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론] 영화의 흥행과 배급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한국의 영화 산업

II 1000만 관객의 시작

III 영화의 배급

IV 영화 시장의 점유

V 영화 산업의 독과점

VI 영화 산업의 독과점 흥행(예술성)

VII 영화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I 한국의 영화 산업

언제부터인가 우리영화에서 1000만 관객이라는 경위적인 기록을 세우는 영화들이 나오고 있다. 이는 전체 국민 4명 중 1명꼴로 영화를 관람했다는 말이 된다. 특히 어린이층과 노인층을 제외한다면 거의 모든 국민이 영화를 봤다고 해도 과장이 아닐 정도다.
한국 영화산업의 전국 관객수는 지난 5년 연속 두 자리 수 성장을 계속해 왔으며 연평균 20.4%의 증가율이 계속되었고 2004년 전국 관객규모는 2000년의 두 배가 넘었다. 2005년 개봉작은 총 298편으로 한국영화 83편, 외화 215편이다. 2004년에 비해 상영수는 40여 편 증가하였다.
그러나 2005년 한국영화계는 상반기 개봉한 <주먹이 운다>, <달콤한 인생> 등이 기대에 못 미치는 기록을 남기는 등 2004년 하반기부터 등장한 위기설에 시달렸지만 8월부터 <친절한 금자씨>, <웰컴 투 동막골>을 시작으로 반전에 나섰고 <가문의 위기 - 가문의 영광 2>, <너는 내 운명> 등의 흥행작이 이어지면서 안정적인 흐름이 이어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HOWBOX 기업분석과 마케팅 전략
  • SHOWBOX 기업분석과 마케팅 전략Ⅰ. 서 론Ⅱ. 시장 분석과 경쟁사 분석1. 전체 영화시장의 규모 및 추세연도별 전국 극장, 스크린 수 연도별 한국영화, 외국영화의 점유율 1인당 관람횟수 연도별 극장매출과 총 관객 수 변화 2. 한국 영화시장 배급사별 점유율3. 경쟁사 분석3.1CJ E&M3.2롯데엔터테인먼트3.3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Ⅲ. 기업분석 11. 기업 브랜드 네임2. 쇼박스의 연혁3. 쇼박스 배급 흥행영화 및 흥행율 비교 4. 영화수익구조5.

  • 한국영화산업의 미래 전망과 투자연구
  • 영화산업의 현황1. 제작 ․․․․․․․․․․․․․․․․․․․․․․․․․․․․․․․․․․․․․․․․․․․․․․․․․․․․․․․․․․․․․․․․․․․․․․․․․․․․․․․․․․․․․․․․․․․․․․․․․․․․․․․․․․․․․․․․․․․․․․․․․․․․․․․․․․․․․․․․․․․․․․․3p~7p1) 제작의 투자구조(1) 제작(2) 투자사(3) 투자 배급사2) 제작사 집중률3) 관객 점유율에 따른 제작

  • 한국영화산업의 동향과 안정된 산업으로의 발전가능성
  • 영화 관객 점유율 23.3%로 우위를 보였으며 쇼박스가 20.1%로 그 뒤를 이었다. CJ엔터테인먼트는 시네마서비스와의 공동배급작 5편을 제외하더라도 한국영화 32편, 외국영화 17편으로 총 49편을 배급해 양적 공세가 여전히 압도적이다. 그러나 각 배급사가 제공한 작품별 전국 관객 수를 토대로 확인한 두 배급사의 전국 관객 수는 우열을 가리는 것이 무의미할 만큼 비슷하다. 지방 관객은 다양한 영화에 접근할 수 있는 가능성이 낮아 흥행영화에 대한 집중

  • [영화마케팅] 영화 괴물 의 흥행요소와 마케팅 분석
  • 목 차제 1장 서론 2 제 1절 연구목적 2제 2절 연구방법 및 구성 3 제 2장 이론적 배경 5제 1절 역대 한국영화의 흥행요소와 마케팅 51. 과거 신상옥 감독의 영화를 통한 흥행요소와 마케팅 사례 52. 현재 천만관객을 동원한 영화 3편을 통한 흥행요소와 마케팅 사례 73. 과거와 현재까지의 전반적인 흥행요소와 마케팅 전략 9제 2절 ‘괴물의 흥행요소’ 91. 대중매체 102. 배우 103. 봉준호 감독 114. 배급사와 극장주 125. 스토리 126. CG 및 연출력 147. 2006

  • [영화투자계획서] 한국영화산업 투자계획서
  • Ⅰ. 서 론신문방송학과 최고 미남미녀 12명이 모여 방학동안 모은 모든 자금을 sbs드라마 ‘발리에서 생긴일’의 제작에 모두 투자하였다.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일‘은 겨울 내내 이슈거리를 달고 다니며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였으며 하지원, 조인성, 소지섭은 연기를 인정받으며 높은 인기를 얻게 된다.이러한 드라마 투자의 성공에 힘입은 우리 신방과 12명은 그에 만족하지 않고 영화 배급사‘빨리해서 생긴 팀’을 설립하여 영화산업에 뛰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