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 성인학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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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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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본론
A.'성인'의 개념
B. 학습의 개념
C. 성인학습의 개념
D. 성인 학습의 속성
E. 성인학습 관련이론
F. 효과적인 성인학습 방법
G. 성인학습의 장점
H. 성인학습자의 역할
I. 효율적 학습을 위한 자기주도 학습관리 방법
J. 효과적인 성인학습을 위한 여섯 가지 실천 지침.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간호는 뚜렷한 목적과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 행위를 갖는 전문직으로 어느 직업보다도 윤리적 요소와 능숙한 기술이 강조된다.
점차 세분화되고 전문화하는 사회 추세에서 간호사는 최상의 양질의 건강관리를 기대하며 다양한 건강요구를 갖고 있는 간호대상자와 보조를 맞추기 위해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전문지식을 흡수해야 하며, 타 학문과의 장벽을 헐고 전문적 기능과 직업적 기능을 조화시키는 전문직 능력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사회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 간호사는 전문인으로 자기발전과 자기완성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은 지식을 가지는 것처럼 간단히 터득되는 것이 아니라 교육과정 자체를 통해 자기 완성의 동기를 자극시킬 수 있어야 한다. (김희순, 오가실,이경자)
체계적인 교육과정은 단순한 지식의 습득뿐만 아니라 간호현상에 대한 비판적 사고와 주도적인 역할 인식을 촉진시킬 것이며 이러한 인식은 간호 실무의 수행능력을 증진시키고, 궁극적으로는 간호에 대한 전문직 인식을 촉진시키게 될 것이다. (Witt,19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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