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머드축제 성공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00.축제개요

200.행사구성

300.항목별 평가

400.축제효과

500.향후계획
본문내용
120. 축제의 특성
준비복장 : 편한복장, 여벌옷, 간단한세면도구, 카메라등 ,왕복교통비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 백사장을 자랑하는 대천해수욕장에서 개최

해수욕 및 머드체험을 동시에 체험

청정갯벌에서 진흙을 채취한 머드분말(mud powder) 마사지


130. 축제의 연혁
제1회 머드축제
주제 : 보령머드(MUD) 축제 일시 : 1998. 7. 16. ~ 1998. 7. 19

제2회 머드축제
주제 : 신비의 머드(MUD) 테마랜드 체험 일시 : 1999. 7. 15. ~ 1999. 7. 18

제3회 머드축제
주제 : 보령머드(MUD) 화장품의 세계화 일시 : 2000. 7. 14. ~ 2000. 7. 17

제4회 머드축제
주제 : 보령머드(MUD) 화장품의 세계화 일시 : 2001. 7. 14. ~ 2001. 7. 20

제5회 머드축제
주제 : 보령버드(MUD) 화장품의 세계화 일시 : 2002. 7. 20. ~ 2002. 7. 26.

제6회 머드축제
주제 : 보령머드(MUD) 화장품의 세계화 일시 : 2003. 7. 19. ~ 2003. 7. 25.

제7회 머드축제
주제 : 보령머드(MUD) 화장품의 세계화 일시 : 2004. 7. 16. ~ 2004. 7. 22.

제8회 머드축제
주제: 자연속에 숨겨진(MUD) 웰빙을 찾아서
일시 : 2005. 7. 16. ~ 2005. 7. 22.

제9회 머드축제
주제 : 세계속의 머드(MUD)! 머드속의 웰빙) !
일시 : 2006. 7. 15. ~ 2006. 7. 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보령시 관광자원, 머드 활성화 방안
  • 보령시의 관광 활성화 방안 목 차Ⅰ. 개요■ 주제 및 일시■ 장소 및 일정■ 보령시 현황Ⅱ. 목표 및 필요성■ 지속가능한 관광의 필요성■ 에코투어리즘의 필요성Ⅲ. 보령시 관광자원1. 관광자원 현황1)관광자원 현황2) 관광객 및 관광수입 현황3) 관광 지원 시설4) 지역 축제현황2. SWOT 분석3. SWOT 전략Ⅳ. 4대 발전전략 및 머드 활성화 방안 ■보령시 관광 발전기초1. 제천 연계 한‧양방 종합병원 유치2. 천북 굴 유통센터 및 동물농장 조성3

  • 지역축제의 활성화 방안
  • 축제평가가 시행되어야 한다.ⅷ. 지역축제 관련 정부정책 문화관광축제 육성정책지역문화에 바탕을 둔 축제 중에서 세계적 관광상품으로 성장할 잠재력이 있다고 판단되는 축제를 선별하여 문화관광축제로 명명한 다음, 지역의 상징적 문화 콘텐트를 찾아 이를 축제에 연계시키도록 지도함으로써 해당 축제의 고유성을 강화함과 동시에 지역경제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도록 정책지원을 하고 있다. Ⅲ. 본론2ⅰ. 국내 성공사례 - 보령머드축

  • 충남 보령 머드 축제 분석 및 세계로 나아가기 위한 방안
  • 축제가 행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그 축제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독특함을 갖지 않고서는 축제로서의 생명력을 가질 수 없다. 새로운 환경 안에서 문화는 돈을 벌어들이기 위한 수단으로 변화하고, 그 성공적인 사례로 문화관광축제가 해마다 지역에서 무분별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그중에서 문화관광부에서 주최한 우수 축제로 선정된 충남 보령 머드 축제에 대해서 알아보고 축제를 분석하고 세계로 나아가기 위한 축제가 되기 위한 방안을 알아보려

  • 보령 머드 축제의 경제적 효과, 등장배경, 성공 요인, 마케팅 전략, 특징, 중요성, 지역경제 개발사례, 유래, 전략, 현황, 관리, 역할, 향후 전망, 시사점 분석
  • Report( 보령 머드 축제의 경제적 효과, 등장배경, 성공 요인, 마케팅 전략, 특징, 중요성, 지역경제 개발사례, 유래, 전략, 현황, 관리, 역할, 향후 전망, 시사점 분석 )목 차1.들어가며2. 보령머드축제에 대해서 3. 머드축제를 통한 보령시의 경제발전 분석 4. 보령머드축제의 향후 과제 1.들어가며지역축제의 현대적 개념은 “질 높은 정신적 삶”에 대한 추구를 1차적인 목적으로 하지만.사회적 차원에서 볼 때엔 “사회 구성원 간의 동질성 공유”를

  • [관광경영] 지방화시대의 축제와 관광
  • 목 차1. 서론- 지방화 시대란?- 지방화시대의 축제2. 본론- 지역관광자원의 가치와 기능- 지역관광자원이 미치는 영향- 지역관광자원의 사례① 화천 산천어 축제② 보령 머드 축제③ 함평 나비 축제3. 결론- 지역축제의 발전방안과 방향- 앞으로의 시사점1. 서론(1) 지방화시대란?지방화의 사전적 의미지방화 localization, 地方化 란 중앙집권적 사회구조를 지역 또는 지방에 분산시켜 지역의 자율성과 독립성을 높이는 것을 말한다. 지방화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