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가장인상깊었던과학수업과수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초등학교 6년,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과학수업은 중학교 2학년 때의 수업이다. 아마도 그 때 과학 선생님이 우리 학교 전교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기 때문에 그 선생님의 수업이 가장 인상깊었던 과학수업으로 기억에 남아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가장 인기 좋았던 그 과학선생님은 보통 사람들의 예상과 달리 환갑이 훌쩍 넘어 정년을 바라보고 계신 분이셨다. 그런데도 우리에게 그렇게 인기가 많았던 것은, 바로 선생님의 수업 때문이었다. 그 선생님은 호랑이 선생님이셨다. 회초리로 낚시대 자른 것을 항상 지니고 다니셨고, 수업시간에 졸거나 떠드는 사람이 있으면 그 회초리로 두 눈에서 눈물이 쏙 빠질 정도로 심하게 혼을 내셨다. 사실, 그 선생님 시간에는 졸거나 떠드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아니, 한 명도 없었다. 그 정도로 아이들은 그 선생님 수업을 좋아했고, 그 시간만큼은 열심히였다. 이제와서 생각해보면, 아이들이 그 선생님 과학 수업을 그렇게 좋아했던 이유가 첫째는 모두가 집중할 수 있도록 수업 분위기를 만드셨던 점과 둘째는 수업을 들으면 혼란이 없었다는 데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래사회와유아교육2022] 미래형 시범 연구유치원 운영 결과보고서 30개 정도의 사례 중 1가지를 고른 후, 자신이 선택한 유치원명과 인상 깊었던 내용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본인이 고른
  • 분석, 숭실대학교, p14~21 노윤신 ‧ 리상섭 (2015), “대학생 역량진단 도구의 개발과 타당화 연구: D여자대학교를 중심으로”, 「한국인력개발학회」, 15(3), 273-305.대한상공회의소(2015),「 100대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김유진 (2012).영아보육교사의 전문성인식과 직무스트레스에 관한 연구.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김수옥(2021), 미래교육, 유치원도 함께해요정정희, 2011 영유아 프로그램-이론과 실제- 양서원 출판 김혜린(2012).유치원 교사들

  • [자기소개서] 2023 팀네이버 신입 공채 Tech
  • 분석 과정을 수강한 후 데이터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찾기 위해 많은 양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해석하는 과정이 흥미로웠습니다. 원시 데이터를 가져와 실행 가능한 정보로 바꾸는 것이 만족스러웠습니다.지식을 넓히기 위해 데이터 과학 및 분석에 대한 추가 과정과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또한 인턴십 및 개인 프로젝트 중에 여러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제 기술을 적용하고 해당 분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인상 깊었던 「문장」“한 가지 분명한 것은 다음 세대의 진화는 스마트폰을 훨씬 넘어설 것이라는 점입니다.”- 책 속에서 - < 나는 된다 잘된다 >박시현성공의 법칙 중 가장 강력한 확언의 법칙을 따르는 자는 삶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말이다. 이 책에서 작가가 제시하는 방법을 그대로 적용하고 실천만 하면 된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긍정의식과 확언 법칙’을 습관으로 들이기만 하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고 본다. 운명을 바꾸는 힘은 ‘

  • 교육학 읽기 교육영역 읽기교육 이론적 고찰 읽기교육 목표분석 읽기영역
  • 교육의 목표분석1. 읽기 교육 목표분석의 의의읽기교육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가르칠 것인지, 왜 가르쳐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읽기 교육전체의 목적을 분명하게 정하고 그것이 교육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되도록 해야 한다. 국어과에서 읽기교육을 할 때에 독해방법(Reading to Learn)이 목표가 되어야 하며, 내용이해(Learning to Read)는 읽기 방법학습을 위해 필요한 것임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즉, 읽기 교육의 목표는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 비영리조직의 경영에 대하여
  • 과학적인 방법들을 찾아 생산성을 극대화시켜왔고, 경영학은 현상을 이해하려하기 보다는 분석하여 이를 통해 효율성의 극대화를 추구(Cummings,1983)하는 쪽으로 그 가닥을 잡고 발전하여 기업의 노력에 부응하여 왔다.2. 비영리조직의 효율적 경영의 도입 여기에서 창출된 결과물들은 기업경영의 차원에서 머무르지 않았다. 역사상 인류가 만들어낸 조직중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또 지속적으로 효율화되는 기업의 막대한 생산력앞에서 전통사회조직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