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지니스] 가상기업 햇빛촌 사업아이템 온라인사업 SWOT분석 기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햇빛촌의 사업형태와 온라인 사업으로 변모할 때를 예측해서 만든 과제물
페이지는 3페이지이나 요약된 내용이라 실질적으로 6페이지정도의 분량임
인터넷 쇼핑몰들이 공동 브랜드를 개발했을 경우 장단점이 무엇일까. SWOT 분석
소규모의 인터넷 쇼핑몰들을 연합해서 운영하는 회사의 CEO라고 가정해보자. 이럴 경우 향후 발전방향 및 운영에 대해서 종합적 전략을 제시
- 본문내용
-
1. 위 햇빛촌 (오프라인 기업) 에 대한 자료를 조사하여 이러한 햇빛촌이 인터넷 사업을 한다고 가정했을 경우, e-비즈니스를 하기 위하여 필요한 요소들은 무엇인지 기술하여 보라.
오프라인에서 햇빛촌의 사업형태를 그대로 이비지니스 사업으로 전개해 나가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사이트를 운영해나갈 인력등,,, 많은 물리적인 부문을 구축해가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햇빛촌만이 가지는 특성과 이비지니스 만의 특성을 잘 파악해 주효한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 햇빛촌이 이비지니스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 필요한 요소 -
1) 상품력을 갖추는 일
햇빛촌이 이비지니스를 통해 판매하는 상품들은 타 사이트와 비교해서 경쟁력을 갖추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다른 사이트와는 차별화된 상품 판매 즉, 햇빛촌 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제공이 중요할 것이다. 일반 슈퍼에서 판매하는 사소한 것들 까지도 모두 고려 대상으로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존의 유통망으로부터 제공받는 품질의 향상을 꾀해야 할 것이고, 타 사이트에서는 취급하지 않는 일상 용품들도 손쉽게 주문하면 배달 가능하도록 많은 물품들을 제공하여야 할 것이다.
2) 구매를 유발하는 사이트 디자인설계
동일한 상품이라도 전시되어 있는 위치나 순서, 인접한 상품의 종류에 따라서 판매되는 성과가 다르기 때문에 상품의 구성, 전시하는 레이아웃등, 구매를 유발하는 철저한 디자인 설계가 필요하다. 특히 햇빛촌의 특성에 맞는 철저히 고객들의 편의에 중점을 둔 설계가 중요시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