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상담 실습 보고서(소감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상담자의 전문성의 중요성이다. 상담은 내담자가 자신보다 전문 지식으로나 경험적으로 연륜이 있는 사람으로부터 도움을 얻기 위해 하는 것이다. 때문에 상담자의 실제적인 전문성과 상담자의 능력을 내담자가 인식하는 것은 상담 초기 상담자와 내담자의 신뢰관계 구축은 물론 보다 효과적으로 상담을 진행해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만약 내담자가 심리학적 지식을 갖추고 있을 경우 이것은 더욱 문제가 된다. 우리 조의 상담 장면에서의 경우에서는 상담자가 03학번이었고 내담자가 99학번이었다. 나이나 경험 차이에서 무언가 상담자가 내담자에게 압도되는 느낌이 많이 들었다. 또한 내담자는 자신의 문제를 심리학적 용어를 사용하여 평가를 하려는 경향이 강했고, 상담자는 이것의 대부분을 수용했다. 물론 상담자가 내담자의 말을 무비판적으로 무조건 수용했다는 것은 아니다. 상담자는 내담자에게 집중하고 늘 눈을 맞추고 있었으며, 내담자가 하는 말을 적절하게 반영도 잘 했다. 내담자가 너무 부정적이거나 극단적인 판단을 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지적을 해주기도 했다. 내담자도 자신의 이야기를 꾸밈없이 잘 털어놓았고, 상담자의 의견을 무시하지 않고 잘 받아들이는 것으로 보였고 그렇게 반응을 했으며, 상담자의 조언을 수긍하는 태도를 보였다. 하지만 이것은 실습 장면 내에서 상담자 역할과 내담자 역할이 규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에 합당한 역할을 행해야겠다는 의무감에서 나온 것이라고 볼 수도 있다. 실제 상담 장면에서 내담자가 상담자의 권위에 대해 의심을 갖는다면 결코 상담이 제대로 진행될 수 없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복지의 기능과 활동 및 지역사회복지관 체험을 통한 방문 소감문(A+)
  • 상담센터를 개설하기 위한 노력이다.이를 위해 토지공사, 로타리 등 프로포절을 제출하고 지원금을 발굴 중에 있음을 말씀해 주셨다.둘째, 학교사회사업의 세분화와 전문화에 대한 계획이다.셋째, 사회공헌발굴, 조직특화, 자원확보를 위한 지역사회조직의 전략에 대한 노력이다.넷째, 다문화사업을 펼치기 위한 외국인 노동자의 가족들의 언어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그램 확대에 대한 계획이다.마지막으로, 장애인이동도우미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 [교육실습][교생실습]교육실습(교생실습)과 교육공학지원시스템, 교육실습(교생실습)과 수업관찰도구, 교육실습(교생실습)과 집단상담, 교육실습(교생실습) 소감문, 교육실습(교생실습)을 다녀와서
  • 실습이 충분히 가치 있고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 야외활동도 같이 가고, 계발활동 발표회도 같이 준비하면서 아이들과 정이 너무 많이 들어서 교생 마지막 주에는 교생을 딱 1주일만 더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만큼 헤어짐의 아쉬움을 컸다.참고문헌교육부한국직업능력개발원, 지식기반사화의 교육(독일 교육연구부의 델파이 조사보고서), 서울 직업능력개발원, 1999김경배, 교육실습의 이론과 실제, 서울 학지사, 1996강소영, 초등교사가

  • (사회복지현장실습)청소년지원센터 4주간 실습일지(지도자점검,슈퍼바이져슈퍼비젼포함)와 실습평가보고서
  • 실습내용, 실습내용분석, 반성 및 소감, 차기활동목표, 실습지도자점검(슈퍼비젼) 나. 실습평가보고서 (p.34~53)Ⅰ. 실습기관 소개 1. 기관의 목적2. 기관의 행정상황 3. 업무내용Ⅱ. 실습내용* 실습 일정별 내용Ⅲ. 사례연구1. 접수 (Intake)1) 클라이언트 기본 정보2) 의뢰경위3) 제시된 문제 및 욕구2. 자료수집 및 사정1) 가정환경2) 인성검사 결과3. 개입목표 및 계획1) 표적문제와 목표설정 2) 개입목표 설정 및 계획 \4. 개입과정 1차 상담(관계

  • 과학교육 실습소감문
  • , 선생님들께서도 교장선생님의 솔선수범을 존경하는 것 같아 보였다. 우리 반 학생들과는 계속 연락하고 지내고 있다. 학생들은 무슨 일만 있으면 내게 연락을 해오고, 자신의 생활을 알려주기도 한다. 너무 자주 연락을 해 오는 학생도 있는데, 그래도 너무 사랑스럽고 귀엽다. 이번 교생 실습을 통해서 내가 갈 길에 대해 다시 한 번 확고한 다짐을 할 수 있었다. 이 글을 쓰면서도 교생 때로 돌아간 듯한 기분이 나서 또 다시 나의 길을 다져본다.

  • 재활실습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 실습, 진우정보 시스템 교육 및 실습7월24일(월)인터넷 홍보활동, 언어치료와 통합교육 장애아동 현장실습7월27일(목)주간보호센터와 방과후 교실 장애아동 현장실습7월28일(금)진우정보 시스템 활용실습7월26일(수)주간보호 사업 소개 및 참여, 기관 방문7월25일(화)내  용일  자실습일정 및 실습내용5. 2006년 7월 31일(5주차) 실습일정 : 2006년 7월 4일 - 7월 31일 여름복지학교 참여, 종결 평가과제 : 실습 소감문7월31일(월)내  용일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