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딜레마와 지속가능한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환경과 발전 레포트로 제출한것입니다.
지속가능한 개발 위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목차
1. 사회적 딜레마란
2. 사회적딜레마의 대안
3. 대안으로써 지속가능한 개발
본문내용
이와 같이 지속가능한 발전은 우리의 몫이며 의무라 할 수 있겠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주민의 활발한 환경보전 운동이 필요하겠고, 적극적인 환경정책과정에의 참여가 요구 될 것이다.
지구의 환경문제를 생각할 때 무엇보다 전제가 되어야 할 것은 바로 환경에 대한 인식전환이다. 오늘날의 심각한 환경오염은 인류가 지구를 정복의 대상으로만 파악한 결과이다. 이러한 인식이 계속된다면 지구는 얼마가지 않아 멸망할 것이다. 지금부터 공기․물․음식물․자연경관 등 인류가 원하는 모든 것을 제공하는 지구 생태계가 유지되지 않으면 인류도 살아갈 수 없다는 것을 모두가 인식하고, 자연을 더불어 살아가는 대상으로 받아 들여야 한다. 이젠 '우리의 지구'가 아니라 '지구의 우리들'이라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지구를 소유한 것이 아니라 지구에서 함께 살아가고 있을 뿐인 것이다. 환경을 되살리는 일은 바로 아주 작은 생활속의 실천에서부터 시작된다.
참고문헌
지속가능한 미래를 여는 에너지와 환경 (최기련 외 / 김영사 / 2002.12.30.)
한국의 환경비전 2050 (박원훈 외 / 그물코 / 2002.9.5.)
미래의 에너지 - 환경 친화적 녹색 에너지를 찾아서 (에머리 로빈스 외 / 생각의나무 / 2001.5.19.)
한강생태계보전과 지속가능한개발 (서울YMCA시민사회개발부 편 / 한강물되살리기 심포지음/1993.6.23.)
http://www.dicer.org/Webzine/2001/html/n1main-subbody.htm
http://www.ksdn.or.kr/resource/action/action2/at20026.htm
http://naeri.cc2.cau.ac.kr/%7Ethmoon/paper/CAU96.htm
http://home.knue.ac.kr/~knews/2002-09-09-213/menu/6p/6p1.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코페미니즘3 레포트
  • 사회적 에코페미니즘의 경우에는 지배와 위계, 그리고 서구 문화의 이분법에 대한 도전이 중심이지만, 사회주의 에코페미니즘의 경우 생산보다는 재생산 범주를 중심개념으로 삼는 사회주의 생태론의 패미니즘적 변형입니다. 사회주의 에코페미니즘은 다른 에코페미니즘과 달리 아직 운동이라기엔 미비합니다. 이들은 지속가능한 사회를 지향하며 그러기 위해선 인간과 자연이 지속가능한 관계를 발전시켜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엥겔스는 우리가 자

  • 에코 페미니즘2
  • 사회적 에코페미니즘의 경우에는 지배와 위계, 그리고 서구 문화의 이분법에 대한 도전이 중심이지만, 사회주의 에코페미니즘의 경우 생산보다는 재생산 범주를 중심개념으로 삼는 사회주의 생태론의 패미니즘적 변형입니다. 사회주의 에코페미니즘은 다른 에코페미니즘과 달리 아직 운동이라기엔 미비합니다. 이들은 지속가능한 사회를 지향하며 그러기 위해선 인간과 자연이 지속가능한 관계를 발전시켜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엥겔스는 우리가 자

  • [사회학] 환경문제와 환경운동
  • 지속가능한 개발을 가능케 하는 구체적 실천계획을 정부, 민간기업, 일반시민의 관점에서 제시하였다. 각국의 정부는 첫째, 민간기업과 일반시민뿐만 아니라 중앙∙지방정부가 참여하도록 권장되는 효과적 국가계획은 물론, 국제적∙국가적 차원의 확고한 협력을 신장하는 태도와 조건을 요구하는 지구적 차원의 변화를 명시하는 정책을 수립하여야 한다. 둘째, 모든 수준의 개발계획에 환경목표와 경제적∙사회적 목표를 통합하는 잘 홍보된 행동 지

  •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현주소와 발전 방향
  • 지속적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과 둘째로, 안티생산의 주범이 될 수 있는 손발이 오그라드는 억지스러움을 극복한 자연스러운 콘텐츠를 개발해야 하며, 소비자가 거부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브랜드 노출에 대한 딜레마를 극복해야 한다는 점이다. 셋째로, 관련된 부가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하여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주어야 하며, 넷째로, 다른 마케팅 수단들과 연계한다면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 [인적자원개발(HRD)과 인적자원관리(HRM)] 인적자원개발(HRD)과 인적자원관리(HRM)의 패러다임과 개선방향 및 향후 과제 분석(휴맥스의 사례)
  • 가능하다. 특히 특정 산업에 속하는 기업들은 상당부분 공통된 인적자원개발 요구를 갖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산업별 접근방법이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2. 산업별 인적자원개발(HRD) 시스템의 의의산업현장의 인력수요는 산업특수적 성격이 강한 반면, 밀렵의 가능성 때문에 산업특수적 숙련에 대한 개별 기업의 투자유인은 상대적으로 약하다. 현재의 인력양성 시스템 하에서는 개별기업 단위에서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투자결정이 이루어지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