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서독 안경 콘택트`의 고객창출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2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I. 서론
1. 들어가는 말
2. 소매점포 선정: ‘서독 안경․콘택트’
(1) 선정배경 및 안경점의 특징
(2) 점포 현황
3. 서독 안경점의 문제 정의
(1) 문제 정의 방법
(2) ‘서독 안경․콘택트’의 문제

II. 본론
1. ‘서독 안경․콘택트’분석: SWOT분석
(1) 내부의 강점
1) 단골 고객 보유
2)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 확보
(2) 내부의 약점
1) 점주의 영업능력 부족
① 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측면
②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2) 점포의 이미지 형성 문제
① 특색 없는 상호
② 인테리어의 문제
3) 차별화된 서비스 부족
① 무분별한 벤치마킹
② 고객 DB 활용 능력 부족
4) 재고관리 문제
① 재고관리의 문제점이
매입에 미치는 악영향
② 고객 needs 파악의 어려움
(3) 외부의 기회
1) 입지의 우수성
2) 신축 아파트 증가 추세
(4) 외부의 위협
1) 교통의 발달
2) 경쟁의 심화

2. ‘서독 안경․콘택트’의 고객창출방안
(1) 내부 강점의 보완
1) 단골고객관리
2) 부분 정찰제 실시
(2) 내부 약점의 축소
1) 영업능력향상을 위한 노력
① 호감 가는 외모
② 밝고 자신감 넘치는 표정
③ 손님을 사로잡는 대화
2) ‘서독 안경․콘텍트’ 이미지 메이킹
① 상호변경 : 숲속의 안경
② 인테리어 변경
③ 상품 디스플레이 변경
④ 포장 차별화
3) 차별화된 고객만족 서비스 실시
① 회원제 실시
② 비회원을 위한 서비스 실시
③ 포토스튜디오 제공
4) 재고관리의 향상
① 연중세일코너 마련
② 고객의 소리함 설치
(3) 외부 기회의 보완과 위협의 축소
1) 입지의 우수성은 기회이자 위협
2) 신축아파트의 증가
3) 고객 신뢰서비스를 위한 노력

III. 결론
1. 제 3의 전문가 인터뷰 결과
2. 내용 요약
3. 문제 제기자의 반응 및 결언
<참고문헌 및 사이트>
- 문제정의 및 해결을 위한
안경점 점주 인터뷰& 고객설문조사
- 해결책 마련을 위한 전문가 인터뷰
본문내용
I. 서론

1. 들어가는 말

우리는 지난 3월 초부터 한동철 교수님의 유통과 소비자 강의를 들으면서 유통업무(소매관리)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였다. 하지만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있듯이 단편적인 정보만을 습득할 뿐 이를 실무에 적용하지 못한다면 마케터로서의 자질은 제로라고 할 수 있다. 이번 과제는 우리의 마케터로서의 자질을 평가하는 첫 번째 관문으로 볼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이 진행하였다.
우선 컨설팅 할 소매점포를 선정하고 그 소매 점포의 문제점을 점주 인터뷰와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파악 하였다. 그 다음 SWOT분석을 통해 문제의 원인을 찾고 그 것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였다. 또한 제 3의 전문가와의 인터뷰를 통해 조언을 구하였으며, 선정 소매점포 점주에게도 1차 보고서를 전달하고 피드백 받은 내용을 추가하였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어떤 소매점포를 선정하였는지, 그리고 그 소매점포의 문제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2. 소매점포 선정: ‘서독 안경․콘택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트진로 HITE 기업경영분석과 하이트진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문제점분석및 하이트진로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마케팅 실패 원인에 대해 분석하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세워 하이트진로의 발전방향에 대해 연구를 하기로 결정했다. 하이트진로의 맥주 중에서는 가장 ‘올드하다’는 이미지가 많은 HITE를 대상으로 선정해 1위 자리를 다시 찾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3. 연구 주제의 의의하이트진로의 HITE에 대해 연구하는 것은 맥주 산업이라는 환경요인을 분석하고 맥주 소비자인 고객특성을 분석하며 4P 전략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는 것을 배

  • [국제광고론] 맥도날드 마케팅과 광고분석
  • 의 베스트 3위 이내를 고수하고 있고, 특히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타 외국 패스트푸드점(위너스등)에 비해 성공을 거두었고, 햄버거 학교가 있을 정도로 고객 서비스 충족을 위한 마케팅 전략이 철저히 세워져 있는 기업이다. 또한 마케팅의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는 광고면에서도 눈길을 끌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시대는 신속성을 원하고, 편의성을 원한다. 가격이 부담 없으면서 편한 패스트푸드점을 가까이 접하게 되면서 사람들의 입맛도 변하

  • [경영] 맥도날드에 대해서
  • 의 제품을 만들고,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맥도날드에서는 햄버거 대학을 설립하여 매년 15회에 걸쳐 30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매장운영, 인사관리, 품질관리, 장비관리, 고객서비스 및 경영기술 등 햄버거와 관련된 모든 것에 대한 전문교육이 이루어진다. 맥도날드의 햄버거 대학은 맥도날드의 전 회장인 프레드터너가 1961년 자신의 매장 지하실에서 마케팅 교육을 실시하면서 시작되었으며, 38여년이 지난

  • [인적자원관리] 어도비 Adobe Systems HRM
  • 의 98%이상에서 실행 가능하며 온라인 비디오의 75%이상이 Adobe Flash기술을 통해 재생되고 있음 또한 그들의 우수한 기술력 및 넓은 시장지배력을 알 수 있다. (Flash는 웹상에서 비디오를 재생하기 위해 가장 널리 사용되는 포맷이다.)Flahs 뿐만이 아니라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의 90%이상이 Adobe Photoshop 소프트웨어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실질적인 독점적인 시장지배력을 알 수 있다.4) 주요 고객출판, 정부, 금융서비스, 통신, 교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세

  • 사회복지개론1공통)문제를 갖고 있는 주변의 이웃 또는 가족 중 한 사람 또는 그 이상의 사람을 인터뷰
  • 의하시오. 차 례1서론2의료보장 정책의 변화3인터뷰한 사람이 실제 처해 있는 불편함과 위험4의료서비스의 특성5국가나 사회가 공적으로 책임져야 하는 사회적 위험(의료)6문제해결방안7결론8참고자료1. 서론의료보장제도는 인간을 질병의 위험으로부터 구제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보장의 한 영역으로 규정할 수 있다(김유림 2013). 한국의 의료보장제도는 사회보험에 포함된 건강보험제도와 공공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