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의류 관련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1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패션 의류 관련 사업계획서입니다.
목차
1 사업계획서 요약.

2 핵심 수익 BM.
ARS 카탈로그 배달, 쇼핑몰

3 컨텐츠 및 아키텍처.
패션DB , 커뮤니티, 잡지 & 카탈로그 허브, 동대문 네트워크, B2B 네트워크, CRM, 언어호환 웹 시스템, 글로벌 네트워크

4 사업 내용 분석.
시장 진입 및 성장 전략, 경쟁요소 및 경쟁 우위, 예상 수익 및 잠재력, 손익분기점

5 마케팅 계획.
시장분류, 목표고객, 포지셔닝, 마케팅 믹스, 실행 및 관리

6 경영팀 구성 및 조직 운영계획도.
조직, 핵심구성원, 경영권, 인사정책, 이사진, 주주, 자문역

7 사업 추진 일정.
추진 일정, 그 이후

8 위험도 및 특수고려사항.
예상되는 위험 요인, 당면문제, 기본전제

9 재무 분석.
초기 예상비용, 추정 대차대조표, 추정 손익계산서, 추정 현금흐름표

10 사무실입지계획.
입지 조건, 후보지 분석

11 투자 조건.
자금 조달 요구액, 투자조건
본문내용
** 사업계획서 요약
“언제나 그렇듯이 애들 사이에서는 누가 어떻게 옷을 입는지 화제가 된다. 오늘은 학교에 갔더니 아이들이 모여서 무엇인가를 보는 듯 했다. 패션 카탈로그였다. 패션에는 관심이 없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모델이 나왔다며 좋아하는 친구들도 있다. 카탈로그는 한권이 아니었다. 서태지 스웨터로 애들한테도 유명해진 꾸지 카탈로그와 폴로 카탈로그 그리고 casio의 g-shock시계 카탈로그도 있었다. 아이들은 카탈로그마다 각기 모여서 보고 있었다. 어떻게 가져왔냐고 물어봤더니 전화를 통해서 신청했다고 한다. 전화요금에 2000원이 추가된다고 했지만 3권에 집까지 배달된다고 하니 그렇게 큰비용은 아닌 것 같아서 나도 평소에 관심 있는 브랜드를 신청하였다. 내일은 내가 신청한 카탈로그를 학교에 가져와서 아이들이랑 같이 봐야겠다.....“
위에 내용은 FN이 초기 사업을 시작하면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다.
옷은 사람의 기본이 되며, 패션산업 역시 현대 산업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분야 중 하나이다. 우리가 매장에 직접 가기 전에 옷을 선택하는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이미 다른 누가 입고 있는 옷을 보는 것이고, 두 번째 중 하나가 잡지의 구독이다. 전자와 후자의 차이점이 있다면 후자 쪽이 소비자가 자기가 원하는 옷을 선택함에 있어서 더욱 편리하고 합리적일 수 있다는 것이다.
“오늘도 웹서핑 중에 FN을 접속했다. 패션 동호회가 있기 때문이다. 오늘은 내 PF에 새로운 코디를 해봐야겠다. 오늘은 비가 오니 노란색의 이쁜 우산도 추가해야지.. 내가 활동하고 있는 동호회에서는 힙합을 주로 많이 얘기 한다. 패션DB라는 것을 이용해서 내가 맘에 드는 아이템으로 쉽게 코디하고 그걸 게시판에 올린다. 서로들 코디에 대해서 많이 생각한다.
이번에 ‘나이키포스매니아’동호회에서 인디포스를 공동 구매한다고 한다. 그동안 너무 비싸서 다른걸 살까 했는데 이번에 매우 싸게 구입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 저번에는 폴로티를 공동구매 했는데 동호회 정기 모임때 상품이 배달되어서 배달비도 무료로 티를 구입할 수 있었다. 지불도 거기서 직접 하니까 편하다. 입어보구 사이즈도 즉시 교환했다.”
이것은 ARS서비스 이후 인터넷으로 확장했을 때에 상황을 보여주는 사례이다.
인터넷 서비스에서는 커뮤니티, 쇼핑몰, 패션item-DB, 잡지&카탈로그 허브 등이 제공되며 해외 진출을 하게 되면 해당 번역 시스템을 이용하여 언어지역에 따른 격리되는 커뮤니티를 하지 않을 것이다.
FN의 특징은 다른 웹 기업과는 다르게 커뮤니티와 쇼핑몰이 가장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것이다. daum 같은 경우 국내 최대규모의 커뮤니티(cafe, column)를 쇼핑몰과 완벽하게 격리시킴으로써 기업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지 못한다. 다른 기업들을 살펴보더라도 커뮤니티와 쇼핑몰은 각각 독립적으로 운영되어지는 곳이 전부이다. 커뮤니티와 쇼핑몰의 결합은 기존의 쇼핑몰과 웹진의 결합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한 개념이다.
FN의 또다른 특징은 CRM을 넘어 CRE(Customer Relationship Engineering)를 시도하고 있다는 점이다. CRM의 기본 전제인 CS(Customer Satisfaction)와 OneToOne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을 말한다. 이것을 실현하기 위해서 단순히 경영철학을 높이는 것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라서 추천해야 되겠네요
  • deut***
    (2020.05.08 09:48:4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의류브랜드 사업계획서가아닌거 같네요
  • dkdud2***
    (2011.11.24 14:56:25)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의류 디자인 사업(CLOTHBANK.COM)
  • 사업계획서 요약CLOTHBANK.COM은 의류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에게서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모아 의류제조업체와 의류도매상에게 디자인 공급 계약을 맺어 디자인을 기획,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사이트이다. 일반 회원은 일년에 배출되는 디자인 관련 재학생, 졸업생들이 그 대상이다. 아무리 큰 기업이 디자인실을 운영한다고 해도 그 인원이 제한되어 있고 그 아이디어도 항상 좋은 걸 기대하기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디자인이란 자

  • [사업계획서] 여성구제 의류 쇼핑몰
  • - 여성구제 의류 쇼핑몰Butterfly Effect -- 목 차 -I. 사업계획서II. 국내 의류패션 인터넷쇼핑몰의 현황과 전망 및 발전방향III. 국내 구제의류 시장의 현황 및 전망IV. 점포의 특징V. 점포 디자인 묘사VI. 소비자 반응 조사VII. SWOT 분석 및 4P 전략Ⅷ. 손익계산서I. 사업계획서1. 제목 : Butterfly Effect(버터플라이 이펙트) - 자유와 조화를 의미함.부제 : 온/오프라인 여성 구제 쇼핑몰2. 회사 이름 : Butterfly Effect주소 : 온라인매장) www.butterflyeffect.com오프라인

  • 의류판매사업계획서,쇼핑몰사업계획서,쇼핑몰투자제안서,쇼핑몰사업,인터넷의류판매,인터넷쇼핑몰사업
  • 패션쇼기획모델센터언론 / 잡지한국섬유신문 / 어패럴뉴스법률 / 회계충정회계법인 / 우리회계법인8. 관계 및 관련회사 현황9. 금융거래현황(해당사항 없음)1) 예금․적금 (주거래은행 : 신한은행 삼성중앙기업금융)(단위 : 백만원)예입처예금종목금액이율기간비고계1642) 차입금(2011년 6월 20일현재 해당사항 없음)※ 별첨 A. 사업내용 및 기술개발1. 사업개요(주)SSSGROUP은 인터넷을 활용하여 국내 섬유ㆍ의류ㆍ패션분야의 유통시장을 보다

  • [사업계획서]패션 커뮤니티
  • 패션 업체가 제공하는 제품 자체가 광고 효과를 내기 때문에 패션업체 모집 초기에 패션업체로부터 가입비를 받음소비자가 검색하는 제품 정보를 수집, 분석하여 패션 업체에게 제공합으로서 수익을 얻음Commission Model : 콘텐츠 제공자로 부터 Commission을 받음가방이나 악세사리의 경우(의류 제외), 제품에 링크된 사이트에서 그 제품을 구매한 경우 Commision을 받음과목명팀명21mode사업전략- 가격전략Limit Pricing사업의 최초 시작시 유명 의류 업체,

  • [창업계획서] 대학생 의류대여업체(최신 패션브랜드의 다양한 평상복을 대여) 창업 사업계획서
  • 패션 트렌드에 대한 통찰력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보유해야한다. 일단 패션트렌드에 관련된 사업인 만큼 경영자가 대학생들이 추구할 만한 패션 아이템이 무엇인지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습득하여 트렌드가 바뀔 때마다 그에 맞는 전략을 짤 수 있어야한다. 또한, 의류와 액세서리 등 패션 아이템을 조달해 줄 의류업체에게 물품을 대여해 주었을 때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이익과 홍보효과에 관한 사항들을 확실하게 전달 할 수 있어야 한다.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