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옵션의 경제학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연구목적과 의의
1.2. 주요개념 정리
1.3. 연구방법

2. 옵션의 가격 정책
2.1. 옵션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과 소비 형태의 경제학적 분석
2.1.1. 옵션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2.1.2. 옵션 선택의 미시경제학적 분석
2.2. 옵션의 실제 가치와 가격정책의 논리
2.2.1. 옵션의 실제 가치
2.2.2. 옵션에 숨겨진 함정
2.2.2.1. 풀 옵션과 차량 변경
2.2.2.2. 가격표에 숨겨진 함정

3. 결론
3.1 요약
3.2 반성과 전망
본문내용
1. 서론

1.1. 연구목적과 의의

자동차를 구입할 때 가격표만 보면서 자신에게 가장 적당한 차를 구입하기란 매우 힘들다. 가격표를 보다 보면 각종 옵션에 관련한 각종 전문 용어와 그 개수에 놀라게 된다. 그것을 알기 귀찮은 사람들은 자동차 딜러의 충고에 따라 적당한 모델과 차종을 선택하기 때문에 수많은 옵션의 용도가 무엇이고 그것이 얼마나 비싼지 모른 채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자동차 회사들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돕기 위한 명목으로 대부분의 옵션들은 패키지 형태로 판매한다. 하지만 일반 소비자들은 한 옵션을 선택하기 위해 쓸모없는 옵션을 같이 구매하게 되고 차량 가격이 너무 비싸져 버려 선택 모델을 변경하는 현상이 발생한다.
본 글에서는 자동차 회사가 옵션을 미끼로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방해하는 실태를 조사하고 여기에 대응하기 위한 소비자의 태도에 대해 알아본다.

1.2. 주요개념 정리

참고문헌
참고 문헌
김대식(1985), 현대경제학원론, 박영사
이준구(1989), 미시경제학, 법문사

참고 사이트
http://www.hyundai-motor.com/index.html 현대자동차
http://www.bobaedream.co.kr/board/data/data_view.php?code=national&No=83138&page=1&select=Subject&content=6월 중고차 전문 사이트 보배드림
http://www.edmunds.com/new/2008/hyundai/sonata/index.html 에드먼즈닷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의 오픈이노베이션 경영전략
  • 분석기업들은 종종 매출을 늘리고 이윤폭을 유지하거나 개선할 목적으로 프로세스 및 제품 혁신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곤 한다. 하지만 프로세스와 제품 개선을 위한 혁신에는 많은 돈이 들고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많다. R&D에서부터 전문화된 자원, 새로운 공장과 장비, 완전히 새로운 사업부에 이르기까지 미리 상당한 금액의 투자를 해야 할 때도 많다. 하지만 이런 투자가 미래에 얼마만큼의 수익률로 이어질지는 항상 미지수다. 이처럼

  • [원가회계][원가회계 분류][원가회계 환경][원가회계 제조][원가회계 통신업][원가회계 관점][통신업]원가회계의 분류, 원가회계의 환경, 원가회계의 제조, 원가회계의 통신업, 원가회계의 관점(원가회계 제조)
  • 분석을 행한다. 따라서 앞으로 행해지는 회귀분석에서의 표본수는 영향력 있는 표본을 제외한 수치이다.2. 실증분석결과전체표본과 이익표본(전년대비 이익이 증가한 이익기업) 사이의 회계이익과 장부가액의 주가배수를 비교해 본다.분석결과가 나타내는 바와 같이 회계이익의 주가배수는 전체표본보다 이익표본에서 높게 나타나고, 반대로 장부가액의 주가배수는 이익표본보다 전체표본에서 높게 나타난다. 이는 선행연구가 지적하듯 청산옵션

  • 경영통계학 - 차량의 다요소와 판매량과의 회귀분석
  • 경영통계학 보고서목 차Ⅰ. 서 론Ⅰ-1 내수시장에있어 자동차 판매량의 중요성과 필요성Ⅱ. 본론Ⅱ-1 이원배치법으로본 차종, 색상 별 자동차판매량Ⅱ-2 회귀분석과 상관계수를 통해 알아본 자동차판매량과 디자인, 연비, 가격의 관계Ⅲ. 결론Ⅳ. 후기서 론우리나라 자동차의 역사는 1976년 포니를 시작으로 수많은 발전을 이루어왔다. 그 때 당시 단 200대를 수출하던 자동차는 지금까지 계속성장하여 그의 수만배에 달하는 연간 약 270만대를 수출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분석미샤의 새로운 4P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우리 조는 20대 남성 140명을 대상으로 20개 문항의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2013년 2학기 마케팅 2조 설문지1. 화장품은 주로 어느 회사 제품을 사용하십니까?①미샤 ②이니스프리 ③스킨푸드 ④네이쳐리퍼블릭 ⑤더페이스샵 ⑥키엘 ⑦SK2 ⑧비오템옴므 ⑨헤라 ⑩보닌 ⑪기타1-1. 그 회사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①가격이 저렴해서 ②피부에 잘 맞아서 ③주변에서 좋다고 해서 ④고급 브랜드여

  • [생산관리 공통]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의 (1)개념 및 적용가능 분야, 그리고 (2)이를 이용한 ~
  • 분석기법으로 제시할 수 없는 복잡한 실제상황을 분석하는데 효과적이다.③ 실행이 불가능하거나 위험이 따르는 경우에도 해의 도출이 가능하다.④ 실제 시스템의 운영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실험할 수 있다.⑤ 상호 대체적인 의사결정을 평가하는데 효율적이다.⑥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는 개별 변수의 목표달성 기여도를 분석할 수 있다.⑦ 최대한 시간절약이 가능하다(2) 단점① 시뮬레이션 모형의 완성에 막대한 시간과 비용이 소모된다.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