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영화] `베로니카의 이중생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키에슬롭스키" 의 영화 "베로니카의 이중생활"


본론

2. "소재"를 통해 본 영화
- 음악
- 운명의 "끈"
- "거울" 의 이미지
- 기타

3. 도플갱어

4. 국가 이데올로기

5. 다른 영화와의 비교


결론

6. 인간의 보편성

본문내용
나는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기 위해 영화를 만든다. 나는 관객이 나와 똑같은 질문을 던지기를 기대한다. 살아가는 이유는? 아침에 일어나는 이유는? 직장에 나가는 이유는? 죽은 다음에는 어떻게 되는가? 관객 개개인이 느끼는 두려움, 의혹, 인생에 대한 허무감은 자기 혼자만의 생각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기 바란다. 이런 것들은 해답이 없는 질문이다. (뉴스위크 1996 3/13)
영화가 예술인지 아닌지 에는 별 관심이 없었던 이 폴란드 감독은 이야기를 풀어 나가는 한가지 형태로 영화를 택했다. 자신이 구상한 이야기를 통해 자기 자신과 관객에게 질문을 던지려 했고 함께 생각하기를 원했다.
공산주의 폴란드에서 태어나 성장한 키에슬롭스키는 반정부 시위, 자유화 운동, 계엄령으로 이어지는 정치적 혼란 속에서 일생을 보냈다. 다큐멘터리로 영화 경력을 시작한 키에슬롭스키는 <어느 당원의 이력서>라는 TV용 영화로 극영화에 데뷔했다. 이후 정부의 검열과 제제의 와중에서 작품활동을 계속하던 중 서유럽 자본과 만나 1988년 유명한 <사랑에 관한 짧은 필름>과 <살인에 관한 짧은 필름>이 제작됐다. TV용 10부작 <십계> 의 극장판인 이 작품들의 성공으로 키에슬롭스키의 국제적 진출이 본격화됐다. 뛰어난 영상미를 보여 준 <베로니카의 이중생활>과 <블루>,<화이트>,<레드> 로 이어지는 세가지 색 연작으로 키에슬롭스키는 예술영화, 혹은 난해한 영화의 대명사처럼 굳어졌다.
베로니카의 이중생활 은 똑같은 외모를 가지고 각각 폴란드와 프랑스에 살고 있는 두 여인의 삶을 그린 영화이다. 폴란드의 베로니카와 파리의 베로니크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느와르 영화의 역사와 이해] 느와르
  • 영화(하드 보일드식)의 프랑스 유입아래, b급 영화가 필름 느와르로 까이에 뒤 시네마를 중심으로 신진 비평가에 의해 분석되어졌다.2. 느와르의 역사 (1) 등장배경① 세계 제2차 대전당시 사회상이 영화 스토리와 배경에 영향을 주었다. 대중으로부터 호응지지기반 확보하고 어두운 배경, 사선 촬영 등 기법적인 특성을 이루게 되었다. 당대의 음습, 혼란, 타락 비극성 허무함 등을 적나라하게 표현하여 동시대 혹평 받게 되었다. 세계 제 2차 대전 때

  • [기업마케팅성공사례] 멀티플렉스(복합상영관) CGV의 서비스마케팅사례
  • 영화 산업의 서비스 수요 상황3.3 CGV의 수요관리 전략4. CGV - 서비스 마케팅 믹스4.1 CGV - 서비스 마케팅 믹스4.2 서비스 가격 관리4.3 서비스 촉진 전략4.4 서비스 유통관리4.5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4.6 서비스 물리적 증거 관리4.7 CGV 서비스 종업원 관리5. SWOT 분석6. 결론 - CJ CGV마케팅 전략에 대한 분석※ 한국영화시장의 동향1.멀티플렉스(복합상영관)1-1. 멀티플렉스란?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

  • [공간][공간 정의]공간의 정의와 종류, 공간과 공간구성, 공간과 공간미학, 공간과 연극공간, 공간과 주거공간, 공간과 영화공간, 공간과 학습공간, 공간과 수변공간, 공간과 소비공간, 공간과 소비자공간 분석
  • 분석을 중시하는 형식주의적 이론과, 화면밖의 공간에서 사회 문화적인 공간을 중시하는 경우는 관객연구Reception Studies로, 관객의 개인적이고 지각적인 공간에 해당하는 것은 현상학적 접근으로 공간연구를 확대할 수 있다. 대부분 영화공간에 대한 연구는 화면안의 공간에 집중되어 있는데, 화면안에 대한 관심은 시각적이고 다분히 회화적인 관심과 무관하지 않다. 일단은 공간에 대한 지속적 관심을 가지고 꾸준한 연구가 계속되어져 온 분야가 미

  • [영화분석] 키에슬로브스키의 삼색시리즈
  • 영화 리뷰>(한겨레신문사)에서 인용.참고문헌감사합니다. 남은 축제 기간 잘 보내세요 ^^http://kin.naver.com/browse/dbdetail.php?d1id=3&dirid=30104&docid=251019/ →3편의 영화줄거리 http://my.dreamwiz.com/jyjung71/kor/kie/bio.html →작가약력http://france.co.kr/cinema/rouge.htm →김소영의 영화의 결말에 관한 견해 인용DVD 3장 (첨부된 작품에 대한 평과 작가의 견해 등)※영화가 색체적으로 매우 뛰어났으며, 다각도 적인 해석이 가능하여 분석에 따른 조원들의 다른 견

  • [CGV, 수요관리, 포지셔닝, 마케팅믹스, SWOT분석] cgv마케팅전략들...
  • 영화 산업의 서비스 수요 상황3.3 CGV의 수요관리 전략4. CGV - 서비스 마케팅 믹스4.1 CGV - 서비스 마케팅 믹스4.2 서비스 가격 관리4.3 서비스 촉진 전략4.4 서비스 유통관리4.5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4.6 서비스 물리적 증거 관리4.7 CGV 서비스 종업원 관리5. SWOT 분석6. 결론 - CJ CGV마케팅 전략에 대한 분석※ 한국영화시장의 동향1.멀티플렉스(복합상영관)1-1. 멀티플렉스란?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