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일본의 10년 불황을 이겨낸 힘 도요타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일본의 10년 불황을 이겨낸 힘 도요타’를 선택한 이유




2. 책의 핵심내용




3. 독자의 소감




4. 의견과 비평




5.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일본의 10년 불황을 이겨낸 힘 도요타’를 선택한 이유
평소 일본에 관심이 많다. 물론 일본기업에도 관심이 많다. 우리나라 기업이 일본기업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이고 나아가 일본의 문화요소들이 우리나라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것에 주목하기 때문이다. 특히 도요타라는 자동차 회사는 수강하고 있는 ‘광고의 이해’ 라는 수업에서도 많이 접해보았기 때문에 한번 알아보고 싶은 기업이었다. 맨 처음 광고의 이해에서 접한 도요타라는 자동차회사는 독창성의 측면이나 적합성의 측면에서 뛰어났고 섬세했기 때문에 나의 이목을 끌었다. 수업시간에 보게 된 여러 편의 광고는 도요타가 일본기업이라는 점을 전혀 의식할 수 없도록 미국인의 문화, 사상에 자연스레 흡수될 수 있는 특성을 지녔었다. 역시 세계 자동차시장점유율 2위를 자랑하는 기업이구나, 이대로 라면 GM을 앞질러 세계1위를 차지할 수 있다고도 들어왔기 때문에, 또 익히 그 명성이 자자해 다른 수업시간에도 일례로 등장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 도요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참고문헌
먼나라 이웃나라 일본, 이원복, 김영사, 2000, 276P
10년후 한국, 공병호, 해냄, 2004, 227P
일본의 내셔널리즘과 글로벌리즘, 김채수, 제이엔씨, 2005, 318P
중앙일보 ‘자동차는 브랜드에 밀리고 휴대전화는 저가에 쫓기고 ’2007.04.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일본의 10년 불황을 이겨낸 힘 TOYOTA 도요타
  • 일본의 10년 불황을 이겨낸 힘TOYOTA-TOYOTA의 인간 중심 경영-제출일: 2007.4.19.목목차1. 서론 3-4면 2. 본론2.1. 세계가 주목하는 도요타 경영 4면2.1.1. TPS(Toyota Production System)와 가이젠(改善) 4면2.1.2. JIT(Just In Time) 시스템 5면2.2. 존경받는 도요타 경영 철학

  • [독후감] 일본의 10년 불황을 이겨낸 힘 Toyota(도요타) 독서감상문
  • 2007학년도 제 1학기조직 경영(ob)제 1차 과제물일본의 10년 불황을 이겨낸 힘 Toyota(도요타)목 차머리말 - 이 도서를 선택한 동기핵심내용 소개본문- 경영학적 관점으로 도요타를 들여다보기 - 도요타와 한국기업과 연관된 조직행위 방법 - 조직행위와 관련한 의견, 비평맺음말- 내가 배운 점- 한국기업이 도요타에게 배울 점 머리말이 도서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도서의 차례에 있는 소제목들을 보고 강의내용과 연관된 조직행동의 방식을 실제

  • 도요타 성공요인분석
  • 1. INTRO 1) 선정이유도요타는 일본의 장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꿋꿋하게 그들의 영역을 넓혀가면서 세계를 석권함으로서 미국식 경영방식이 세계적 기준이 되어가는 상황에서 많은 기업들이 ‘도요타식 경영’에 관심을 갖게 하였다. 도요타는 지금 세계 경영 패러다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으며 이 기업의 경영 방침이 대부분의 기업이 벤치마킹 할 정도로 가히 경쟁적이다. 철옹성만 같아 보였던 GM, 포드 등 세계 내로라 하는 기업들을 제치고

  • [경영학 원론] 일본전산 이야기를 읽고 - 열정으로 만든 신화
  • 일본전산 이야기를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독후감을 작성해 보았다. 고생이야말로 이자가 붙는 재산이라는 창업주의 신념으로, 가장 위기일 때 초심으로 돌아가 철저한 기본기와 할 수 있다는 패기로 불황을 극복한 일본전산의 위기경영관리법은 오늘날의 한국 기업의 모델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다. 기본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만으로도 어디까지 성장할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이책의 내공이 범상치 않다. 반복되는 일상에 점점 소모되어가는 자

  • [국제경영전략론] 도요타의 핵심역량 및 해외진출전략
  • 도요타의 현재일본 최대의 자동차 회사로 자동차 생산대수 세계 4위 대기업인 도요타에게 2004년은 창립 71주년을 맞는 해이다. 71년이라는 비교적 짧은 기간에 성공을 거두게 된 비결은 뛰어난 경영전략과 사원들의 단합된 힘, 그리고 위기 때마다 그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던 점, 그리고 정치 사회적인 환경 등을 들 수 있다. 90년대 들어 일본의 거품경제가 가라앉으면서 잠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중이다. 도요타의 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