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학] 동물상징을 이용한 콘텐츠 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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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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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음동화 [子音同化, consonant assimilation]의 정의
2. 자음동화의 갈래
3. 자음동화의 구체적 현상
4. 통시적 관점에서 본 자음동화
1. 콘텐츠 개발 취지
2. 게임 시장의 현황과 게임 콘텐츠 개발의 성공 이유
1) 시장분석
(1) 한국의 게임시장
(2) 영화산업과의 비교
2) 게임 콘텐츠 개발의 성공이유
(1) 파급효과가 큰 게임시장
(2) 지속적 수익 창출이 가능한 게임 산업
3. 콘텐츠 상세 소개
1) 게임의 개요
(1) 게임명: 환웅(還熊)
(2) 게임 장르
(3) 게임 대상
(4) 게임 취지
2) 게임 시스템
(1) 시점
(2) 플레이 방법
(3) 미션(퀘스트) 예시
(4) 맵 이동 (고조선/ 삼국시대-고구려, 백제, 신라/ 고려/ 조선)
(5) 전투시스템
(6) 맵상에서 유저의 이동방법
(7) 시대 구분
3) 게임의 전체적 가상 스토리
4) 캐릭터와 아이템 설명
(1) 주인공 캐릭터 (장군, 주술사, 화랑)
(2) 적 캐릭터 (역사를 바꾸려고 과거로 돌아간 나쁜 무리들)
(3) 무기 아이템
(4) 특수 아이템
(5) 동물 아이템
(6) 게임 구현 화면 및 설명
4. 유사콘텐츠 분석
5. 유사콘텐츠와 ‘귀환’의 비교
1) ‘삼한통일’과의 비교
2) ‘리니지’와의 비교
3) ‘삼국지’와의 비교
6. 부가 산업
1) 토이(Toy) 산업
2) 휴대용 게임 산업
7. 결론 - ‘귀환’의 성공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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