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교육학] “가지 않은 길” 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6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선 혼란스럽다고 해야 할까? 나도 남들처럼 체육의 길, 또는 체육교육의 길을 너무 안이하게만 생각했었는데, 가지 않은 길을 읽고 새로운 도전이 생겼다. 나름 20년 이상을 체육계에 몸담고 있었는데 기존의 체육에 관한 틀을 새롭게 각인시켜야 하는 약간의 고통도 있었고 새로운 시각에 대한 흥미로움도 느꼈다. 뭐 별 다른 것 있겠냐 라는 생각은 이내 교만에 대한 죄스러움으로 바뀌었다.
참고문헌
가지 않은길
최의창 | 무지개사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사회가족] 우리나라 조기교육의 현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
  • 길고 가는 세포들이 규칙적으로 신호를 보내는 것은 뇌형성의 필수적인 것으로서, 태어나기 전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과학자들은 입증하였다. 초년기 동안, 뇌는 일련의 이상한 변화를 경험한다. 아기의 뇌는 탄생 직후보다 뉴런들 간에 사용할 수 있는 것보다도 훨씬 많은 연결을 만든다. 그리고나서, 다윈의 생존경쟁과 유사한 과정을 통해 거의 사용되지 않는 연결을 제거한다. 아기 뇌의 과다한 연결들은 10세 또는 그보다 훨씬 일찍 가혹한 가지치기

  • [국어교육론] 소설교육
  • 을 가르칠 것인가 하는 지도 방법 등의 연구가 있었다. 이처럼 다양한 연구 성과가 나온 시점에서는 소설교육의 기본 구도를 재검토하고 전체 구도를 그려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소설교육에 대한 논의를 장애하는 몇 가지 문제점이 있다. 우선 소설의 장르 특성에서 빚어지는 문제를 들 수 있다. 소설은 장르의 복합성과 가변성으로 인해 그 자체의 본질을 규명하는 작업이 한계에 부딪치곤 한다. 가르쳐야 할 대상의 본질이 드러나지 않은 상

  • 광고학(기말) 레포트
  • 을 주어야 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 헤드라인에 브랜드를 넣고 약속을 포함해야 한다고 오길비는 주장한다. 소비자를 움직여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헤드라인의 주된 기능이다.(2) 헤드라인의 종류헤드라인의 종류에 대한 의견은 관점과 연구자에 따라 다양하다. 헤드라인의 내용을 살펴 정보제공, 간접적, 뉴스제공, 어떻게, 질문, 명령, reason-why, 증언식 등의 8가지로 나눠 볼 수 있다. 각각의 내용을 살펴보면 와 같다. 헤드라인의 종류와

  • [교육학] 프랑스교육 연구
  • 길이 개척되었고 다음해에는 초등교육의 무상이, 1882년에는 그 의무조항 및 교내에서 종교교육의 금지조항이 제정되었다. 이 결과 1872년에 20%였던 문맹률은 1910년에 4.2%로 감소되었다. 1998년 현재 문맹률은 1%이다. 이와 같은 과정을 거쳐 현재에 이른 교육의 원칙은, 교육의 자유, 즉 공사립 교육의 공존, 무상 공교육(公敎育)의 원칙, 공교육과 종교의 무관성, 모든 공적 자격은 공개시험을 통해서 국가로부터 발급된다는 4가지이다. 영재(英才)교육으

  • [자원봉사론] 특정한 대상 선정 후 자원봉사를 실천 후 그 과정속에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 문제점과 향후 우리나라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 되기 위한 발전방안[장애인 선정]
  • 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앞서 현재 우리나라의 장애인은 총인구의 3%로 약 135만 명에 이른다고 한다. 이것은 미국의 17%에 비하면 너무도 낮은 비율이다. 왜 이렇게 차이가 나는가하면 우리나라의 경우 내부 장애인을 장애인의 범주에 포함시키지 않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만성신부전증환자의 경우는 평생을 이렇게 살아가야 하므로 장애인과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겠다. 정부에서는 장애인의 현황파악과 복지전달체계 구축 등을 위하여 국고부담으로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