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지니스] 가상기업 햇빛촌 사업아이템 온라인사업 SWOT분석 기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햇빛촌의 사업형태와 온라인 사업으로 변모할 때를 예측해서 만든 과제물
페이지는 3페이지이나 요약된 내용이라 실질적으로 6페이지정도의 분량임
인터넷 쇼핑몰들이 공동 브랜드를 개발했을 경우 장단점이 무엇일까. SWOT 분석
소규모의 인터넷 쇼핑몰들을 연합해서 운영하는 회사의 CEO라고 가정해보자. 이럴 경우 향후 발전방향 및 운영에 대해서 종합적 전략을 제시
본문내용
1. 위 햇빛촌 (오프라인 기업) 에 대한 자료를 조사하여 이러한 햇빛촌이 인터넷 사업을 한다고 가정했을 경우, e-비즈니스를 하기 위하여 필요한 요소들은 무엇인지 기술하여 보라.

오프라인에서 햇빛촌의 사업형태를 그대로 이비지니스 사업으로 전개해 나가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사이트를 운영해나갈 인력등,,, 많은 물리적인 부문을 구축해가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햇빛촌만이 가지는 특성과 이비지니스 만의 특성을 잘 파악해 주효한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 햇빛촌이 이비지니스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 필요한 요소 -

1) 상품력을 갖추는 일
햇빛촌이 이비지니스를 통해 판매하는 상품들은 타 사이트와 비교해서 경쟁력을 갖추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다른 사이트와는 차별화된 상품 판매 즉, 햇빛촌 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제공이 중요할 것이다. 일반 슈퍼에서 판매하는 사소한 것들 까지도 모두 고려 대상으로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존의 유통망으로부터 제공받는 품질의 향상을 꾀해야 할 것이고, 타 사이트에서는 취급하지 않는 일상 용품들도 손쉽게 주문하면 배달 가능하도록 많은 물품들을 제공하여야 할 것이다.


2) 구매를 유발하는 사이트 디자인설계
동일한 상품이라도 전시되어 있는 위치나 순서, 인접한 상품의 종류에 따라서 판매되는 성과가 다르기 때문에 상품의 구성, 전시하는 레이아웃등, 구매를 유발하는 철저한 디자인 설계가 필요하다. 특히 햇빛촌의 특성에 맞는 철저히 고객들의 편의에 중점을 둔 설계가 중요시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플레이포럼(www.playforum.net)의 마케팅현황 분석과 전략도출
  • 인터넷 마케팅주제 : 플레이포럼(www.playforum.net)의 마케팅현황 분석과 전략도출기업소개사업내용 Playforum은 Play와 Forum의 합성어로서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토론 광장이란 의미를 지닌 온라인 게임 전문 포탈 커뮤니티이다. Playforum에서 주력적으로 공략, 서비스하는 PC게임 장르는 MMORPG이다. MMORPG란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을 줄여서 말하는 것이며, 동시에 수천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인공적으로 구현된 게임 속 가상 현실세계에 접

  • [국제경영] 가상기업 온라인게임업체의 일본진출
  • 온라인 기업의 특성-충성도가 높은 일본 유저의 성향SWOT발전된 일본의 게임 기반산업과 폭넓은 유저층최근 대폭적으로 확충되고 있는 정보 인프라급속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온라인 게임산업거대 콘솔게임 업체들의 온라인 게임 시장으로의 진출콘솔게임에 보다 친숙한 일본 유저 층의 성향확산 조짐을 보이는 반한감정Ⅳ.일본 진출 전략 1.진입전략 일본 진출 방법은 일본의 유명 비디오게임 개발업체인 SEGA와의

  • [서비스마케팅] 옥션의 기업분석(SWOT,STP,7P분석)
  • 분석 111. Product (제품)2. Price (가격)3. Place (유통)4. Promotion (광고)5. Process (프로세스)6. Physical evidence (물리적 증거)7. People (사람)Ⅵ. 결론 141. (주)옥션의 전략 방향 제시Ⅰ. 서론 3대 전자 상거래 분야 (인터넷 쇼핑몰, 인터넷 콘텐츠, 인터넷 경매 사이트)에서도 E-marketplace는 사업자가 자체 생산 또는 공급 받은 물품 및 콘텐츠들을 직접 판매하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이라는 가상공간 하에서 판매자와 구매자들을 맺어주는 ‘사이버장터’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성2.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Ⅱ. 본 론1. 기업개요(1) 엔씨소프트 소개1) 연혁2) 사업내용(2) 국내성공 요인(3) 해외진출 현황2. 미국시장 진출의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1) STP 전략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 분석(4P)(6) 성과 및 평가1)

  • [관광학] 하나투어 기업분석 및 발전방향
  • 가상체험 동영상 서비스”와 같은 유용하고 실제적인 여행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전문몰을 운영하여 가고자 하는 지역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4) 안정적인 운영 시스템- 최신 웹서비스와 XML에 기반한 기술을 적용한 하나투어 닷컴은 한국통신협회가 주관하는 개인정보 보호 우수 사이트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하여 안정적인 온라인 시스템 구현.4. 글로벌 사업■ 사회 공헌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 및 입소문 마케팅1. 투어챌린저 - “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