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한솔제지 환경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선정이유

Ⅱ. 본 론

2. 기업 소개
3. 제품 소개
4. 산업 소개
5. 제지 LCA 과정
6. 환경 경영
7. 환경 영향 및 성과
8. 사회 공헌
9. SWOT 분석
10. 4P'S 분석
11. STP 분석
12. 경쟁사 분석

Ⅲ. 결론

1. 향후 전략
2. 시사점

Ⅳ. 인터뷰
본문내용
1. 서론
1.1 선정 이유
하나뿐인 지구를 온전히 보존하고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업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다. 이제 환경경영, 사회 책임 경영, 지속가능경영은 기업경영의 보편적 개념으로 자리 잡았다.
종합 제지기업인 한솔제지는 1965년 회사설립 이래 국내 최고의 제지업체로서 우리나라 제지산업을 세계화, 일류화 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여 왔다. 이러한 성과의 밑바탕 에는 기업의 경제적 가치를 제고하는 다양한 경영활동과 함께 자원재활용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폐지재활용 기술 개발, 용수절감, 친환경 제품개발 등 환경주의에 입각한 경영을 실천하는 부단한 노력이 있었다.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 고객지향적인 경영활동, 그리고“늘 푸른 한솔”이란 슬로건에 걸 맞는 환경친화기업으로서 의무를 꾸준히 이행함과 동시에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지역발전과 더불어 사는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한솔제지는 환경보고서를 발간함으로써 환경보호활동 성과와 함께 경제적 성과 및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제지업계 최초로 환경헌장발표, 환경친화기업지정, ISO 14000 인증, 환경마크획득과 각종 환경상 수상 등을 통해 환경 친화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한솔제지의 환경경영과 지속가능한 경영에 관해 조사하였다.

2. 기업소개

2.1. 회사 소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는 한솔제지⌟
자연을 존중하고 문화를 창조하며 인류의 행복을 실현하는데 최고의 가치를 부여하는 한솔은 국내 최고의 종합제지기업으로써 문화와 정보를 담아내는 종이를 통해 국민문화 창달과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여 왔으며,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서비스 강화를 통하여 국제 경쟁력을 기반으로 세계적인 제지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참고문헌
한솔제지 http://www.hansolpaper.co.kr/
한솔 페이퍼몰 http://www.papermall.co.kr/
한국제지공업연합회 http://www.paper.or.kr/
세하주식회사 http://www.seha.co.kr/index.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세스코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환경관리유공프랜트, 한솔제지, 삼성전자, 대우전자, 한화종합화학, LG화학, 에버랜드, 현대성우리조트, 용평리조트, 보광휘닉스파크, 금강산 유람선, 한솔오크밸리그외 가정집 및 소규모업장등 총 100,000 여개소 서비스 관리2) 가격 (Price)가격은 제품을 얻기 위해 지불해야 하는 비용이다. 세스코의 가격은 서비스 가격차별에 있어 맞춤정도는 높고 서비스 긴급성 또한 높으므로 프리미엄 가격인 고가격으로 설정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회사이기 때문

  • [인적자원관리] 한솔제지 마케팅 분석 및 인사제도 조사
  • 제지업체 최초 설립제지기술, 인쇄, 환경 등 후방산업에 관련된 기술을 연구개발조직구조CEO경영혁신팀생산기술본부경영지원본부인력팀회계지원팀자금팀전략기획팀장항공장대전공장천안공장기술연구소인력팀원룐팀자재팀영업본부마케팅팀영업지원팀인쇄고객지원팀산업고객지원팀특수고객지원팀인쇄수출팀산업수출팀국내외 사업장Hansol Paper< 한솔제지 마케팅 분석 >4P 분석 Place대형 유통점 착수화전국적 제화 도달 범위

  • 그린마케팅의 조기정착과 확산을 위한 방안, 그린마케팅의 향후 전망, 그린마케팅의 국내외 사례 분석, 그린마케팅의 등장 배경과 정의 및 구조
  • 마케팅의 국내외 사례 분석, 그린마케팅의 등장 배경과 정의 및 구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그린마케팅 차 례1서 론2그린마케팅의 등장 배경3그린마케팅의 정의4그린마케팅의 구조5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그린마케팅6그린마케팅의 국내외 사례 분석7마케팅 측면에서의 크리에이티브8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의 크리에이티브9그린마케팅의 향후 전망10그린마케팅의 조기 정착과 확산을 위한 방안11참고자료1. 서론 환경문제가 매우 심각

  • [인적자원관리] 한솔 제지의 인사제도 및 취업성공전략
  • 제지업체 최초 설립제지기술, 인쇄, 환경 등 후방산업에 관련된 기술을 연구개발조직구조CEO경영혁신팀생산기술본부경영지원본부인력팀회계지원팀자금팀전략기획팀장항공장대전공장천안공장기술연구소인력팀원룐팀자재팀영업본부마케팅팀영업지원팀인쇄고객지원팀산업고객지원팀특수고객지원팀인쇄수출팀산업수출팀국내외 사업장Hansol Paper< 한솔제지 마케팅 분석 >4P 분석 Place대형 유통점 착수화전국적 제화 도달 범위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 가능한 개발(Environment Sound and Sustainable Development, ESSD)로 전환되었다. 이것은 즉, 기업으로 하여금 환경보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 수행 차원에서 새로운 경영전략의 수립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이러한 인식의 변화는 소비자들의 가치관을 바꾸어 놓았으며, 소비 행태도 바꾸기 시작했다. 오늘날의 기업경영자나 마케팅관리자는 인간적 가치와 생활의 질, 그리고 사회의 공익성을 중시하고 소비자 만족과 자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