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소(Jean Jacques Rousseau, 1726-1778)는 자신의 생존 기간과 사후에 평가가 달라진 인물이다. 교육 방법의 측면에서 볼 때 그가 <에밀>에서 뿌린 씨앗으로 서양 교육사에 있어 3인의 위대한 학자인 페스탈로찌, 헤르바르트, 프리뵐이 나타날 수 있었다. 특히 교육 방법에 있어서 탁월한 업적을 남긴 프리뵐은 아동을 존중하라는 루소의 훈계를 진지하게 받아들여서, 교사나 부모의 교육 방법이 지시적이기보다는 보호적이어야 한다고 주장하게 되었다.
루소는 이 부분에서 자신의 교육관에 대해 피력하고 있다. 우선 어떤 교육을 할 것인가에 앞서 어른들이 생각하는 어린이에 대해 비판적으로 고찰한 다음 참된 교육의 의미와 교육의 종류, 자연에 따르는 교육의 기본권리, 부모와 교사에 대한 자격론 등을 제시하고 있다. 이정도면 교육학 개론의 주요내용을 거의 모두 다루고 있는 셈이다. 그리고나서 루소는 유아들의 특징과 요구에 대응하는 육아법에 대해 자연법에 따르는 육아법을 제시한다. 유아
루소는 이 부분에서 자신의 교육관에 대해 피력하고 있다. 우선 어떤 교육을 할 것인가에 앞서 어른들이 생각하는 어린이에 대해 비판적으로 고찰한 다음 참된 교육의 의미와 교육의 종류, 자연에 따르는 교육의 기본권리, 부모와 교사에 대한 자격론 등을 제시하고 있다. 이정도면 교육학 개론의 주요내용을 거의 모두 다루고 있는 셈이다. 그리고 루소는 유아들의 특징과 요구에 대응하는 육아법에 대해 자연법에 따르는 육아법을 제시한다. 유아기에
루소는 이 부분에서 자신의 교육관에 대해 피력하고 있다. 우선 어떤 교육을 할 것인가에 앞서 어른들이 생각하는 어린이에 대해 비판적으로 고찰한 다음 참된 교육의 의미와 교육의 종류, 자연에 따르는 교육의 기본권리, 부모와 교사에 대한 자격론 등을 제시하고 있다. 이정도면 교육학 개론의 주요내용을 거의 모두 다루고 있는 셈이다. 그리고 루소는 유아들의 특징과 요구에 대응하는 육아법에 대해 자연법에 따르는 육아법을 제시한다. 유아기에
루소는 이 부분에서 자신의 교육관에 대해 피력하고 있다. 우선 어떤 교육을 할 것인가에 앞서 어른들이 생각하는 어린이에 대해 비판적으로 고찰한 다음 참된 교육의 의미와 교육의 종류, 자연에 따르는 교육의 기본권리, 부모와 교사에 대한 자격론 등을 제시하고 있다. 이정도면 교육학 개론의 주요내용을 거의 모두 다루고 있는 셈이다. 그리고 루소는 유아들의 특징과 요구에 대응하는 육아법에 대해 자연법에 따르는 육아법을 제시한다. 유아기에
루소의 에밀독후감1. 루소의 에밀 책소개2. 에밀 줄거리 요약3.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4. 느낀점 (독후감)1. 루소의 에밀 책소개프랑스태생의 철학자이자 교육론자인 루소가 집필한 에밀은 가상의 아이인 에밀이라는 아이가 태어나서 25년동안 받게되는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을 한 책이며 출간된지 300년 가까이된 교육학의 고전이다.루소는 이 책을 통해 어떠한 교육방식이 진정한 교육인지에 대해 자신의 교육관을 바탕으로 저술하였다.2. 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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