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비타500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선정동기

2. 광동제약 소개
(1) 연혁
(2) CEO의 경영철학 및 기업이념
(3) 인사부문
(4) 재무, 회계부문

3. 비타500의 성공(비타500 vs 박카스)
(1) 제품개발배경
(2) SWOT분석
(3) STP분석
(4) 4P분석
(5) 비타500의 성공요인 정리

4. 결론 및 의견
본문내용

(2) 경영철학 및 기업이념
기업의 경영철학이나 기업이념은 최고경영자의 철학이나 신념과 맞물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만큼 기업의 최고경영자가 가진 철학과 사상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력은 크다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선정한 광동제약 역시 자사 홈페이지의 CEO인사말에 CEO인 최수부회장의 경영철학과 신념이 잘 나타나있다.
인사말은 다음과 같다.

CEO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광동제약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광동제약은 한방과학화를 창업이념으로 40여년 동안 독창적인 의약품 개발과 우수한 기술 도입을 통해 국민보건과 삶의 질 향상에 전력을 다해 왔습니다.
특히 한방감기약 "광동탕"과 동의보감 처방의 "우황청심원"은 수십 년간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근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을 통해 드링크 시장의 새로운 신화를 창조해 가고 있습니다.
아울러 전문치료제 시장에서도 항암제를 위한 우수 의약품 개발을 중앙연구소를 통해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일반의약품, 전문의약품, 건강드링크, 건강식품이라는 차별화된 산업기반을 구축해 가고 있습니다.
우량한 재무구조를 기반으로 과감한 연구개발 및 시설투자를 통해 성장의 원동력을 강화할 뿐 아니라 최근에는 ERP 시스템 구축을 통해 업무와 시스템 혁신을 성공적으로 완수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경영기반을 착실히 다져가고 있습니다.
투명경영, 비전경영, 고객만족경영, 가치경영이라는 4대 경영모토를 기반으로 21세기 휴먼헬쓰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제약기업의 실현을 위해 사업구조 고도화와 연구개발 역량 강화, 경영의 시스템, 그리고 기업문화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21세기는 변화의 시대라고 합니다.
광동제약은 변화에 적응하는 기업이 아니라 변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며, 창의적 변화를 통해 국민보건 향상과 사회에 공헌하는 초일류 제약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비타500
http://www.vita500.com
광동제약
http://www.ekdp.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머니 투데이
http://mtstarnews.com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
광고 정보센터
http://www.advertising.co.kr
한국일보
http://news.hankooki.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 참고 서적
1. 신경제시대의 Kotler 마케팅/시그마프레스㈜
2. 비타민 음료시장 뒤집기에 나선 비타천 /리드앤리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 광동제약
  • 경영학 원론 기업분석 Report -광동제약- 가족문화 소비자 Ⅰ.서론누구나 한번쯤, 감기에 걸렸을 때 광동제약의 쌍화탕을 따뜻하게 데워서 알약과 함께 마셔 본적이 있을 것이다. 이처럼 광동쌍화탕은 마시는 한방감기약의 브랜드 아이콘으로 자리잡혀있다. 또, 우리는 피로를 느낄 때, 건강을 위해서 비타500을 가장 먼저 찾을 것이다. 이처럼 우리는 광동제약이라는 기업 보다 그 기업에서 생산해 낸 제품들을 더 많이 알고, 친숙하게 느끼고 있다. 어떻

  • 소비자행동이론
  • 시사점1) 태도변화2) 일치성이론과 정교화 가능성 모델의 비교 및 결합2. 이론의 사례1) 나이키2) 파크랜드3) 비타500Ⅲ. 이용과 충족(U&G)1. 이론의 정의와 유래2. 이론 적용사례1) 블럼러와 맥퀘일(Blumler & McQuail)의 영국 1964년 총선거에 관한 연구2) 케이블 TV시청Ⅳ Diffusion Theory확산, 전파 이론1. 이론의 정의2. 이론의 유래3. 이론의 적용(적응)의 사례(연구)4. 사례1) 얼리어답터2) 버즈마케팅(구전마케팅+바이럴마케팅)3) 파워블로그참고문헌

  • [국제경영전략]비용우위 전략 및 차별화전략
  • 비타 500의 출시로 인하여 광동제약을 단숨에 우량기업으로 탈바꿈하게 만들었다. 위의 광동제약의 성공과 고난의 과정을 모두 겪은 사람은 창업주 최수부 회장이다. 광동제약의 현 CEO인 ‘최 씨 고집의 최수부 회장’은 대중들이 대중매체를 통하여 40년 최 씨 고집이라는 문구로 ‘우황청심원’의 약재를 고르는 그러한 광고를 많이 보아왔을 것이다. 최수부 광동제약 회장은 1936년 일본 후쿠오카 야나기가와 출생으로 1945년 야나기가와 초등 4년을 중

  • 레드불 redbull 마케팅 성공요인분석과 새로운전략제안
  • 비타 계통의 음료 b. 박카스 c. 인삼, 홍삼 등의 원료 함유 드링크d. 기타 음료4. 다음의 자료는 각 음료수의 카페인의 함유량이다. 일일 카페인 섭취 기준: 성인 400mg 이하자판기 커피 : 120 mg red bull : 80mg캔커피 : 74 mg 아이스티 1캔 : 70 mg콜라 1캔 : 32~58mg박카스 : 30mg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에너지 드링크제보다 더 많은 카페인 함유로 더 높은 각성효과를 내는 Red bull이 한국에서 유통될 시 구매할 의향이 있는가?a. 아주 그렇다 b. 그렇다 c. 보통 d.

  • [마케팅전략] 태평양 미래파 `에센스마스크` vs 애경 포튠 `멀티솔루션마스크` 비교분석
  • 경영학 내 다른 세부 전공은 적어도 한 과목씩은 수강했는데 마케팅은 하나도 수강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회계학이나 재무관리 같은 과목을 더 좋아하는 나는 사실 이 수업을 듣기 전까진 마케팅의 기본적인 내용조차 몰랐고 그래서 이 프로젝트도 쉬운 일은 아니었다. 하지만 우리 팀은 다행히도 매우 재미있는 주제를 선정했다. Metrosexual에 대한 관심은 나를 여기까지 오게 만들었다. TV나 광고를 잘 보지 않는 관계로 포튠의 존재는 잘 몰랐지만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