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iPod(아이팟)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4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서론
2. SWOT & 3C
3. 시장 분석
4. STP분석
5. 4P : 상품관리
6. 4P : 가격관리
7. 4P : 촉진관리
8. 4P : 유통관리
9. 결론
10. 출처
- 본문내용
-
<서론>
1. 연구 목적 및 마케팅 목표
1) 위기 상황 인식 : 한국 시장에서 저조한 점유율
‘Making a difference’ 라는 현 apple의 CEO 스티븐 잡스의 경영 철학과 비슷하게 ‘Think different' 라는 기업 이념을 가진 apple 사는 2001년에 처음 mp3 사업에 뛰어들었다. 이전에 없었던 독특한 독특한 터치식 클릭휠, 단순하면서 매력적인 디자인, 그리고 mp3고유 기능에 충실함 등은 iPod으로 하여금 출시 직후부터 엄청난 수익을 창출케 하였다. 그 이후 iPod은 apple만의 혁신적인 마케팅 기법(iPod 전용 mp3 판매네트워크 itunes, nike와의 연계 등)을 통해 현재 전 세계 mp3 시장 점유율 65%를 차지하고 있는 mp3부문의 최강자이다. 이와같은 연전연승에도 불구하고 iPod이 유난히 맥을 못 추는 시장이 있었으니 한국 시장이다. 다른 나라와 달리 레인콤 iriver, cowon iaudio, samsung yepp 등의 막강한 한국 내 mp3 회사의 제품들이 이미 대부분의 점유율을 장악하고 있었던 것이 하나의 이유가 될 수도 있다. 그러나 세계 mp3 최강자인 iPod이 왜 한국 시장에서는 타사를 굴복시키지 못하고 단지 8%(공동 3위)의 점유율만을 유지할 뿐일까?
2) 문제의 발견 : 표준화에 웃고 현지화에 우는 apple
우리 8조는 현재 iPod의 한국 시장에서의 위기 상황에 대해 인지하고 이에 대해 2주의 조사 기간을 가졌다. 2주가 지난 후 우리 8조가 알아낸 사실은 다음과 같다. 현재 apple은 iPod에 대해 몇 가지의 표준화된 전략을 세계 모든 곳에서 일률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즉 미국에서도 A전략, 일본에서도 A전략을 쓰고 있다는 말이다. 이는 마케팅 비용 절감과 효율성을 제고 할 수는 있다. 그러나 IT업계의 강자로써 IT 기술에 대한 소비 성향이 대단히 섬세한 한국 시장에는 맞지 않았던 것이다. 따라서 위와 같이 다른 나라의 mp3 시장과는 꽤나 차이를 보이는 한국 시장에서 iPod은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한 것이다.
- 참고문헌
-
-www.apple.com/kr/itunes
-http://www.prosumero.com
-http://sbdolphin.tistory.com/6
-www.isuppli.com/ (시장조사기관)
-www.mct.go.kr (문화관광부 통계조사)
-www.withipod.net의 Mr.케빈님과 lali_lule_lo님의 글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37976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7&no=339733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7083133751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071129010329320710010
-http://news.hankooki.com/lpage/people/200711/h2007112819065484800.htm
-www.shopping.naver.com/search/all_search.nhn?where=all&query=iPod&aquery=&uieq=0
-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7061020281&sid=010405&nid=004<ype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etc&oid=098&aid=0000223551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1577240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138&aid=0000006409
-미국 NPD 2004. 1-7월
-유럽 GfK 2004. 6월
-일본 BCN 2004. 8월
-IC insi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