가격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다. 가격 측면에서 뿐만 아니

  • [생산관리] LG히다찌 조사 -TQM과 Flxeibility를 중심으로
  • 생산관리 2003. 6. 4TQM과 Flxeibility를 중심으로LG 히다찌 조사성 명학 과학 번이메일 주소제 1 장 서론제1절 조사배경제2절 조사목적제 2 장 이론적 배경제1절 전사적 품질 경영(TQM)의 개념적 정의 및 특성1.TQM의 개념 및 정의2.TQM의 특성제2절 유연성 (Flexibility)1.경쟁의 전략변수 : 경쟁우위요소2.유연성의 정의 제 3 장 연구 결과제1절 IT 시장의 환경분석1.국내 IT시장2.국내 중대형 서버시장제2절 LG 히다찌의 소개1.LG 히다찌의 연혁2.사업분야

  • 경영혁신기법 레포트
  • 목차1.경영혁신의 등장배경 및 목적1.경영환경의 변화2.기존업무공정의 개선3.정보기술의 새로운 활용2.경영혁신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1.시장요인2.기술요인3.조직요인4. 최고경영자의 특성과 리더십요인5.경영전략 6.기업의 자원 및 능력 7.기업간부의 특성8.정부의 정책 3.기업특성과 경영혁신 1.경영자의 역할 2.소유와 경영의 분리 4.경영혁신기법1.six sigma2.리스트럭처링(구조조정)3.리엔지니어링4.종합적 품질경영(TQM)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