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개발] 5대궁을 활용한 문화관광상품 개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2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관광마케팅 분석
▷제3절 분석결과 종합
Ⅱ. 비교분석
▷제1절 전문가 설문조사
▷제2절 해외 유사사례 분석
▷제3절 시사점
Ⅲ. 5대궁 관광자원화 방안
▷제1절 목표 및 전략 설정
▷제2절 관광 상품 개발방안
- 본문내용
-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Ⅰ.연구의 배경
참여정부는 동북아의 경제중심 국가 실현 목표를 수립하고 문화와 인적교류를 수반하는 관광산업의 성장을 위한 전략을 강구하고 있다. 그러나 경제위기 이후로 외래 관광객증가 추세가 둔화되고 있으며 관광수지 적자가 점차 심화되어 한국 관광의 경쟁력은 위기에 처해 있다. 그래서 참여정부는 한국관광의 고질적인 문제 해결을 위하여 관광정책 18대 과제중 하나로 5대 상품은 국가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국가 경제에도 실질적으로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이는 재방문의 기회를 주고 구매자와 공급자를 연결하는 여행사나 기타 홍보와 판매가 이루어지는 대표 관광 상품 이라 할 수 있다.
Ⅱ. 연구의 목적
※ 우리나라의 5대궁을 통하여 우리나라 대표 관광 상품 개발방안 모색하고 효과적인 홍보 및 관광 마케팅 추진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