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관] 사회복지관 PR, 마케팅과 발전을 위한 개선 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사회복지관의 유래와 용어

Ⅲ. 사회복지관의 목표와 기본원칙
1. 사회복지관의 목표
2. 운영의 기본원칙
1) 지역성의 원칙
2) 전문성의 원칙
3) 책임성의 원칙
4) 자율성의 원칙
5) 통합성의 원칙
6) 자원활용의 원칙
7) 중립성의 원칙

Ⅳ. 사회복지관의 역할과 기능

Ⅴ. 사회복지관 PR

Ⅵ. 사회복지관의 마케팅 전략
1. 사회복지관의 미션 작성(mission statement)
2. 사회복지관의 목적과 목표 작성(goals and objectives)
3. 마케팅 조사(marketing research)
4. 외부환경의 조사와 자원의 분석(audit of external environment & analysis of resources)
5. 마케팅 목표(marketing objectives)
6. 전략적 마케팅 계획(strategic marketing planning)
7. 실행계획(plan of action)
8. 평가작업(monitoring and evaluation)

Ⅶ. 사회복지관 PR의 모델

Ⅷ. 사회복지관의 홍보 대상, 방법 및 효과
1. 홍보의 대상
2. 홍보의 방법
1) 언론 홍보활동(Publicity)
2) 매체를 활용한 홍보활동
3) 각종 행사(event)를 통한 홍보방법
3. 홍보의 효과

Ⅸ. 사회복지관 발전 개선방향

Ⅹ. 결론
본문내용
19세기 영국에서 산업혁명이 시작되자 많은 농촌인구가 도시로 일자리를 찾아 몰려들었다. 그러나 도시에는 갑자기 몰려드는 많은 농촌 사람들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지 않았다. 일자리는 넉넉하지 못하였고 주택은 턱없이 부족하고 비좁아 많은 사람들이 마치 우리가 1960년대에 겪었던 것과 같은, 그보다 훨씬 어려운 생활을 할 수밖에 없었다. 자연히 빈민들이 모여 사는 판자촌 같은 지역이 생겨나고 그곳에는 실업자, 단순 근로자들이 모여들고, 개중에는 구걸로 연명하는 걸식자, 범죄자, 약물중독자, 떠돌이 같은 사람들도 많아 도시 전체에 많은 피해를 주었다. 이렇게 되자 킹슬레이, 칼라일, 러스킨, 모리스 등과 같은 이른바 기독교사회주의자들을 중심으로 한 영국의 지식인들이 어려운 사람들의 생활을 개선하기 위한 사회개량운동을 일으키게 되었다. 이들은 런던의 빈민들이 모여 사는 이스트앤드 지역의 교회를 중심으로 사회개량운동을 벌여 나가기 시작하였다. 이 지역은 st. Jude교회에서 시무하던 C.S. Barnett 목사를 중심으로 인보운동(Settlement Movement)을 시작하였다. 이들은 돈이나 물질생활만으론 가난한 사람들의 생활상태를 개선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였다. 그래서 그들에게 값싼 동정심으로 돈이나 물건을 주는 대신에 스스로 돈이나 물건을 벌어들이고 그것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시키기 시작하였다. 가난한 사람들에게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자립심을 길러주기 위하여 노력하였던 것이다.
이 운동은 점차 많은 지식과 상류사회, 특히 유명한 옥스퍼드, 캠브리지대학의 학생들과 교수들에게까지 영향을 미쳐 많은 대학생들과 교수들이 이 빈민지역 빈민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그들의 비위생적인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나태와 무관심에서 벗어나도록 일깨우고 생활의 개선에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가르쳤다.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하여 그들의 생활을 개선하고 나아가서는 그들이 문화적 빈곤과 소외에서 벗어나도록 주민들이 여가선용과 취미생활까지 지도하기에 이르렀다.
그리하여 C.S. Barnett 목사가 시무하던 화이트 채플지역(이스트앤드 지역 內)에 세계 최초의 인보관(사회복지관)이 세워지고 이 건물에 C.S. Barnett 목사의 친구이면서 이 사업에 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사회복지와 실버산업 노인복지주택마케팅
  • 발전2009.06.02.*생산제품판매사회지향적마케팅마케팅이러한 마케팅의 개념은 생산, 제품, 판매, 마케팅, 사회적 지향적 마케팅 개념의 단계로 발전하였는데요, 각 단계가 발전할수록 소비자(고객)지향적 성격을 띠게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생산 개념이란, 1950~60년대의 마케팅으로 생산의 효율성과 유통망 확장을 추구하며 그 예로 포드자동차를 들 수 있습니다. 다음의 제품 개념은 70년대의 마케팅으로 양질의 제품생산 및 개선을 추

  • 성공적인 사회복지조직을 위한 발전방안
  • 분석, 기획, 집행, 통제의 과정을 포함하는 바이다.이를 통해 영리기업은 기업의 가치 및 제품의 판매를 극대화 하며, 기업의 이윤을 추구하는 방향성을 지닌다.반면 비영리 마케팅의 경우, 영리를 추구하지 않고, 공공의 이익을 실현하는 것을 최선의 과제로 두는 설립, 운영, 조직활동을 의미한다. 예를 들자면 국민 및 시민들의 신념, 행동, 태도 혹은 사회적 움직임으로써 금연, 자연보호 운동 등을 유도하기 위한 방법론이다.사회복지기관에서는 후

  •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 마케팅 접근이 필요하다. (3) 서비스개발측면사회복지조직의 특성상 외부환경의 강한 영향을 받게 되는데 급변하는 정치적사회적법적문화적 환경을 세분화하고 분석하여 서비스의 개발에 있어 상품의 가치를 높여야 한다. (4) 재정확보측면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재정지원의 계획과 동원, 배분, 효율적인 사용과 책임성 있는 관리는 필수적이다. 2. 사회복지 조직 마케팅을 위한 전제조건사회복지 마케팅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

  • [홍보활동][PR활동][홍보][PR][지역사회복지관][대한민국임시정부][정부][호텔]지역사회복지관 홍보활동(PR활동), 대한민국임시정부 홍보활동(PR활동), 정부 홍보활동(PR활동), 호텔 홍보활동(PR활동) 분석
  • 지역사회복지관 홍보활동(PR활동), 대한민국임시정부 홍보활동(PR활동), 정부 홍보활동(PR활동), 호텔 홍보활동(PR활동) 분석Ⅰ. 지역사회복지관 홍보활동(PR활동)1. 지역사회복지관에 있어서의 홍보의 필요성2. 지역사회복지관 홍보의 기본 조건3. 지역사회복지관의 홍보 대상, 방법 및 효과1) 홍보의 대상2) 홍보의 방법3) 홍보의 효과Ⅱ. 대한민국임시정부 홍보활동(PR활동)Ⅲ. 정부 홍보활동(PR활동)1. 기본목표2. 해외언론과 교류협력Ⅳ. 호텔 홍보

  • [마케팅전략] SK텔레콤의 현재 마케팅전략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
  • 마케팅전략에 대한 분석 2. NA 의 마케팅 전략분석 3. OK Cashbag 의 마케팅전략 4. DMB 서비스의 발달 5. Sk telecom 의 사회공헌 활동 사례6. Sk telecom 의 공익마케팅 사례7. 결론 및 발전방향 TTL 출시배경-스무살의 011 TTL의 브랜드 네이밍TTL의 브랜드 슬로건인 ‘스무살의 011’에서 이미 예상할 수 있겟지만 이동전화 시장의 주요 잠재 고객층이자 스피드 011로서는 최대 취약 계층인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에 이르는 젊은 층을 위한 시장 세분화 브랜드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