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성공사례] 해피캠퍼스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요
비전
비지니스
분석
문제점과 해결책
전망과 의의

본문내용
기업소개
2000년 3월 당시 KAIST 학생 3명과 지도 교수가 만든 벤처 기업.
창업 당시는 대학생 포털 사이트를 지향했으나 점차 지식거래 사이트로 탈바꿈.
지식 기반 사회의 도래로 인하여 국가의 경쟁력은 개인, 기업, 단체 등이 지식을 생성하고, 쉽게 공유하여, 새로운 발전된 지식을 재생산해내는 선순환이 이루어질 때 21세기 초강대국이 된다고 생각. 이러한 메가 트렌드에 맞추어 해피캠퍼스를 개설.



창립- 2000년 3월 31일
직원수 : 26명(한국본사 20명, 중국지사 6명)
자본금 : 542,000,000원

2000 10월 LIFEnJOB.com 대학교 취업지원 시스템ASP 취업지원시스템(LIFEnJOB)
KAIST 테크노 경영대학원(http://kgsmjob.kaist.ac.kr/)서비스오픈
10월 채팅전문 사이트 하늘사랑 (www.skylove.com)에 리포트 컨텐츠 제공
09월 스포츠 투데이(www.stoo.com)에 리포트 컨텐츠 제공
08월 삼성 SDS로 부터 투자 유치
06월 대학생 리포트 사이트 해피캠퍼스 사이트 오픈
03월 (주)에이전트소프트 창업

2001 10월 LIFEnJOB ver 2.0 출시
06월 해피캠퍼스 일부 유료화 실시
06월 TTL 레포트 서비스 계약 체결
05월 KAIST 대전 본원 취업 지원 시스템 제공 계약 체결
04월 주택은행과 이메일 결제시스템 MOU 체결

.
.
.전망

▶ C2C의 꾸준한 성장, 지식시장의 거대화 예상.

▶ 지식거래사이트 수의 증가와 크기의 성장.

▶ 국내뿐 아니라 해외진출도 활발.

▶ 대형 포털싸이트들의 진입으로 경쟁의 심화.
-네이버, 엠파스,야후,네이트 등.

▶ 고급화 되고 전문화된 콘텐츠에 대한 요구 증가.

▶ 최소 100억원 까지 시장규모 확대 예상.
참고문헌

www.agentsoft.co.kr
www.happycampus.com
http://www.rankey.com
아이뉴스24 2004-01-06 기사
매경이코노미 2004-02-13 기사
한국경제 2004-02-10 기사
디지털타임스 2005-07-12 기사
http://news.naver.com/news_read.php?oldid=2002030700000198041&s=748,958&e=870,1071
E-비즈니스 분석 해피캠퍼스, 2006, 저작자 미상
해피캠퍼스 브랜드 분석, 2004, 저작자 미상
해피캠퍼스 기업 분석,2004, 저작자 미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가스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성공하는 법은 개인적으로 무엇이라 생각하나요?네 면접관님!.성공하는법은 사실 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도 많지 않습니까. 바로 실천하는 것, 하지만 실제로성공하는 사람들은 드뭅니다. 왜일까요? 그 이유는 1%도 따라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실천하는거그리고 꾸준히 가는 것 이 2가지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아는내용이라고 치부해 버리기 일수고 더더욱히 이제는 아는 내용이니까 패스 하는식이 되버리는 현실이죠하지만 저는

  • 서울도시가스 관리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성공하는 법은 개인적으로 무엇이라 생각하나요?네 면접관님!.성공하는법은 사실 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도 많지 않습니까. 바로 실천하는 것, 하지만 실제로성공하는 사람들은 드뭅니다. 왜일까요? 그 이유는 1%도 따라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실천하는거그리고 꾸준히 가는 것 이 2가지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아는내용이라고 치부해 버리기 일수고 더더욱히 이제는 아는 내용이니까 패스 하는식이 되버리는 현실이죠하지만 저는

  • 슈퍼 추종자(Super Fast Follower) 전략
  • 성공에는 신속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신제품 생산, 운송, 판매, 고객관리 등 공급사슬이 큰 역할을 수행- 1998년 이전까지는 90일치의 재고를 가진 비효율적인 기업이었지만, 1998년이후에는 재고가 60일치로 줄어들었고, 최근에는 JIT(just-in-time)를 실현- 부품의 가격을 10~20% 높여주는 대신 품질 수준 향상을 요구하고,심지어는 애플의 임직원이 부품업체에 상주하며 품질을 관리- 메모리, 디스플레이, CPU 등 주요 부품을 원활하기 공급하기 위해 LG나삼성의

  • [소비자행동론] 제품선택 요인 중 자아개념이 브랜드 파워상품 및 명품 구매에 미치는 영향
  • 사례“왜 명품을 사냐구요? 학교들어가니까 고등학교 때랑은 달리‘있어 보이는 애들’하고‘평민’들하고 패가 갈리더라구요. 당연히‘있어 보이는 애들’그룹에 끼고 싶죠. 그래서 사기 시작했어요. 가방산거는 만족해요. (명품구매를 이유로 유흥업소에 다닌 모 여대생, MBC아주 특별한 아침, 653회, 02-10-17)명품 브랜드 구매명품구매원인일치의 욕구명품이 한국사회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중요한 이유 중의 하나로는 한국사회의 특징인‘일치의

  • 쿠팡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성공하는 법은 개인적으로 무엇이라 생각하나요?네 면접관님!.성공하는법은 사실 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도 많지 않습니까. 바로 실천하는 것, 하지만 실제로성공하는 사람들은 드뭅니다. 왜일까요? 그 이유는 1%도 따라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실천하는거그리고 꾸준히 가는 것 이 2가지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아는내용이라고 치부해 버리기 일수고 더더욱히 이제는 아는 내용이니까 패스 하는식이 되버리는 현실이죠하지만 저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