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론] UCC(User Created Content) 성공사례와 미래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UCC의 정의
2. UCC의 장점과 단점
3. UCC에 열광하는 이유
4. 사회문화 트렌드와 UCC
5.UCC의 성공사례
6. UCC의 미래전망
7. 결론
8.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UCC의 정의
User Created Content의 약자로써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말한다. 사용자가 상업적인 의도없이 제작한 콘텐츠를 온라인상으로 나타낸 것이다. 미국에서는 일반적으로 UGC(User Generated Content)로 알려져 있다.
최근 인터넷이 UCC로 넘쳐나고 있다. 네티즌의 성향 변화, 다양한 미디어의 출현, 그리고 이들을 만족시키는 기술의 발전이 결합된 UCC는 단순한 정보수용자의 위치에 머물렀던 네티즌들을 이제는 정보생산자로 변모시키고 있다. 여기에 포털업체들이 관련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출시, UCC 서비스가 본격화 되고 있는데, 이는 인터넷이 단순한 텍스트, 이미지 정도의 정보만 교류하던 시대에서 이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들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하면서 사용자들의 욕구 또한 변화해가기 때문이다. 즉 발달된 인터넷 환경이라는 천혜의 조건에 포털에서 대부분의 정보를 습득하려는 10~30대 사용자의 문화 습관, 그리고 엔터테인먼트적 요소까지 한꺼번에 해결하려는 욕구가 배합되어 있는 등, 사용자들의 라이프스타일 자체 변화하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1] 고정민. 2006.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동향”.「방송통신융합시대 디지털콘텐츠의 현황과 미래전략」. 방송통신융합과 디지털콘텐츠 연속세미나1.
[2] 김창남. 2003.「대중문화의 이해」. 한울아카데미.
[3] 신경섭. 2006. “뉴미디어와 UCC의 합리적인 결합 방향”. UCC 기승전결세미나. 한국디지털콘텐츠미래포럼.
[4] 미디어오늘 http://www.mediatoda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보격차, 정보불평등] 정보격차(정보불평등)의 정의, 원인, 현황과 외국의 정보격차(정보불평등) 사례를 통해 본 향후 정보격차(정보불평등) 해소 방안 분석
- 정신 분석학 프로이트 프로이트의 생애 프로이트의 업적 성격발달이론
- 인간 행동과 사회환경 프로이트와 안나 프로이트
- 프로이트 이론의 주요 개념을 설명하고 심리성적 발달단계를 논술하시오
- 프로이트의 심리성적 발달이론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각각의 내용들에 대해서 자신의 경우를 대입하여 기술해 보시오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과 로저스의 현상학이론 핵심내용을 설명해보고 수행하는 과정에서 두 이론에 대한 느낀 점을 기술하시오
- 보웬의 다세대 가족상담이론에서 자아분화의 개념과 수준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자아분화 수준을 보웬의 이론에 따라 설명하시오
- 주제 프로이트 생애와 프로이트 이론의 주요개념을 설명하고, 심리성적발달단계를 서술하고 프로이트 이론의 사회복지 실천에 적용방법을 논하시오
- 보웬의 다세대 가족상담이론에서 자아분화의 개념과 수준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자아분화 수준을 보웬의 이론에 따라 설명하시오
- 프로이트가 제창한 정신분석이론의 기본가정, 주요개념, 심리성적발달단계를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 어떻게 적응할 수 있는지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