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블루오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0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비고객을 찾아라” 비고객을 찾는 숨박꼭질에 들어섰다. 숨박꼭질에는 승리자와 패배자가 있는 법이다. 비고객을 찾은 사람은 승리자인 것이다. 하지만 비고객이란 찾기가 매우 힘들다. 고객은 표시가 나지만 비고객은 눈에 잘 보이지 않기에 우리가 잘 살피고 또 살펴야지만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많은 관심과 집중력을 필요로 한다.
블루오션 전략 중 “비고객을 찾아라”란 말이 참 인상이 깊었다. 비고객을 찾는 것이 내 생각엔 포인트 같았기 때문이다.
블루오션 처음엔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보니깐 별 것 아니란 생각이 든다. 다른 사람들은 다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난 그냥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잘못된 건지 …
아참! 이상하게도 본문보다 부록이 훨씬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본문이 중요한 건데 왜 난 부록에 훨씬 흥미가 가던지 몇 번이다 다시 본 것 같다. 부록이 훨씬 재미있었지만 그래도 본문도 군데 군데 나의 흥미를 끄는 것들이 종종 보였다.
그 중 하나다 와인이야기였다. 엘로 테일이라는 와인, 혹시 옐로 테일을 들어봤는지 모르겠다. 옐로 테인은 와인의 종류중 하나다. 옐로 테인은 특별한 와인이다 그건 레드오션이 아닌 블루오션 창출에 성공했기에 특별한 의미가 있다. 옐로 테일은 와인의 새로운 특성을 조합한 제품과 단순한 구성으로 순식간에 사람들의 마음을 잡았으며, 와인은 맛이 부드러워 맥주나 칵테일처럼 마시기 쉬우며 향이 뛰어나다. 그래서 사람들이 와인의 달콤한 과일 향은 사람들의 입맛을 더욱 상쾌하게 만들어 주저 없이 한잔 더 마시게 된다고 한다.
한잔 더 마시게 만드는 유혹이라면 정말 나도 한번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와인은 고가이면서 쉽게 접하기 힘들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걸 간파한 옐로 테일은 소비자에게 인지도를 얻기에 문제가 없는 것 같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분량이 딱 내가 원하는 분량이어서 구매했지만.. 손 많이 봐야 될듯..ㅋ
  • hsr8***
    (2009.11.05 15:34:11)
회원 추천자료
  • 블루오션 전략 독후감
  • 오늘날의 거의 모든 시장은 레드 오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경쟁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져가고 있다. 한 시장 내에서 독점이나, 독과점 상태가 아니라면 경쟁자의 수는 엄청나게 많아서 후발주자들이 시장에 진입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어떻게 블루오션을 발견해서 시장에 진입할 수 있을지를 알기 위해서 2005년도에 출판된 ‘블루오션 전략’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2005년도보다 현재 시장의 환경

  • [독후감]블루오션전략-독후감-
  • 전략가 50인에 선정되었다. 런던 선데이타임즈에서는 유럽 최고의 비즈니스 전략가인 김위찬 교수와 마보안 교수는 경영자들이 전략에 대해 생각하고,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커다란 도전을 제공하고 있다 고 평가했다.보스턴 컨설팅 그룹,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의 전략 및 국제경영 담당 석좌교수이며, 유럽연합의 자문위원이다.르네 마보안 - 인시아드 전략 및 경영학 교수이고, 세계경제포럼의 특별회원이다. 2. 작품의 줄거리 ․ 감상블루오션 전

  • 블루오션전략을 읽고나서
  •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을 읽고나서가치혁신을 통한 신시장 창출 전략 :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1950년대 소니의 창업자인 이부카와 모리타가 라디오 시장에 진출한다고 선언했을 때 모두들 소니가 미쳤다고들 말했다. 이미 라디오 시장은 포화상태라서 소니가 들어오면 출혈경쟁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고 결국은 이 때문에 실패할 것이라는 주장이었다. 하지만 세간의 예측과 달리 소니는 라디오 시장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 블루오션전략 독후감
  • -목차--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난 소감과 ‘전략적 이동’- 책의 주요 내용에 대한 나의 생각.1. 문화예술에서의 블루오션전략의 적용 가능성2. 정치에서의 블루오션전략의 적용 가능성.3. 분석단위로써의 전략적 이동(Strategic Move)4. 전략 캔버스와 ERRC5. 블루오션 전략의 실행- 독후감 전체 요약 및 나의 바램.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가 쓴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감동 받았다. 막연하게 생각하였

  • <블루오션 전략> 독후감
  • 독후감Ⅰ. Intro최근 블루오션 전략이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으로 경영자들은 물론 일반인들에게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 블루오션 전략은 레드오션 전략과의 비교를 통해 그 개념을 간단명료하게 파악할 수 있는데 레드오션 전략이 기존에 형성되어 있던 시장에서 다른 업체들과 경쟁하여 이기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고 한다면, 블루오션 전략은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거나 아직 발견되지 않은 시장을 만들어서 시장을 선점 및 개척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