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경영투명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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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경영 투명성의 정의

경영 투명성이란 기업의 가치가 외부 투자자와 시장에 얼마나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되고 있는가를 의미한다. 기업내부자가 판단하는 기업의 가치를 외부에서는 제대로 평가하지 못하게 한다면, 과연 그 기업을 믿을 수 있을까? 그래서 투명성은 바로 ‘기업 윤리’와 ‘신뢰성’으로 연결된다.

*경영 투명의 필요성

초고속 정보통신망에 의해 세계가 하나로 연결되고 수많은 기업, 경영정보가 디지털화되어 리얼타임으로 파악된다. 또한 세계화가 이루어지면서 모든 기업이 동일한 평가기준을 통해 평가되어지고 있으며, 부패라운드의 등장은 기업윤리문제를 가장 중요한 투자검토 이슈로 떠오르게 만들었다. 그리고 많은 연구들이 경영투명성이 높은 기업이 경영성과와 기업 반응측면에서 모두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것으로 발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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