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기업지배구조의 형성배경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13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지배구조
Ⅱ. 사외이사제
Ⅲ. 기업지배구조의 개선방향
Ⅳ. 결론
- 본문내용
-
Ⅰ. 기업지배구조
정의
- 기업을 지배하는 권력의 배분과 기업을 둘러싼 이해관계 당사자들 간의 관계를 규정하는 방식
- 기업에 직접적 혹은 간접적인 이해관계를 가진 집단들(주주, 경영자, 종업원, 채권자, 납품업자, 소비자, 정부, 지역 사회, 일반대중 등)이 기업경영에 대해 어느 정도의 권력을 행사하고 이들 사이에 발생하는 갈등을 어떻게 해결하는가를 규정하는 포괄적 개념
* 소유경제체제
- 기업의 지배주주가 기업경영에 대한 최고 의사결정권자 역할 수행
- 지배주주의 지분비율이 매우 높은 상황에서 주로 나타남
* 전문경영체제
- 전문경영자가 기업경영을 책임지는 지배구조
- 자금 조달을 위해 기업이 주식을 시장에 공개함으로써, 지배주주의 보유비율이 상대적으로 낮아지고 전문경영인이 기업의 운영과 수익에 관해 책임을 질 때 나타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계관리] 항공운송업 분석
- 재무회계론 대한민국 항공업의 양대산맥 대한항공 아시아나
- 특정 기업의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를 다운(각각 3년간) 받아서, 비율분석을 실시하여 유동성, 안전성, 수익성 등을 분석하시오
- [경영계획] 전략계획, 전술계획, 작업계획
- 하이트 진로의 일본진출사례와 향후 전략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innisfree) 통합적 마케팅 전략[IMC]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설화수 마케팅전략과 STP,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기업윤리] 윤리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