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일본의 10년 불황을 이겨낸 힘 도요타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일본의 10년 불황을 이겨낸 힘 도요타’를 선택한 이유
2. 책의 핵심내용
3. 독자의 소감
4. 의견과 비평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일본의 10년 불황을 이겨낸 힘 도요타’를 선택한 이유
평소 일본에 관심이 많다. 물론 일본기업에도 관심이 많다. 우리나라 기업이 일본기업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이고 나아가 일본의 문화요소들이 우리나라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것에 주목하기 때문이다. 특히 도요타라는 자동차 회사는 수강하고 있는 ‘광고의 이해’ 라는 수업에서도 많이 접해보았기 때문에 한번 알아보고 싶은 기업이었다. 맨 처음 광고의 이해에서 접한 도요타라는 자동차회사는 독창성의 측면이나 적합성의 측면에서 뛰어났고 섬세했기 때문에 나의 이목을 끌었다. 수업시간에 보게 된 여러 편의 광고는 도요타가 일본기업이라는 점을 전혀 의식할 수 없도록 미국인의 문화, 사상에 자연스레 흡수될 수 있는 특성을 지녔었다. 역시 세계 자동차시장점유율 2위를 자랑하는 기업이구나, 이대로 라면 GM을 앞질러 세계1위를 차지할 수 있다고도 들어왔기 때문에, 또 익히 그 명성이 자자해 다른 수업시간에도 일례로 등장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 도요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 참고문헌
-
먼나라 이웃나라 일본, 이원복, 김영사, 2000, 276P
10년후 한국, 공병호, 해냄, 2004, 227P
일본의 내셔널리즘과 글로벌리즘, 김채수, 제이엔씨, 2005, 318P
중앙일보 ‘자동차는 브랜드에 밀리고 휴대전화는 저가에 쫓기고 ’2007.04.1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