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한솔제지 환경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4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선정이유
Ⅱ. 본 론
2. 기업 소개
3. 제품 소개
4. 산업 소개
5. 제지 LCA 과정
6. 환경 경영
7. 환경 영향 및 성과
8. 사회 공헌
9. SWOT 분석
10. 4P'S 분석
11. STP 분석
12. 경쟁사 분석
Ⅲ. 결론
1. 향후 전략
2. 시사점
Ⅳ. 인터뷰
- 본문내용
-
1. 서론
1.1 선정 이유
하나뿐인 지구를 온전히 보존하고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업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다. 이제 환경경영, 사회 책임 경영, 지속가능경영은 기업경영의 보편적 개념으로 자리 잡았다.
종합 제지기업인 한솔제지는 1965년 회사설립 이래 국내 최고의 제지업체로서 우리나라 제지산업을 세계화, 일류화 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여 왔다. 이러한 성과의 밑바탕 에는 기업의 경제적 가치를 제고하는 다양한 경영활동과 함께 자원재활용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폐지재활용 기술 개발, 용수절감, 친환경 제품개발 등 환경주의에 입각한 경영을 실천하는 부단한 노력이 있었다.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 고객지향적인 경영활동, 그리고“늘 푸른 한솔”이란 슬로건에 걸 맞는 환경친화기업으로서 의무를 꾸준히 이행함과 동시에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지역발전과 더불어 사는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한솔제지는 환경보고서를 발간함으로써 환경보호활동 성과와 함께 경제적 성과 및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제지업계 최초로 환경헌장발표, 환경친화기업지정, ISO 14000 인증, 환경마크획득과 각종 환경상 수상 등을 통해 환경 친화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한솔제지의 환경경영과 지속가능한 경영에 관해 조사하였다.
2. 기업소개
2.1. 회사 소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는 한솔제지⌟
자연을 존중하고 문화를 창조하며 인류의 행복을 실현하는데 최고의 가치를 부여하는 한솔은 국내 최고의 종합제지기업으로써 문화와 정보를 담아내는 종이를 통해 국민문화 창달과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여 왔으며,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서비스 강화를 통하여 국제 경쟁력을 기반으로 세계적인 제지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 참고문헌
-
한솔제지 http://www.hansolpaper.co.kr/
한솔 페이퍼몰 http://www.papermall.co.kr/
한국제지공업연합회 http://www.paper.or.kr/
세하주식회사 http://www.seha.co.kr/index.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