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문화 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조직 문화 혁신의 필요성 – Chaos Theory
2.혁신 이론과 조직설계의 제 단계
3.GE의 Work-Out / Town Meeting
4.두산중공업의 Winning Meeting
5.소결
본문내용
조직 문화 혁신의 필요성 – Chaos Theory



⊙ 카오스 이론과
조직 문화 혁신의 필요성
※ 카오스 이론
– 무질서 속의 질서 발견





.
.
.
⊙ GE (General Electric)
1878년 Thomas A. Edison이 설립
1896년 Dow Jones 산업지수가 발표한 미국의 12개 우량기업 중 현재까지 생존하고 있는 유일한 기업
100여 개국에 진출, 총 종업원 수 34만 여명.
현재 최고경영자는 Jeffery R. Immel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노키아 조직문화-혁신적인 리더 로므라 올릴라
  • 혁신적인 리더 요르마 올릴라 리더의 역할은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원들을 격려하고 도와주는 것이다. 리더의 역할을 잘 수행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리더쉽의 특징인 charisma, intellectual stimulation, developmental consideration 을 고루 갖추고 있어야 한다. 이러한 면에서 노키아 전회장인 요르마 올릴라는 세계 최고의 리더 중 하나로 꼽힌다. 1)intellectual stimulation & charisma ‘우리는 통신사업과 함께 죽는다. 나머지 사업은 처분한다’ by 요르마 올

  • [기업문화] 소니코리아 `i-BEST`운동
  • 조직문화와 가치관을 갖고 있다. 그에 따라 일관된 조직문화가 아직 성립되지 않은 상태에서 서로 충돌 하고 있다. 정형화된 조직문화를 갖지 못하기에 잠재적인 갈등의 위협을 안고 있다.ꊳ 소니에 대한 이미지와는 너무나 다른 소니코리아의 내부 이미지제VI장. 조직문화혁신 : Upgrade Sony Korea소니코리아는 이명우 사장의 취임 1년을 맞으면서 이미 소니코리아의 ‘변화’를 이루어 내겠다고 천명한 바 있다. “Its Time to Change라는 캠페인은 21세기 디

  • [조직문화] 볼보프랑스의 조직문화
  • * 사례연구 - 볼보프랑스의 조직문화▶볼보 프랑스와 카르스텟트 사장볼보 프랑스회사는 프랑스 자동차시장에서 연간 매출량을 1982년의 10,800대에서 1986년의 21,000대로 크게 증가시켰다. 그 기간동안에 프랑스 전체 자동차시장이 20%나 감소되었고 볼보 자동차 회사가 특별한 신제품을 시장에 내놓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볼보 프랑스회사가 이러한 성과를 달성했다는 것은 매우 획기적인 것이었다. 또한 볼보 프랑스회사의 이익은 1980∼82년의 연평균 1

  • [사회복지 행정론] 거시적 조직관리
  • 거시적 조직관리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조직구조1-1. 조직구조의 내용1-2. 조직구조의 조정기제1-3. 조직구조의 형태2. 조직문화2-1. 조직문화의 정의2-2. 조직문화의 구성과 강도2-3. 조직문화의 기능2-4. 조직문화의 유형2-5. 조직문화의 효과성2-6. 조직문화의 형성, 유지 및 전파, 변화2-7. 조직문화혁신 Case : LG화학, STX3. 조직기술3-1. 조직기술의 요건3-2. 조직기술의 개념과 조직기술에 대한 구분3-3. 사회복지조직기술의 정의와 기능상의 종류3

  • [인사관리] POSCO 포스코 인적자원관리의 정책방향과 인재상
  • 조직문화관리9. 복리후생1. 포스코 소개포스코는 조강생산 세계 5위의 철강생산회사로서 세계 최대 규모의 일관체철소인 포항제철소와 광양 제철소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 수준의 기업이다. 2002~2004년 3년 연속 세계 철강산업 종합 경쟁력부문 1위, 2005년에는 2위를 차지하였다. 포스코의 비전은 Creating Another Success Story 로 한국을 넘어 세계 철강산업을 이끄는 혁신 리더로 나아가는 것이다.핵심 가치로는 고객지향, 도전추구, 인간존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