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제 선정동기>>
※‘벤처’란...
1. 벤처기업의 정의
2. 벤처기업의 성장단계
3. 벤처기업의 성공 원칙
4. 벤처 기업의 성공 사례
5. 벤처 기업의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주제 선정동기>>
누구나 살아가면서 한번쯤은 대 박을 맞기를 희망하고 갈망한다. 나 역시 바라지만 “노력 없이 얻는 것은 없다”라는 말에 그저 생각만 할 뿐이었다. 하지만 내가 꿈꿔왔던 사업이라면 대 박을 노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상당한 위험이 뒷받침하지만 모든 일에 있어 위험 부담 없이 성공할 수 없는 법... 어려서부터 창의적인 생각으로 여러 개의 아이디어를 생각해 적어 두었지만 활용을 하지 못하고 있었다. ‘좀더 활용가치를 높일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관련된 직종을 알아보게 되었고 그 중에서 벤처 사업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그 후로 나의 목표는 벤처 사업가로 현재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다.
※‘벤처’란...
‘벤처’라는 말은 원래 중세의 모험 항해에서 유래한 말이라고 한다.
중세 서양에서는 멀리 동양의 특산물을 얻기 위해 온갖 위험을 무릅쓰고 배에 물건을 가득 싣고 항해를 했다. 항해가 성공하면 동양의 희귀한 특산물을 처분해 화주, 선주, 선장을 비롯한 선원들이 상당한 이익을 얻을 수 있었다.
그러나, 항해가 실패하면 막대한 금전적 손실뿐이 아니라 심지어는 목숨을 잃기도 했다.
그래서, 결국 이러한 항해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이 생겨났고 이를 '벤처'라고 부르게 된 것이다.
즉, 벤처는 중세 서양에서 동양의 특산물을 얻기 위한 일회성의 투기적 거래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이라는 뜻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