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원론] 이기는 습관을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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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 인생은 승자와 패자의 명암이 갈리는 게임의 연속이 아닌가 합니다. 우리네 삶속에서 많은 일들이 반복되지만, 그 대부분은 누군가의 승리와 누군가의 눈물이 반복되는 세태가 대부분입니다. 여기에 좀더 나아가 분석해보면, 이기는 사람은 항상 이기고 지는 사람은 항상 집니다. 패자들도 항상 나름 노력을 했을터인데 지는데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독후감을 쓰게 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목차
* 이기는 습관을 읽고
* 승자와 패자의 이유
* 열정은 모든일의 기본
* 핵심역량에 집중하라
* 명확한 목표의식, 비젼을 세워라
* 자신의 경쟁자를 찾아라
본문내용
핵심역량에 집중하라

사공이 많으면 배는 산으로 가고, 두 마리 토끼를 쫓으면 결국 둘다 놓칠 가능성이 크다. 핵심가치는 개인이나 조직의 본질적이고 지속적인 신조다. 영원한 지도원칙인 핵심가치는 외부에 대해 정당화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핵심가치는 조직내부에 있는 사람들에게 그 진가와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 월트디즈니의 핵심가치인 상상력과 유익함은 외부시장의 요구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그 자체를 위해 상상력과 유익함이 양성되어야 한다는 설립자의 내면적 신념에서 나온 것이다. 프록터와 갬블은 제품우수성에 대한 강조를 단순히 성공을 위한 전략으로서가 아니라 거의 종교적 교리로서 P&G문화에 주입했다. 그리고 이 가치는 P&G사람들에 의해 150년 이상 이어져 왔다. 심지어 비굴할 정도로까지 보이는 고객 서비스는 노드스트롬에서 하나의 생활방식이다.

이는 1901년으로 그 뿌리를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이 때는 고객서비스 프로그램이 유행되기 무려 80여 년 전이다. 휴렛과 패커드에게 개인에 대한 존중은 가장 깊은 개인적 가치관이었다. 이것은 그들이 책을 통해서 또는 경영전문가들로부터 들어서 생겨난 것이 아니다. 핵심가치가 우리에게 어디에서 있어야 하는가를 명확히 해주기 때문에 우리는 핵심 가치를 보유하고 있다. 어떠한 상황에서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핵심가치가 비록 우리에게 경쟁에서 불리하게 작용한다 하더라도 우리는 그 핵심가치를 계속 가지고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 이기는 습관 - 쌤앤파커스
* 10년후 세계 - 해냄출판사
* 인생수업 - 민영사
* 셀프리더십 - 들푸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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