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 [컴퓨터] 멀티미디어 개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0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멀티미디어의 정의부터 응용에 이른 전반적인 내용을 다룸니다.
...페이지 크기 줄이고 글10포인트에 6장(일반사이즈라면 9장이상 나옴) 꽉꽉체웠어요!!
그림 몇장 포함(*뒷부분에있음!!!!!*)입니다.
목차
1. 멀티미디어의 정의
2. 멀티미디어가 발전하게 된 동기
3. 멀티미디어 정보의 분류
4. 멀티미디어 데이터 처리의 기술적 애로사항 5가지
.
.
.
.
.
.
11. PCM방식에서 아날로그 데이터를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하는 과정
12. 음성 인식이 실생활에서 쓰이는 예 6가지
13. 디지털 오디오와 MIDI의 차이점
14. 모핑과 로토스코핑
15. 멀티미디어의 응용분야 - 멀티미디어 회의
본문내용
2. 멀티미디어가 발전하게 된 동기
• 하드웨어의 발전
대용량 데이터 저장기술 발전
대용량 데이터 전송을 가능케하는 통신기술발전(ISDN, Integrated Service Digital Network)
광디스크, 이미지스캐너 등의 정보 입출력 장치의 고성능, 저가격화
멀티미디어 대응 Computer 등장
• 소프트웨어의 발전
디지털이미지 처리
하이퍼미디어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
-Computer와 가전기기 상호 간을 연결하는 멀티미디어화가 급진전
-소형화, 휴대화가 동시에 진행 : 노트북, 이동단말기 및 PDA(Personal Digital Assistant),HPC(Hand-held
Personal Computer) 등장
-Multimedia 수요의 창출을 위한 경제, 사회, 교육, 문화, 뉴스 등 각종 생활정보를 및 영화나 오락에 이르는
각종 데이터베이스 확보 노력
-대용량 양방향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기술개발 : ISDN(ATM, Asynchronous Transfer Mode)
방송, 신문, 통신, 종합유선방송(CATV) 등 관련 산업의 결합이 활발
4. 멀티미디어 데이터 처리의 기술적 애로사항 5가지
• 데이터 양의 방대 : 비디오의 경우 360X240해상도, 픽셀당 RGB 3Byte를 사용할 때 1분 비디오 재생
분량의 데이터양은 280MByte로 저장 및 처리해야할 데이터양이 방대해진다
• 다양한 미디어 간의 상호 동기화 필요성 : 멀티미디어 응용은 다양한 모노 미디어의 결합으로 이루어져
있고 이들 미디어간의 공간동기, 시간동기가 필요하다.
• 각 미디어별 다른 서비스 품질 충족요구 : 각 미디어의 처리시에 요구되는 서비스품질(QoS)이 각기 다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핵심키워드 정리 - 교육학
  •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컴퓨터 보조수업(CAI)-컴퓨터보조수업 : 컴퓨터를 활용하여 컴퓨터가 직접 교사의 수업기능을 하도록 함. 교사가 아니고 교육전문가에 의해 개발, 교사는 운용에 관심-장점 : 컴퓨터를 이용한 수업은 개별화 수업이 가능컴퓨터 관리수업(CMI)-컴퓨터관리수업 : CMI는 수업을 컴퓨터가 관리해주는 것으로, 수업의 보조적 역할로서의 출석, 성적, 채점등을 해주는 기능. 수업 관리 목적으로 개발컴퓨터 매개수업(CMC)-컴퓨터매개수

  • [청소년복지] 소셜네트워크와 소셜미디어의 활용이 청소년 복지에 미치는 영향과 활용방안
  • 청소년들을 위한 복지정책 마련과 함께 현재 인터넷 중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을 위한 전문적인 예방, 치료 프로그램과 전문 인력이 필요로 하므로 사회복지사의 역할이 기대된다.참고문헌고수현 외(2003). 사회복지개론. 대학출판사.안미리(2000). 가상공간에서의 청소년 문화와 그 교육적 의미.교육마당(2003). 청소년 인터넷 문화 지도방안.이춘우(2001). 정보화사회의 정보윤리교육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한국교원 대학교 대학원.

  • [가상교육] 가상교육의 발전 과정, 필요성, 특성과 가상교육의 지원시스템, 원격교육, 학습방법 및 가상교육의 쟁점 그리고 향후 가상교육의 발전 방안 분석
  • , 교육부 정책연구보고서배윤미(2001) / 가상대학의 운영현황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학위 논문신정철(1998) / 가상교육과 유관 교육제도최경애(1997) / 가상교육체제 연구의 배경과 국내외 가상교육 현황, 가상 대학 체제구상을 위한 연구협의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송통신 교육연구소 주최 발표자료집황대준 외(1997) / 21세기형 첨단학교, 가상대학 설립운영에 관한 연구, 교육인적자원부Otto Peters(2000) / 원격 교육학 개론 , 교육 과학사

  • 바둑 교육론 바둑 교육론에서 배운 점 3가지
  • 개론 수업을 들을 때에도 언급을 한 적이 있었는데 나는 마케팅에 관심이 많다. 그래서 더 기억에 남았었는지도 모르겠다. 교수님의 말씀을 듣다보면 나도 바둑교육을 넘어서 바둑교육 사업에까지 관심이 생기곤 했다. 교수님의 말씀을 들으며 내가 바둑교육 사업을 하고 있는 모습을 상상할 때 정말 중요한 것이 있었다. 바로 마케팅 믹스이다.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란 마케팅의 목표를 합리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마케팅 경영자가 일정한 환경적 조

  • [컴퓨터시스템] 컴퓨터과학 실습과 최신 동향(교수교육자료 멀티사전 제작)
  • 컴퓨터시스템 멀티사전컴퓨터구조/논리회로교과 내용기타메뉴에는 그래픽스, 생각해보기등의 자료가 있음.자료구조/알고리즘운영체제데이터베이스프로그래밍언어소프트웨어공학네트워크기타자료실실행파일실행하는데 필요한 프로그램을 올려 두었습니다저작권 위배되지 않는 무료자료임대용량일 경우 즐겨찾기의 충북대 컴퓨터교육과 학습자료실을 이용동영상파일동영상 강의위주로 올려두었습니다.저작권 위배되지 않는 무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