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농심의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 회사소개
- 지배구조분석과 재무상태분석
본 론
- 기업내부, 외부환경분석
- 경쟁우위와 경쟁전략
- 차별화우위와 차별화전략
- 다각화 전략과 해외진출 (해외진출의 재무적 성과)
- 전략적 제휴
결 론
본문내용
회 사 소 개
경영 이념과 농심C.I
- 보다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만족을 선도하며, 고객의 풍요로운 삶에 공헌


주요 생산품과 경쟁사
- 라면, 스낵의 주력상품과 유사상품제조
- 경쟁사와의 위치

시장점유율로 본 산업구조
라면시장에서의 농심의 시장점유율은 80%에 육박하므로 독점적 경쟁 구조를 가지고 있음 제품차별화를 위한 농심라면 특유의 특징을 살린 광고전략
스낵시장에서는 농심을 포함한 세개사의 시장점유율이 80%에 달하므로 과점적 시장 구조를 가지고 있음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인한 신제품 개발에 주력

.
.
.
결 론 3
우리는 지금까지 농심의 전략과 해외진출과 그에 대한 재무적 성과를
살펴보았다. 타기업과는 다르게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해외시장
에서도 지금은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지 못하지만 고급브랜드 측면에
서 5%라는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꾸준한 상승세가
예상된다. 일본에서도 매운 맛을 기피하는 그들의 입맛을 바꿀 정도로 일본에서도 큰 영향력을 가지게 되었다. 미국시장에서도 한국의 맛을 살린 고급이미지로 성장이 계속될 것이다. 농심은 전세계가 사랑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다. 지속적인 R&D를 통해 안전한 먹거리 만들기에 노력해야 할 것이며, 새로운 해외시장진출을 위한 전략과 전략적 제휴에도 노력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농심 경영전략분석
  • 가능성농심 점유율 : 20%CJ 점유율 : 70%점유율 : 34%점유율 : 44%1위 : CJ2위 : 해태3위 : 동원...농심핵 심 역 량차별화된 경영보수경영, 한가지 분야에 특화된 산업(라면)다국적 기업미국, 중국, 일본 중심으로 전세계 70여개국 시장 현지 마케팅 강화매출액 : 2005년(1억 3,900억 달러), 2006년(1억 6,700억 달러)2007년 예상 매출액 : 2억달러판매대행켈로그, 네슬레, 제주삼다수 판매대행국내시장에서의 매출의 한계 극복을 위한 결정감 사 합 니 다.

  • [경영학] 농심 경영전략분석
  • 농심 Foods, Inc. 설립2003. 07.    분할완료(인적분할 : 존속(주)농심, 신설(주)농심홀딩스)인적 분할로 인한 감자 1,828,642주(9,143,210,000원)2003. 07.    한국네슬레(주)와 전략적 제휴2003. 11. 안성탕면 출시 20주년 행사2004. 05. 글로벌 인베이스트 컴퍼런스 참가2004. 10. 대한민국 최고기업 대상 수상(사단법인 한국경영인 협회 선정)2005. 07. 농심 LA공장 가동(3) 경영진구성 성명직위성명직위신춘호회장유종석상무이사신동원대표이사 부회장윤석철사

  • 농심 신라면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신라면 마케팅과 홍보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신라면 향후전략수립
  • 신라면제품분석SWOT분석마케팅전략향후전략수립INDEX1. 농심 기업소개2. 신라면 제품소개3. 라면시장 현황분석4. 신라면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신라면 전략사례분석(1) 마케팅전략(2) 광고홍보전략(3) 해외진출 글로벌경영전략6. 신라면블랙 실패사례분석7. 신라면 향후전략수립1. 농심 기업소개농심은 면류 및 스낵류, 음료 등을 제조, 판매하는 식품 전문기업이다. 개물성무(창조성과 개

  • [중국경영론] 중국진출 오리온 초코파이의 현지경영 성공사례 분석
  • 분석하고 시장에 확고한 위치를 선점하였는지 알아보고, 초코파이라는 제품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어떠한 방법을 써서 구매하게 하였는지를 경영전략적인 관점에서 분석해보고자 한다. 또 오리온초코파이의 현지경영 성공요인을 분석하기 위해 SWOT분석, 각 부문의 전략분석 등의 방법을 이용해 성공요인을 파악할 것이고, 오리온의 중국 진출 현황과 성과, 나아가 오리온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전략까지 도출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1. 기업

  • [경영전략] 농심의 경영전략 분석
  • 2005. 5. 2710 :39 :48149150151152253154155156157158110 : 40 : 00LOADINGStrategic Management농심 경영전략 분석분석편경영 목표전략편평가, 충고 및 결론비전 및 사명비젼 및 사명경영 목표분석편전략편평가, 충고 및 결론Vision기업 이념분석편경영 목표전략편평가, 충고 및 결론비전 및 사명비젼 및 사명경영 목표분석편전략편평가, 충고 및 결론세계화 비젼사 훈나는 경제를 아는 인간이다 나는 행복한 인간이다나는 삶의 철학을 가진 인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