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마케팅]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헤어 아이롱기의 국제 시장 석권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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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대상

2. 대상 선정 이유

3. 회사 소개

4. 환경분석 1) SWOT분석
2) STP전략
3) 마케팅 4P 믹스

5. 성공 전략 1)뛰어난 기술력
2)발로 뛰는 마케팅
3)스타 마케팅

6. 마케팅 문제점 및 해결방안
1) 기술력
2) OEM 방식의 수출
본문내용
1. 대상 : KICA의 헤어 아이롱기
2. 대상 선정 이유 :
얼마전 KBS의 ‘신화창조의 비밀’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K.I.C.A 회사를 알게 되었다. 그동안 우리는 헤어아이롱은 일본 제품의 품질이 가장 우수하다고 알고 있었다. 하지만 기술력 하나로 일본의 헤어아이롱을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제품이 바로 우리나라의 작은 기업 K.I.C.A사 라는 것을 알고 많이 놀랐다.
일본유행과 품질에 민감한 미용시장에서 5년 연속 세계 1위 자리를 지키며 종주국 일본을 제치고 지난해 5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하였다.
영국시장 85%, 미국시장 40%를 장악하며 당당히 세계 프로페셔널 헤어아이롱(고데기) 시장 1위를 차지한 K.I.C.A의 경영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경영전략에 대하여 좀 더 낳은 마케팅 전략이 없는지 알아보고자 이 기업을 선정하였다.
3. K.I.C.A회사 소개
-기업명 : KICA (Korea International Consulting Associates Inc )
-주요제품 : 헤어 아이롱 (고데기)
-설립일 : 2002년 8월 1일
-주요산업 : 이미용 기구 제조업, 수출 및 수입업, 국내 이미용 Consultation & Agency,
해외 이미용 Consultation & Agency, Sales promotion ON/OFF line
-실 적 : 2002년 8월~2006년 4000만불 수출 및 매년 1000 만불 이상 수출이 늘고있다.
-수출지역 : 영국(유럽, 아프리카 포함) 및 미국, 일본, 현재 중국.동남아.남미 등 준비 중
-수출상표 : ghd, CHI, HAI, InfraShine, B2y
4. 환경분석
1) SWOT 분석
2) STP전략
Segmentation
전 세계적으로 헤어 아이롱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대부분 전문가이거나 일반 소비자중 여성 소비자가 대다수
1. 전문가 집단- 각 국가의 전문 헤어 디자이너
전문적 사용자이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하고 제품에 대한 입소문 마케팅
이 가능하다.
2. 일반 소비자- 크게 여성 20대 30대 요즘 여성들은 한 가지 헤어스타일을 오랫동안 지속
하지 않는다. 또한 스타일을 위해서는 밥은 굶어도 머리는 한다는 점 파악
헤어아이롱기 구입비율이 점점 높아 지고 있다.
Targeting
1. 전문가집단- 누구보다도 제품의 차이점을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 집단.
- 가장 많이 구입
- 보다 많은 2차 고객을 접하면서 입소문 마케팅 가능 집단.
2. 일반 소비자(20~30대 여성)
- 헤어 스타일(즉 머릿결)이 인종 국가 마다 다름
- 한가지 헤어스타일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모든 헤어스타일을 통합적으로 파악
참고문헌
자료수집 방법 및 자료원

<매일경제 2004년 12월 2일 기사>
<매일경제 2006년 2월 5일 기사>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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