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쇼 전시박람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서 론

선정이유 / 행사정의
조사방법 / 조사 일정


본 론

행사개요
행사사진
전시배경
전시기간
전시 품목
전시기획 배치도
전시 구성
주요 기획 행사
모터쇼 연혁
전시평가
SWOT분석


결 론

문제점 제시
발전가능성
해결방안
관련기사
참고자료
본문내용


서 론

<선정이유>

우리나라는 지난해 자동차 370만대를 생산하고 259만대를 수출해 미국, 일본, 독일, 중국 에 이어 세계 5위의 자동차 강국으로 자리 잡았다.
서울모터쇼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열리는 화려화고 역동적인 모터쇼로 국제자동차공업협회의 공인을 받은 국제전시다. 특히나 이번 서울 모터쇼는 포르쉐, 벤트리의 처녀 출전을 이끌어내는 등 미래기술 및 고성능 신차의 서울 출시를 위한 교섭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자동차 관련 국제학술대회, 자작 차 경주대회, 디자인 공모전 등 전문가와 일반인 모두의 관심을 끌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세계적인 모터쇼로 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현재 한국의 전시산업이 나날이 발전하는 가운데 전시의 선두 주자로써 서울모터쇼가 세계5대 모터쇼의 하나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지 분석 평가해보자 한다.


<행사 정의>

♧정의
그해의 각 제조회사의 신형 자동차 및 그 시점에서 생산 중인 최신형 자동차를 전시하여 일반에게 공개하는 대규모 전시회.

♧모터쇼의 효과
1. 최첨단 기술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
모터쇼는 단순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일반 전시회와는 달리 자동차 산업을 발전시키는 촉매역할을 하는 상업성이 뒷받침되는 전문적인 전시회다. 따라서 각국의 많은 업체들이 모터쇼를 통해 자사의 최첨단 기술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참고문헌
인터넷뉴스 : YTN, 연합뉴스, 와우넷, 뉴시스
인터넷 신문 : 조선일보, 서울신문, 디지털 타임스, 한국일보, 중앙일보, 세계일보,
기타 사이트 :
서울모터쇼 공식 사이트 http://www.motorshow.or.kr/main.asp
서울모터쇼 조직위원회
http://cafe.naver.com/mylovecar.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9954
http://www.carlife.net
http://www.carz.co.kr
http://www.joins.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가 직접 구성한 이벤트와 현실의 이벤트간의 갭을 느끼게 되어 많은 피드백이 되었다
  • kane3***
    (2014.08.15 22:20:0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정말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 ko***
    (2013.05.06 12:45:34)
회원 추천자료
  • [학사] [여행용품박람회,박람회,전시회,] 여행용품박람회(전시회)
  • 전시운영계획2.부대행사운영계획3.인력운영계획1.홍보목표2.단계별 홍보방안3.매체별 홍보방안행사개요조직구성 및 업무분장세부추진계획운영계획홍보계획주요추진일정예산계획사후관리 2009 BUSAN Tourism Equipment Exhibition2. 국내외 환경분석개최 배경국내국외3월 베를린 국제관광박람회, 샌디에고 여행용품박람회4월 클라겐푸르트 레저용품 및 취미용품 박람회6월 홍콩 여행용품박람회 7월 버밍햄 여행용품박람회11월

  • [전시기획론] 전통주류박람회 기획서
  • 명칭2008 전통주류박람회국문The Korea Traditional Wine Expo 2008TKTW영문약칭장소 및 규모오전 10:00 ~ 오후 6:00개장시간코엑스 태평양홀 전시장소7,281㎡전시규모시기및 기간- 2008년 11월 20일 (목) ~ 11월 23일 (일)- 2008년 11월 24일 (월) ~ 11월 25일 (화)- 2008년 11월 17일 (월) ~ 11월 19일 (수)준비기간전시기간철거기간운영기관목적 지속적인 소비촉진, 공동 프로모션의 장 마련신제품 소개 및 신규 바이어와 상담의 장 마련올바른 주류소비문화 정착주

  • [컨벤션경영론] 한국 국제 네일 페어 분석을 통해 본 전시이벤트operation의 발전적 방향 제시
  • 2010 KONail Fairintroduction서론 1. Event의 종류1)전시회 2)박람회2. 전시회의 정의3. operation이 중요한 이유 본론 – 컨벤션 산업구조이벤트 참여SWOT ANALYSIS문제점결론 – 운영의 보완점서론1. Event의 종류1)전시회 2)박람회 2. 전시회1)전시회의 정의 2)전시회의 기능3. operation이 중요한 이유1.이벤트의 종류전시회 exhibition일반 소비자에게도 허용되는 공개 전시회대부분 컨벤션과 함께 열림가정용품쇼, 음식전시회모터쇼,이를 보기 위해 일정액의

  • MICE산업의 파급효과, 전망 및 활성화 방안
  • 전시회 행사를 ‘메세(messe)’라 칭하였다. 이후 유럽의 메세가 회의를 동반하고, 미국의 컨벤션이 전시회를 동반하면서, 양자는 차츰 통합된 컨벤션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그러나 당시 컨벤션은 ‘행사’로서의 의미가 아닌 ‘법전화 조약 또는 협약’이라는 의미로 사용되었다.컨벤션의 개념은 확대 해석하여 올림픽이나 월드컵, 세계박람회 등의 메가 이벤트, 또는 지역의 문화관광 축제 및 단체 관광 프로그램 등을 컨벤션 산업의 범주에 포함시

  • About Moter Show1
  • 전시회현행 모델의 전시와 새로운 모델, 컨셉트 카의 공개 등의 행사모터쇼(motor show) 혹은 오토쇼(auto show)라고 불림매년 혹은 격년으로 개최모터쇼란?19세기 말 부터 자동차 생산을 시작한 독일, 프랑스 등 선진국에서는 그 당시 상류층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자동차 레이스가 열렸다.좋은 성적을 올려야 인기 있는 차, 잘 팔리는 차로 인정 받았기 때문에 레이스에 참가하는 선수마다 자동차를 특색 있게 꾸몄다.이를 위해 당시 유행했던 산업박람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