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주)제너시스 GENESIS와 비비큐 BBQ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들어가며 : 기업 선정 이유

II. 기업 소개
1. 회사설립 및 규모
2. 회사연혁 및 수상경력
3. 비전 및 성장배경
4. 프랜차이즈 시스템

III. BBQ의 전략 분석 : 국내전략
1. 환경 분석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마케팅 믹스(4Ps)
5. BBQ의 국내 주요 전략

IV. BBQ의 전략 분석 : 해외전략
1. 환경 분석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마케팅 믹스(4Ps)
5. BBQ의 해외 주요 전략

V. 결 론
1. 발전 시나리오
2. 달성 목표

※ 인터뷰 내용 & 참고자료 출처
본문내용

I. 들어가며 : 기업 선정 이유

치킨 업계의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페리카나, 멕시칸 등의 유수의 브랜드를 제치고 국내에서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것이 저의 조원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으며, 또한 싸스와 조류독감의 위기를 극복하고 일어선 것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리고 국내브랜드뿐만 아니라 일찍부터 자리를 잡고 있었던 KFC나 파파이스 그리고 최근에 조금씩 치킨업계에 발을 들여놓기 시작한 맥도널드까지, 동종의 외국 기업에 대항하여서도 국내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함으로서 향후 본격적인 외국 진출 시에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낼 것이라는 예상을 했습니다. 아울러 현재 요리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중국 상하이에서 성공적으로 정착의 기틀을 마련하고, 세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 맛에 있어 상당히 보수적인 국가인 서유럽(스페인)에 진출한 상태이며 아직은 시작 단계이나 현지 반응은 상당히 좋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BBQ는 국내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 토종 음식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세계로 진출한 기업이자 성공적으로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기에 이 기업의 전략과 경영을 공부하는 것은 우리의 기업들이 외국으로 진출할 시에 고려해 볼 사항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사례이기 때문에 충분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문헌

(주)제네시스 (http://www.genesiskorea.co.kr)

BBQ 홈페이지(http://www.bbq.co.kr)

제네시스 치킨대학(http://ckuniversity.com)

네이버 블로그 “juno's I love BBQ”
(http://blog.naver.com/junoliebe?Redirect=Log&logNo=30003339740)

네이버 블로그 “홍밥사의 마케팅&전략 보따리”
(http://blog.naver.com/logihong?Redirect=Log&logNo=80002129850)

김헌희, 「사례로 본 외식프랜차이즈 경영전략」

피터 슈워츠, 「미래를 읽는 기술」부록: 시나리오 개발 과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ml***
    (2007.11.17 13:00:31)
회원 추천자료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주자인 BBQ성공요인과 관련하여 어떤 점이 소비자에게 어필 하였는지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BBQ에 있어서의 소비자는 프랜차이즈의 특성상 광의의 범위로는 end-user뿐 만이 아닌 회사로부터 제품을 최초로 구매하게 되는 가맹점 주들도 제2의 소비자로 포함하도록 한다. 치킨시장 업계의 전반적인 경영환경을 알아보고 BBQ의 경쟁자 들을 분석한 후 SWOT분석을 통하여 BBQ의 외부적, 내부적 환경을 살펴보고 어떤 전략을 취할 수 있는지 살펴본

  • [경영학] 비비큐 BBQ의 성공요인 분석
  • 주제:BBQ의 성공요인 분석목 차Ⅰ. 서 론 21. 선정동기22. 제너시스에 대하여 22.1 회사 소개 및 경영이념22.2 회사연혁32.3 제너시스의 조직도4Ⅱ. 본 론 41. BBQ 치킨 52. BBQ의 성공전략 52-1 고객과 가맹점 주를 위한 경영이념 (가맹점과의 win- win 전략)52-2 경영 컨설턴트 제도62-3 예비 가맹주를 대상으로 한 창업 교육82-4 ERP와 연계된 유통시스템92-5. 마스터 프랜차이즈를 통한 BBQ의 세계시장 공략. 113. 교촌과 다른 BBQ의 차별화전략 12Ⅲ. 결

  • [국제통상] 중국프랜차이즈 시장
  • 전략3. 법률적 측면 --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새로운 법률 내용- 새로운 법률의 의미?- 법률에 따른 변화 4. 성공사례KFC - 기업소개- 설립배경- 중국 프랜차이즈 진출전략/ 파트너 선정/ 5P분석/ SWOT분석/ 성과분석/ 미래5. 진출사례(주)제너시스 BBQ - 설립규모- 윤홍근 회장- 국내 BBQ 성공요인- BBQ의 중국진출진출배경/ 규모/ 4P방식/ SWOT분석/ 경영전략/ 진출어려움/ 미래 6. 마무리 - 진출 시 고려사항- 우리나라 기업 진출 시 유의사항- 중국

  • [경영학] 비비큐 BBQ 촉진전략
  •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4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국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제너시스BBQ소개- 주요연혁비전 및 목표INTRODUCTIONINTRODUCTIONBODYCONCLUSION선정 동기 및연구 목적제너시스BBQ소개현재까지의 성장전략제너시스의 현재앞으로의 성장전략결론INTRODUCTION BODYCONCLUSIONCONTENTSBODY현재까지의 성장 전략교육수월성시장 확대 전략차별화 전략다브랜드 전략사업 다각화 전략-해외진출-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 채택-배터믹스 노하우-다양한 메뉴 구성-최고급 원재료 사용-브랜드확장-신규 브랜드 개발-비비큐월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