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연인관계에 상대적으로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심리학입문 과제였습니다.
본문내용
두 번째로 개인적 특징을 살펴보자면, 이는 처음 부분에서 언급했듯이 남녀가 처음으로 상대방에게 호감을 갖게 되는 단계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사실 처음 만났을 때는 그 사람에 대해서 자세히 알 방법이 없기 때문에 당연히 눈에 보이는 상대방의 외모, 또 잠시 대화를 나눠보고 알 수 있는 그 사람의 스타일이나 성격 등으로 개인적 특징만을 보고 끌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연인관계가 형성된다 하더라도 그 다음부터는 다른 요인들이 개인적 특징보다 훨씬 중요하다. 우스갯말로 흔히 ‘얼굴 뜯어먹고 사나‘ 라는 말들을 하는데 그 이유가 바로 연인 관계든 교우 관계든 모든 관계는 복합적인 요소가 결합되어 있다는 데에 있다. 아무리 개인적 특성이 강하더라도 서로 잘 맞지 않는다면 연인관계가 유지되기 힘들고 때문에 이 요인만을 중요시 하는 사람들은 이성과 오랜 교제를 갖기 힘들다. 이런 분류의 사람들은 빈번하고 가벼운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심리학] 연인과의 관계만족도와 학업적 자기효능감 사이의 관계
  • 연인과의 애착관계에서 느끼는 행복감의 정도에 따라서 그 요인이 실험자의 학업적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이 상관이 있는지를 검증하려 하였다. 즉, 연인 사이에서의 행복감이 학업적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상대적인 영향력을 검증함으로서 행복감(관계의 질)이 학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 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가 있다.가설.1 연인과의 관계의 질이 높을수록 학업적 자기효능감이 높을 것이다.가

  • 9강 2차시에 나온 5요인 성격을 알아보는 검사를 받은 후 소감문을 제출합니다
  • 조화롭게 활용될 수 있는 능력으로 생각한다. 따라서 앞으로 소극적이거나 내향적인 상황에서도 적극적으로 의견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노력할 것이다. 이러한 특성들을 고려하면서 더 나은 자기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갈수 있을 것 같다.참고문헌 김경선. 은행원의 Big5 성격요인이 창업의도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미디어 활용역량의 매개효과-. 국내석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정경창업대학원, 2019. 서울, p.5~6인간관계론 2주 1강

  • [통계분석론] 관광지 유형에 따른 관광동기와 관광매력성이 관광객의 만족도와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 영향 관계를 알아본다.넷째, 실증적 연구를 통해 평가된 관광매력성이 관광자의 만족도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한다.다섯째, 관광지 유형에 따른 관광 동기 및 매력성 평가를 통해 향후 관광지의 관리 및 개발에 대한 우선순위 및 중요도를 살펴보고 관광지 운영 및 관리에 있어 고려해야 하는 관광자의 관광 동기 및 관광 매력성 요인에 대한 전략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김정준, 관광지 유형에 따른 관광동기, 관여도와 관광 매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심리학, 민족학, 민족언어학, 문화학, 문화언어학 등의 이론과 방법으로 연구하는 것이다. 따라서 사회언어학이란 언어와 사회의 상호관계를 연구하는 과학이라고 할 수 있다. 언어는 사회 속에서 쓰이며 사회의 각종 요인은 또 언어에 여러 가지 영향을 주지 않을 수 없고 언어 역시 사회에 일정한 영향을 주게 된다. 그러므로 사회적 각도에서 언어를 관찰하면 각각 다른 사회 환경의 영향을 받아 변화하는 언어의 여러 가지 특징(혹은 변이)을 발견할

  • 교육심리학요약
  • 중요하게 생각한다.인본주의는 교사를 촉진자로 여긴다.수업원리자기결정의 원리 자기평가의 원리知와 情의 통합의 원리 위협으로부터의 해방의 원리전이(轉移)개념 : 선행학습이 그 후의 새로운 학습에 미치는 영향 또는 효과를 말한다.종류 : 적극적 전이(정적 전이)와 소극적 전이(부적 전이)전이의 조건 : 유사성의 요인 학습정도의 요인 시간적 간격의 요인학습자의 지능의 요인 학습자의 태도 요인 학습방법의 요인(7) 학습원리의 요인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