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경영정보시스템] S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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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이 글은 다 년간 관련업무에 종사하면서 습득한 지식을
학생들을 위해 기본개념 및 구축 사례를 PT로 작성하였다.

이해하기 쉬우며 PT화면에도 중점을 두어 작성하였다.
목차
scm 정의, 출현, 기능, 도입의 필요성, 도입효과, scm관련분야 도구, scm 구축과제, scm 실행전략
scm의 변화,기대효과, scm구축을 위한 원칙, 사례연구(cross docking, H사의 s&op사례)
본문내용
가격 경쟁력 강화와 신용 향상을 위해서는 관련 기업간 효율적인 물류관리와 배송체계가 구축되어야 한다. 물류는 고객이 직접 경험하는 고객 접점이며, 만약 배달도중의 사고나 지연은 고객의 신뢰를 잃게 한다. 제조업체와 운송업체간의 유기적인 관계가 구축되면, 고객은 주문에 대한 운송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 기업간 협력관계가 좋으면 서로 운송시스템을 공동 이용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도 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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