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273) |
레포트 (273) |
방송통신대 (55) |
자기소개서 (0) |
독후감/감상문 (1) |
사업계획서 (0) |
기업보고서 (0) |
서식 (0) |
표지/속지 (0) |
PPT템플릿 (0) |
레포트 (273)
교육학과 3 평생교육방법론다음 두 문제에 대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견해를 담아 작성해보기 바랍니다. (총 배점 : 30점)문제 1 페다고지(Pedagogy)와 앤드라고지(Andragogy)의 특징과 차이점을 분석하고, 방송대의 교육방법과 본인의 학습경험을 비교해 볼 때 어떠한 학습방법이 적절하다고 생각하는지 자
4페이지 | 3,000원 | 2024.04.08
안드라 고지 Andragogy적 교육과 페다고지 pedagogy적 교육
안드라고지(Andragogy)적 교육과 페다고지(pedagogy)적 교육평생교육은 과거의 페다고지(pedagogy)에서 안드라고지(Andragogy)적 교육으로의 개념변화를 요구한다. 페다고지를 수동적인 아동 중심적 교육이라고 한다면, 안드라고지는 성인들이 학습하는 것을 도와주는 기술 내지 과학으로서 능동적이고 자발적
2페이지 | 800원 | 2015.06.27
1. 페다고지(Pedagogy)(1) 의미- Pedagogy의 어원 : 어린이를 이끌어 지도한다- 배우는 사람이 가르치는 사람에 의존하는 구조적 특징 (2) 기본전제-학습자는 수동적이고 의존적인 존재-학습자는 경험이 부족, 인간의 마음을 백지상태로 봄-연령(학년)에 따라 학습할 내용이 강제. 일방적인 전달기법 -교
7페이지 | 1,400원 | 2005.02.03
성인학습자의 특성Andragogy에 의해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파악해 보고자 한다.Lindeman은 The Meaning of Adult Education에서 성인교육을 교육의 새로운 종류(a new kind of education)라고 하면서 다음 네가지의 가정을 제시하였다.첫째, 교육은 삶이다. (Education is life)-미래생활의 단순한 준비가 아닌. 따라서 아동기 학
3페이지 | 800원 | 2015.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