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서평] 헨리 데이빗 소로우 월든 서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과목의 레포트입니다.
본문내용
많은 이들이 ‘월든’의 포인트를 생태주의 혹은 사회에 대한 반대(진보적의미의) 라고 말하는 것을 보았다. 그러나 소로우는 오히려 “사회에 대해 무조건 저항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이 한 인간의 의무는 아니다. 자기 내부의 법칙을 따르는 과정에서 자신이 취하게 되는 태도를, 그것이 어떠한 것이건 간에 견지하는 것이 그의 의무이다. 그리고 그 자세는 올바른 정부에 대해서는 결코 반항적인 자세가 아닐 것이다-p460”고 말한다. 중요한 것은 신념이다.

그래서 소로우는 떠났다. 소로우가 만약 생태주의자에 머물렀다면, 사회에 대한 반항자에 머물렀다면 그가 굳이 숲과 호수를 떠날 이유는 없었다. 그러나 그는 ‘숲에 들어갈 때나 마찬가지로 어떤 중요한 이유 때문에’ 숲을 떠났다. 살아야 할 또 다른 인생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는 관성에 빠지지 않았다.

월든의 생태주의도, 초월주의도 좋지만 무엇보다 ‘진정으로 깨어있는 삶을 살았다’는 것이, 그렇게 살지 못하는 인간들에게 공명을 주지 않는가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소로우의 `월든`에 대한 독후감(A+서평)
  • 목차Ⅰ. 들어가며Ⅱ. 월든의 내용요약 및 분석Ⅲ. 월든에 대한 나의 서평Ⅰ. 들어가며이 책은 헨리 데이빗 소로우가 도시를 벗어나 월든 호숫가에서 홀로 지내면서 지은 숲 생활의 기록물이다. 하지만 이 책은 단순하게 소로우의 삶을 기록한 기록물이 아니다. 이 책을 통해 소로우는 자연에 대한 예찬 뿐만 아니라 환경과 인간애는 등한시하고 성장에만 몰두하고 있는 문명사회에 대한 통렬한 비판이 담겨있다.그는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사는

  •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류의 지적 성과물을 파괴한 오역사례들
  • 헨리4세 제2부에 나오는 물고기) *dolphin(돌고래) ⟶만새기(헤밍웨이 소설 ‘바다와 노인’에 나오는 물고기) *lily of the valley(골짜기의 백합) ⟶은방울 꽃*morningglory(아침의 영광) ⟶나팔꽃*snowdrop(눈송이) ⟶눈꽃, 白雪花, 迎春花*sycamore-fig tree(뽕나무, 예수를 보려고 키 작은 삭개오가 올라간 나무) ⟶돌무화과나무*reindeer(사슴) ⟶순록*fifty-dollar lane(통행료 50달러의 도로) ⟶추월선(passing lane)*letterman(편지배달원, 집배원) ⟶운동경기의 수훈 선수(운동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인문학 관련 교과, 그리고 사회, 과학, 예체능 교과이다. 이들 교과들과 독서 교육을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해 본다.(1) 국어 교과에서의 독서 교육 강화 방안o 국어 교과에서는 국내외의 주요 문학 작품 및 고전을 읽고 이를 이해, 감상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데 교육의 중점을 두도록 한다.o 이를 위해 국가적(사회적)으로 합의된 국내외의 작품(문학 및 고전) 목록을 국어과 교육과정(초. 중. 고)에 제시하고, 이들 작품들을 국가에서 개발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인문학 관련 교과, 그리고 사회, 과학, 예체능 교과이다. 이들 교과들과 독서 교육을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해 본다.(1) 국어 교과에서의 독서 교육 강화 방안o 국어 교과에서는 국내외의 주요 문학 작품 및 고전을 읽고 이를 이해, 감상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데 교육의 중점을 두도록 한다.o 이를 위해 국가적(사회적)으로 합의된 국내외의 작품(문학 및 고전) 목록을 국어과 교육과정(초. 중. 고)에 제시하고, 이들 작품들을 국가에서 개발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인문학 관련 교과, 그리고 사회, 과학, 예체능 교과이다. 이들 교과들과 독서 교육을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해 본다.(1) 국어 교과에서의 독서 교육 강화 방안o 국어 교과에서는 국내외의 주요 문학 작품 및 고전을 읽고 이를 이해, 감상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데 교육의 중점을 두도록 한다.o 이를 위해 국가적(사회적)으로 합의된 국내외의 작품(문학 및 고전) 목록을 국어과 교육과정(초. 중. 고)에 제시하고, 이들 작품들을 국가에서 개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