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경영투명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경영 투명성의 정의
경영 투명성이란 기업의 가치가 외부 투자자와 시장에 얼마나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되고 있는가를 의미한다. 기업내부자가 판단하는 기업의 가치를 외부에서는 제대로 평가하지 못하게 한다면, 과연 그 기업을 믿을 수 있을까? 그래서 투명성은 바로 ‘기업 윤리’와 ‘신뢰성’으로 연결된다.
*경영 투명의 필요성
초고속 정보통신망에 의해 세계가 하나로 연결되고 수많은 기업, 경영정보가 디지털화되어 리얼타임으로 파악된다. 또한 세계화가 이루어지면서 모든 기업이 동일한 평가기준을 통해 평가되어지고 있으며, 부패라운드의 등장은 기업윤리문제를 가장 중요한 투자검토 이슈로 떠오르게 만들었다. 그리고 많은 연구들이 경영투명성이 높은 기업이 경영성과와 기업 반응측면에서 모두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것으로 발표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